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패치 간단 번역

 

킬 골드 보상

 

초반 킬 보상 60% -> 75% (4분에 100%까지 올라감)

 

퍼블 보너스

 

초반 2분 내의 퍼블 =280 G -> 325 G

 

연속 킬 현상금

 

킬을 연속으로 할때 마다 현상금 증가율이 20 % -> 16.5 %

 

= 제압골드 500G 는 이제 4킬- > 5킬

 

 

터렛

 

챔피언 공격시 마다 25% -> 37.5% 추가 데미지

 

이제 최대 데미지인 +75%까지 2대만 맞으면 도달함.

 

터렛의 타겟선택 반응속도가 증가.

 

 

미니언 경험치

 

경험치 획득 사거리가 1250 -> 1400으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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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변경사항

 

 

Braum(브라움)

 

브라움은 조금만 앞서나가도 라인을 여전히 완벽히 찍어누르던 챔프였음.

 

이 변화가 조금은 상대하기에 좀더 숨이 트이게 해 줄것임.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데미지 70+ 레벨당 10 -> 50 + 레벨당 12

 

디버프 시간 5초 -> 4초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버그 수정

 

적 근처의 팀원에게 벽 너머로 W 를 시전할 경우 , 원래는 팀을 지키기 위해 적과 마주보게끔 가야 함.

 

그런데 팀원 뒤로 W를 타서 이것을 수정.

 

 

Heimerdinger(하이머딩거)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새로운 '터렛 집중 타겟' 은 터렛이 죽을 때까지 하이머딩거가 적을 가르켰을때 생기는 파티클임.

 

이 새로운 '터렛 어그로' 와 '터렛 집중 어그로' 를 받은 플레이어는 터렛의 공격을 받게 됨.

 

 

Jax(잭스)

 

원래 잭스는 후반게임에 큰 영향을 주도록 의도했는데 (초반은 약하고 후반은 강한)

 

너무 균형이 잘 잡혀서 궁극적으론 잭스를 공격적으로 운영하면서도 약한 구간은 거의 없었음.

 

기본 체력 561 -> 535

 

레벨당 체력 98 ->85

 

레벨당 방어력 3.5 ->3

 

Karthus(카서스)

 

버그 수정 : 카서스가 궁극기가 사용 불가능함에도 팀 궁극기 표시에 녹색불이 들어오던 버그 수정

 

Kayle(케일)

 

케일은 정말 쌤 - 데미지도 좋고, 라인 서는거도 안전하고,유틸성도 좋고,라인클리어도 좋고, 날개도 이뻐 - 그래서 약점이 너무 없어. 처음엔 원래 케일의 공격적인 면에 타격을 주는것 으로 그녀의 유틸성을 강조하려고 했는데, 이게 그녀의 열정을 줄이는데 충분히  의미있는 방법이 아니었던듯 함.

 

레벨당 공속 2.5 -> 2.2%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     AP계수  0.4 -> 0.2

 

 

Intervention(중재)  쿨타임 90/75/60 -> 110/95/80

 

 

Lucian(루시안)

 

이번 패치엔 루시안을 건드리지 않지만 우리가 주목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었음.

특히 한타에서, 루시안은 그의 높은 강함 & 거의 없는 약점 때문에 다른 원딜들의 선택을 몰아내버렸음.

(언제나 2등 /김이글님 지적 감사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루시안의 지배적인 성능을 잘 알고 있고, 약점이라는 올바른 변화를 주고 싶음!

 

x나 쌤  : Yes -> 여전히 Yes

 

 

Maokai(마오카이)

 

이 변화는 마오카이가 서포트+탱킹 역할을 하는 수비적인 챔피언의 정체성을 줄 것입니다.

 

누군가 물어볼수도 있습니다 : '왜 마오카이에 변화를 많이 주는거야?'

 

기존 마오카이는 강한 정글러는 아니었겠습니다만 그는 여전히 초중반 게임에서 전라인을 무너뜨리기 매우 용이하면서도 후반 팀파이트엔 거의 기여를 못했죠. 이 업데이트가 새 마오카이의 밸런스를 잡고 시즌2때 같은 고통의 길을 가지 않게 할 것입니다. (예시로, 끝없는 타워다이브에 의존했었던..)

Arcane Smash(비전 강타) 슬로우 지속시간 2 -> 1.5 초

 

                  마나 55 -> 45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시전 동작 삭제.

 

피해량 80/115/150/185/220 +0.8 AP -> 최대 체력 9/10.5/12/13.5/15% +0.04AP%

 

마나 75/80/85/90/95 -> 75

 

쿨타임  모두 13 -> 13/12/11/10/9

 

사거리 650 -> 525

 

Sapling Toss(묘목 던지기)

 

묘목 이동속도가 마오카이 이동속도에 따라 올라감.

