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용으로 나오는 우르프모드.. 예전까지는 길면 일주일, 1년에 1번정도만 오픈했던 우르프가


이제는 1년에 2~3번 오픈하거나 한달간 오픈하면서 많이 즐길수 있는 이벤트가 되었습니다만


기존 일반 플레이와는 다른 플레이를 해야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가이드정도는 있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 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성이라 가이드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즐기고 도움되시라고 올려봅니다.


=======================================================================================================


먼저 챔프별 가이드를 적고 싶지만 이 부분은 아주 민감하며 손가락 차이를 만들어내는 부분이라

적지 않겠습니다. 단 게임플레이에 큰영향을 주는 챔프는 넣도록 하겠습니다.



1,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챔프


현재 우르프모드에서 나오면 게임진행이 개판 5분되는 챔프 딱 2명이 있습니다.


Yummi(유미)  Lee Sin(리 신) 이 두분! 꼭 기억하세요.


나오면 게임 터질 정도로 게임영향이 큰 챔프 입니다.

유미의 이속버프 리신의 실드방호버프


거의 무한에 가까운 실드와 이속을 부여하다보니 어떤 조합이 나오던 다 커버가 가능합니다.


나오면 게임이 상당히 어려워지니 웬만하면 벤을 추천드립니다.



2,우르프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펠


일반에서는 다양한 스펠을 사용합니다만 우르프는 거의 고정적입니다.


Flash(점멸) 점멸은 고정


Ghost(유체화)Exhaust(탈진)Cleanse(정화) 


우르프에서 3개의 스펠은 고정이며 그외 스펠은 우르프에 맞지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Ghost(유체화)

뚜벅이들이 빠르게 접근을 하기위해, 또한 이속스킬을 좀더 효과적으로 쓰기위해!


Exhaust(탈진)

암살자들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고 도망가는적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게!


Cleanse(정화)

CC기 보유가 3명이상일때 너무 강력한 CC가 많을때!!




여기서

Exhaust(탈진)

탈진은 우르프에서 점화,회복과 같은 위치에 있기에 필수까진 아니더라도 들어주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3,우르프룬


챔프마다 다양한 룬을 조합하여 쓰기에 다소 민감한 부분입니다만....우르프에 도움이 되는 룬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Predator(포식자)DarkHarvest(어둠의 수확)HailOfBlades(칼날비)GlacialAugment(빙결 강화)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스킬난사에 특화된 룬입니다. 챔프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GlacialAugment(빙결 강화) 이건 왜 넣음?? 이러실분을 위해여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변태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뚜벅이들을 죽이겠다 하시면 빙결강화만큼이나 좋은 룬은 없습니다.


특히 뚜벅이들은 상당히 당황스러워 하기 때문에 약올리는 재미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4,우르프 전용 아이템들


왜 적은 한방에 반피인데 나는 안그런가?? 바로 아이템템트리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르프는 일반과 달리 템트리가 많이 변경되는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챔프별로 템트리를 짜신후

우르프를 하셔야 좀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현재 우르프에서 1티어급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들은 우르프에서 엄청난 효율을 자랑 하므로

반필수 아이템이예요.


1티어급 아이템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1티어급을 설명하자면 무한 이속증가,마딜%증가,스킬회피,무적  , 크리딜,마딜


모두 우르프에서 필수적인 옵션들을 아주 강력하게 가지고 있는 템들입니다. 반 필수 아이템들입니다.



5,챔프별 아이템 선호도


챔프가 많기 때문에 아이템세팅을 분류해서 넣겠습니다.



1)AD방무세팅


가장인기 있는 아이템세팅입니다. 빠른 이속과 더불어 폭딜까지 가능합니다.  



<아이템세팅>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Umbral Glaive(그림자 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OR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방무템을 기본으로 챙기며 빠른 이속으로 종횡무진하면서 취약한 챔프들만 노리는 전략으로 갑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 아이템을 고정으로 넣으며 그 외 부분은 다르게 채워 넣기도 합니다.



2)AP폭딜세팅



<아이템 세팅>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순간화력으로 탱커까지 녹이는 방식으로 갑니다. AP템자체가 효율이 안좋다보니 딜뻥을 시킬만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필수로 가야하고 대부분의 AP챔들이 비슷하기에 설명할께 따로 없네요.


3)AP방어형세팅


순간화력보단 생존을 챙겨 지속적으로 스킬딜을 넣는 세팅 입니다.



<아이템 세팅>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4)AP변태세팅


<아이템 세팅>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폭딜과 비슷한 구조이며 이속과 이속디버프를 챙겨 좀더 적 챔프를 유린하는 세팅



4)AD크리세팅


스킬에 크리가 터지는 구조를 가지는 챔프들이 주로 이용하며 스킬 한방에 원콤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타기반 챔프들도 주로 사용합니다.(단점:무대4개의 가격을 맞추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아이템 세팅>

Stormrazor(폭풍갈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Stormrazor(폭풍갈퀴)이거 대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이 아이템을 드는분들도 많습니다.



5)스피드세팅


<아이템 세팅>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OR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속으로 승부보는 챔프들이 자주갑니다. 단점이 있다면 누르는게 많고 따라가기 힘들어요.



6)변태세팅


변태적인 플레이 적군을 약올리고 싶다면 쓰세요. 필수룬(빙결)



<아이템세팅>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특정챔프가 쓰면 몇배로 귀찮게 할 수 있습니다. 걸리면 이속이 상당히 내려가므로 뚜벅이들은 답도없습니다.

특정 카운터챔프가 있는데


Olaf(올라프)Master Yi(마스터 이) 이 두분은 CC면역으로 디버프 상관없이 들어옴니다.


마이는 상당히 잘나오는 픽이므로 변태세팅을 하고 싶다면 마이벤을 추천드립니다.




그외 세팅은 챔프별로 다르기 때문에 챔프의 이해도가 높다면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르프에 대한 생각



우르프를 하다가 가끔 싸우시는분들이 계신데 이해는 합니다. 아무리 이벤트모드라고해도 이겨야 재미있으니까요

근데 우르프는 승리하는거 자체가 힘들때도 많고 말도 안되는 방식으로 죽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죽으면

아 어쩌다 죽었겠구나 하면 편합니다.


트롤만 아니라면 굳이 화내실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그리고 우르프는 한타가 거의 없을정도로 소규모교전이 많습니다. 그거 판단하시고 플레이하세요.


우리는 왜 한타를 안하느냐 하는거 같은데 우르프를 많이 안하신분들이 자주 말하시는거 같습니다.


우르프는 스킬난사가 주 포인트지만 스킬난사로 부가적으로 들어오는게 5명 전부 캐리가 가능하다는겁니다.


이 부분은 한타 개념이 아닌 1:1개념이 아주 강하거나 1:3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한타를 하기가 좀 어렵고 뭉치는게


힘들어요. (5인큐가 아니라면..) 그렇기에 잘 판단하셔서 소규모교전에 강한 챔프나 폭딜로 압살하는 챔프를


하시는게 멘탈케어에 좋습니다.



이제

우르프모드 즐기러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