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챔프 세나와 아이탬 상호작용실험




이 글은 " 세나의 탬트리" 에 대해서 작성한글이 아닙니다

세나의 스킬 메커니즘과 다른 룬,아이탬간의 상호작용 모습을 보여주기위한 실험글입니다.

생각보다 재미없으니 사진만 보시고 슬금슬금 넘기시면 됩니다

참고로 X튜브는 안하고 있어서 영상이 없습니다. 원하시면 업로드 할생각은 있습니다만 훈련모드에서 직접 실험하심이 빠를겁니다.


대충 읽고 지나가고 싶으신 분들은 


글상자 

글상자로 담아 둔 부분만 읽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약없이 이게 최선입니다




세나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시는 계실수 있기 때문에

세나의 스킬구성부터 보시고 가시겠습니다



짧게 요약하자면

스택을 쌓는 패시브이고

스택1당 공격력이 1증가하며

스택 20마다 사거리25,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ㅠ

공격속도가 느린대신 (+0.2 총 공격력) 의 추가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0%~20% 를 훔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문력을 올려주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주문도둑검 의 경우 적응형 능력치로 변경되어 주문도둑검계열로 AD를 올릴 수 있습니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AD 6 / AP 10
Frostfang(얼음 송곳니) AD 12 / AP 20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 AD 21 / AP 35

AD와 AP 비교입니다


스택은 Thresh(쓰레쉬) 쓰레쉬의 Damnation(지옥살이) 영혼같이 주변몹들부터 근처 탱크미니언 , 대형몬스터, 챔피언 으로부터도 생성되고

적 챔피언을 두번 공격하는것으로도 얻을 수 있으며 이경우 적 현재체력에 비례해 (1%~16%)추가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이외에 세세하면서 놓치기 쉬운부분들을 추가설명해 드리자면

Senna(세나) 세나는 레벨업으로 공격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이 얘기가 무엇이냐 함은


18레벨에도 기본공격력 50이 기본이여서 18레벨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추가피해가 100밖에 안된다는 점 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는 정말 비추천 입니다



그리고 치명타 피해량이 35% 감소합니다 라는 효과도 있습니다

적용이 어떤식으로 되냐 함은

[세나의 공격력은 161 인 상태이다]

총 치명타 피해량에서 35% 가 감소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챔피언 치명타 피해량인 200% 에서 0.65곱을 해 130% 의 치명타 피해를 갖습니다

여기에 패시브에 붙은 20% 총공격력이 붙어서 150%의 피해량을 갖습니다


무한의 대검을 적용한 치명타의 경우

225% 에 0.65곱을한 146.25%가 나오고 추가데미지인 20%를 추가해 166.25%가 나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을 갈 경우 225%의 치명타 피해량을 가지는 타 원딜들에 비해서
166.25%의 크리티컬 피해를 가지니 데미지가많이 약하군요


세나의 기본공격력 100%(+20%추가피해) = 120%
세나의 기본공격 치명타 피해 130%(+20%추가피해) = 150%
세나의 기본공격 무한의 대검 치명타 피해 146.25%(+20%추가피해)= 166.25%

기본공격력 기준으로 치명타 피해는 30% 추가피해이고
치명타 피해 기준으로 무한의대검으로 증가한 피해는 12.5% 입니다.


대신 100%를 넘어가는 크리티컬 확률에 대해서 그 수치의 35%가 생명력 흡수로 전환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 적 공격으로 얻는 스택에 대해서인데요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화살로도 활성화되고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화살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평타 두번으로 스택 3을 얻는 모습입니다.

물론 한곳에 뭉친 적군을 공격하는 경우는 많지 않아서 실용적인지는 모르겠군요 흠...






Q스킬인 꿰뚫는 어둠 입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의 Piercing Light(꿰뚫는 빛) Q스킬과 같은 타겟팅으로 발동되는 직선형 논타겟 빔을 발사하는 형식이고요

사정거리가 세나의 사정거리를 따라가기 때문에 패시브로 증가하는 사거리는 물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속연사포의 사정거리 증가도 적용됩니다



세나의 패시브로 생성되는 안개 유령을 타겟팅해서 쏘는것도 가능하고

직접 클릭해서 획득하는것 대신 Q스킬로 관통하는것으로도 스택 획득이 가능합니다.

위 스샷은 안개유령 두마리를 동시처치하는 모습입니다.




이외에 아군타겟팅으로 Guardian(수호자)수호자 핵심룬의 발동도 가능합니다

맨위부터 두개 사진은 적 타겟팅 적타격과 동시에 아군힐 이지만 Guardian(수호자) 수호자가 발동하지 않는 모습이고요

맨아래 사진은 타겟팅후 시전즉시 Q의 관통빔이 발사되기도 이전에 Guardian(수호자) 수호자 이펙트가 발동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의 경우 Q평을 쓰면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속연사포가 꺼지기 전에 두번째로 나가는 평타를 맞출 수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이 Q에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속연사포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평타를 먼저 걸어놔서 그자리에서 평타도 맞추는 모습입니다


패시브로 발동하는 추가 물리피해까지 들어가서 피통이 많은 연습용 봇인지라 데미지가 뻥튀기된 모습이네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고속연사포가 켜질때마다 Q평으로 견제해주면 될것같습니다




이 외에 적중시 효과를 적용하는 효과들도 있습니다만 이야기가 기니 나중으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사거리 1150, 속박시간 1.45~2.25초의 투사체 스킬 입니다

