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커뮤니티팀입니다.



LoL 인벤 팬아트 게시판에서는 매주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하여 추천 수를 기반으로 '에픽 작가' 및 '인기 작가'를 선정하고, 에픽 작가로 등록된 작가분들께는 소정의 상품과 게시판 상단 배너 및 에픽 작가 카테고리 기능을 제공해 드리고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다양한 작가분들이 에픽 작가로 등록되고, 또 양질의 작품들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다만, '에픽 작가' 및 '인기 작가'가 매주 이벤트를 통해 계속해서 등록되어오다 보니, 오랫동안 활동을 중단한 작가분들이 에픽 작가로 남아 있는 등 양질의 작품을 실시간으로 보기 쉽게 소개해드리겠다는 처음 취지와는 다소 맞지 않는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또, 에픽 작가를 처음 도입했을 때와 비교하면 팬아트 게시판의 분위기에도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상황이 변한만큼 에픽 작가 제도에 대한 변화가 불가피하여, 아쉽지만 기존의 '에픽 작가' 제도는 일부 유지하되 향후 '에픽 작가' 및 '인기 작가'의 추가 등록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에픽 작가'로 등록되어 있는 분들은 계속 에픽 작가 카테고리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상단의 에픽 작가 배너 역시 그대로 남겨둘 예정입니다. 단, 무분별하게 등록이 유지되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최근 6개월 이상 작품 활동이 없는 분들은 에픽 작가 등록이 해제됩니다. 작가 등록 해제는 3월 18일(월)부터 시작되어 주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카테고리 및 배너 해제가 포함됩니다. 6개월이면 사실상 장기간 활동 중단으로 볼 수 있고 오히려 다른 에픽 작가의 글을 보기 어려워질 수 있는 점 등을 고려한 사항이니 넓은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에픽 작가로 활동하며 LoL 인벤을 빛내 주신 작가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oL 인벤 팀 역시 에픽 작가 제도를 마무리 짓게 되어 아쉽고 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LoL 인벤은 이후 커뮤니티에 더 알맞는 개선안 혹은 이벤트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에픽 작가 제도에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분께도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커뮤니티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