* G913 LIGHTSPEED 게이밍 키보드의 텐키리스 버전, 공간 활용 효과적
* LIGHTSPEED 프로급 무선 연결, 울트라 슬림,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 탑재


▲로지텍의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 'G913 텐키리스 무선'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Logitech)이 고성능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913 텐키리스 무선’ 을 출시했다.


G913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부분에 로지텍 게이밍 기술의 집대성을 이룬 제품으로, 전작인 G913 LIGHTSPEED의 핵심 기술과 함께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도록 G메모리 키와 텐키리스 디자인을 추가했다.

이 키보드는 로지텍의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기술이 적용돼 1ms급 보고율로 유선 연결과 동일한 프로급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 성능 또한 RGB 조명을 끌 경우 하루 8시간 사용시 최대 135일 동안 무선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RGB 조명 활용시 한 번 충전으로 40시간 연속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라이트싱크가 탑재돼 로지텍 G-Hub를 활용하면 1680만 가지 형형색색의 RGB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원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거나 다양한 프리셋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표준 기계식 스위치의 절반 높이에 해당하는 고성능 로우 프로파일 GL 스위치를 적용해 25% 더 빠른 작동(표준 기계식 스위치 2.0mm 작동 거리와 비교)과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GL 리니어(GL Linear), GL 택타일(GL Tactile), GL 클릭키(GL Clicky) 스위치 중 선택할 수 있다. GL 리니어 스위치는 부드러운 키 입력을 제공하며, GL 택타일 스위치는 즉각적인 반응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스위치이다. GL 클릭키 스위치는 타이핑할 때 촉각뿐 아니라 청각적 반응도 뛰어나다. 

 

또한, 콤팩트하고 얇은 울트라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수납은 물론 마우스를 움직일 공간 확보도 효과적이며, USB 수신기를 키보드 후면에 뷰관할 수 있어 휴대도 용이하다.

'G913 텐키리스 무선’ 키보드는 LIGHTSPEED USB 수신기와 USB 확장기, Micro-USB 케이블 구성으로, 콤팩트한 디자인의 텐키리스 버전으로 차세대 게이밍 키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