스킬설명에 쓰여있지는 않지만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경우 주변을 바로 속박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나의 E스킬입니다

위장상태에 들어가 안개안에서 움직이는것은 보이지만 "타겟팅" 이 불가능해집니다

아군에게 접촉할경우 아군도 위장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위치는 안개때문에 보이지만 은신처럼 판정받는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 버프가 다시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움짤로 확인하고싶으시면 위 주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정거리 제한이 없는 글로벌형 스킬이고 중앙의 적 대상에게는 피해를 주고

넓은 범위를 포함한곳의 아군들에게는 실드를 주는 전투 지원형 스킬입니다

실드에 있어서 패시브 스택인 안개를 계수로 가지고 있습니다



별다른 특이한점이 없는 관계로 W스킬과 R스킬의 설명은 생략했습니다


이 아래는 Q스킬에 대한 추가자료 입니다


[세나의 공격력 125 Q스킬 회복량 130 입니다]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Vampiric Scepter(흡혈의 낫)Vampiric Scepter(흡혈의 낫)Vampiric Scepter(흡혈의 낫)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흡낫 5개로 생명력흡수 50%를 챙긴 상태에서

Q스킬을 관통 데미지 총합 404를 넣은 모습입니다

Q스킬 자체 회복량인 130을 제외한 회복량 203인걸 감안하면

생명력흡수 50%가 "광역" 으로 정상적으로 적용되는것 을 볼 수 있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세나의 Q스킬은 생명력 흡수가 광역으로 패널티 없이 적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2019111306추가)

세나의 추가공격력이 75니까 피해량은 당시레벨 기준으로 Q4레벨 140(+0.5추가공격력) = 177.5 인데 

피해량이 방어력 100인 퍼펫에게 101이들어갔다는건 데미지가 202정도 들어갔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고로 패시브에 있는 +0.2 총공격력의 추가피해가 적용됬다는 이야기 입니다 (125*0.2=25)

한마디로 위 사진에서는 Q에도 패시브의 추가피해가 적용되고

추가피해 또한 생명력 흡수가 적용된다 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겠지요






적중시 효과인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약탈자의 마나회복 효과도 정상적으로 작용하고요



(쇼진의 창) 쇼진의 창 쿨타임 감소 효과의 경우 Q로 적을 맞춘만큼

기본스킬들의 쿨타임이 감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서폿으로 가게될경우 들게될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주문도둑검 계열의 경우

스킬 한번에 스택한개씩 소모하게 패치되어서인지 Q스킬로 관통해도 1개의 스택을 소모합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의 경우

버프가 없는 상태에서 Q스킬로 적군과 아군을 동시에 관통할경우 향로 버프데미지가 적에게 적용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내셔의 이빨이라던가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마법사의 최후 라던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검의 데미지들 모두 광역으로 적용되는 것 을 볼수 있고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경우 평타 한번을 더 공격하는것으로 하는 팬텀어택효과로

적을 한번에 두번타격한것으로 판정해 패시브 추가딜과 스택을 동시에 적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용성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외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마법공학 리볼버의 추가피해 효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스킬추가피해 효과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 도트데미지 등등 "스킬데미지" 에서 볼수있는 효과들도 광역으로 발동 시킬 수 있고요


 
[1인대상으로 Q5번 사용]

[4인대상으로 Q5번 사용]

Muramana(무라마나) 무라마나의 경우도 다인의 적을 대상으로 발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 조금 의외인 효과가 하나 있었는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도끼 효과의 경우

평타도 Q스킬도 방깎 스택이 2스택씩 적용됩니다

(Q평을 맞출경우 4스택 적용)

왜 이런건지는 전혀 모르겠네요
아마 패시브에 존재하는 +0.2 총공격력 추가피해 부분이 블클1스택을 더주는것같습니다(2019111306 추가)

블클 방깍이 같이 적용되나 싶어서 몰락도 같이 가봤는데 그거는 안되더라고요





추가로


GlacialAugment(빙결 강화) 빙결강화와 CheapShot(비열한 한 방) 비열한 한방 을 같이 가게될경우

보통 CC걸린대상을 상대로 피해를 한번 더 입혀야 발동되는 비열한 한방이

Q한방에 발동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명 비열빙강!)

하지만 좋은특성들이 많아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군요 하하




이상 세나 출시기념 심심풀이 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쓴이 잡담
예전처럼 롤에 열정을 가지고 하지는 않게되서 한동안 글이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바쁘기도 하고요
아마 앞으로도 거의 없을것같은데 신선한 정보 얻게되면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빠르면 바로 다음패치인 프리시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2019111306 패시브 추가피해 내용추가
EXP 219,519 (38%) / 235,001

Lv74 Berto




pc사양
CPU : AMD 라이젠 5 2600 (피나클 릿지)
Mainboard : GIGABYTE GA-A320M-S2H 듀러블에디션 제이씨현
RAM : 삼성전자 DDR4 8G PC4-21300 x2 
VGA : MSI 지포스 GTX 1660 Ti 벤투스 S OC D6 6GB
SSD : Wester Digital WD Blue 3D SSD (250GB)
Power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85+
Case : 마이크로닉스 L1 강화유리 화이트


'RYZEN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진행중^^
레벨
Lv74
라이센스
D급 라이센스
경험치
219,519 (38%) / 235,001 ( 다음 레벨까지 15,483 / 마격까지 14,232 남음 )
포인트

이니 72,394

베니 1,251

제니 646

명성
8,142
획득스킬
  • 5
  • 9
  • 3
  • 3
  • 1
  • 5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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