 

폭발시 대상의 이속 1초간 50% 감소

 

묘목의 기본 이속 475->450

 

묘목 착지 데미지 40/75/110/145/180 +0.4AP -> 40/60/80/100/120 +0.4AP

 

묘목 폭발 데미지 80/130/180/230/280+0.6AP -> 80/120/160/200/240 0.6AP

 

마나 70/80/90/100/110 -> 60/70/80/90/100

 

Vengeful Maelstorm(복수의 소용돌이)

 

이제 궁극기가 마오카이 중심에서 시전됨

 

궁극기가 이제 얼마나 그의 팀원들의 피해를 완화시켜 주는지를 수치로 보여줌( 마오카이만 )

 

마나 75 -> 40

 

범위 (사거리 X) 550 ->475

 

 

Nautilus(노틸러스)

 

고대골렘의 영혼과 깃털 갑옷은 탱키한 서폿형 정글을 위한 변화를 만들 때,현재 게임에 추가적인 게 필요한 챔프를 알게 됬음 (노틸이라던가..) . 후반게임에 승리에 좀더 도움되는 사항을 추가했음.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이제 우디르 E / 야스오 E / 브라움 패시브처럼 디버프 시간이 나타남.

 

쿨다운 9초 -> 9/8/7/6초 (각각 1/6/11/16 레벨)

 

Nidalee(니달리)

 

니달리 리메이크로, 우리는 그녀의 OP스킬을 너프했고, 그래서 그녀의 새로운 플레이스타일을 보기 위해 계속 픽되는 게임 흐름을 만들기 위해 자잘한 버프를 주고자 합니다. 많은 변화가 있어 보이지만, 그녀의 쿠거폼 게임의 성공을 돕는데 집중되 있습니다. 큰 목표는 니달리가 사냥표식 메커니즘에 더 의존적이게 되는 것입니다.( 싸움에 점프로 들어가 죽는게 아니라 )

 

 

 Prowl(수풀 배회)

 

이제 사냥 표식을 받는 적이 있으면 무조건 이속 +10%

 

표식이 있는 적을 따라갈 경우 +30% 이속

 

단, 패시브로부터 30%이상의 이속을 얻을수 없음.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창의 너비 30 -> 40

 

Bushwhack((매복 덫 / 급습) 이제 덫을 밟을때 니달리와 3000이내의 거리에만 있어야 사냥표식이 생김.

 

쿨타임 17/15/13/11/9 -> 13/12/11/10/9 초

 

데미지 '현재 체력'의 12/14/16/18/20 % -> 10/12/14/16/18 %

 

버그픽스 : 예전 덫처럼 밟았을 때 적 투명 와드를 보여주던 버그를 수정

 

Pounce(급습 / 매복 덫) 표식 발동시 상대방에게 도약하는 거리  700 -> 750

 

사냥당한 타겟에게 니달리의 몸체가 150Units 닿던 것 -> 75Units로 수정 ( ?? )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마나 60/80/100/120/140 -> 60/75/90/105/120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패시브 발동 시 인간폼 에서의 쿠거의 상 쿨다운이 초기화됨.

 

 

Rengar(렝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발 밑 부분(히트박스)에서 정확히 발동되도록 수정

 

 

Skarner(스카너)

 

Crystal Slash(수정 베기)

 

물리 데미지 20/32/44/56/68 ->18/28/38/48/58

 

보너스 마법데미지 20/32/44/56/68 ->18/28/38/48/58

 

보너스 이동속도 '에너지 당' 3/4/5/6/7 % -> 2/3/4/5/6 %

 

Impale(꿰뚫기)

 

타겟을 물고있던 동안 타겟에게 기본공격을 할수 있었던 버그 수정

 

 

Vladimir(블라디미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웅덩이에 들어간 도중에도 소환사 주문이 사용가능.

 

Yasuo(야스오)

 

라인전에서, 야스오는 공격적이고 방어적인 면이 균형이 갖춰져야 함.

하지만, 야스오 e스킬의 스택 올리는 것은 특히 초반에 그가 적에게 반격할 기회를 주기도 전에 빠르게 후려치고 나옴을 의미함.

 

Sweeping Blade(질풍검) 최대 4스택 100% 추가데미지 -> 최대 2스택 50% 추가데미지

 

Zac(자크)

 

노틸처럼, 서폿형 탱커 정글을 위한 고대골렘의 영혼/ 깃털 갑옷을 만들 때, 지금 게임에 도움이 필요한 챔프들을 알아냄.

자크에겐, Q를 잘 맞추면서도 라인클리어 속도를 올리는 것이 문제였음.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이제 조각을 먹을때 마다 W스킬 쿨타임이 1초 감소

 

정글 몹에게 w 사용 시,조각을 줍기 위해 몬스터를 지나다닐수 있음.

 

쿨타임 4초 ->5초

 

Ziggs(직스)

 

이제 직스의 폭탄이 더 얇아지고 이속이 감소.

 

현재 직스는 게임에서 특수한 전략에 맞는 챔피언임. (그의 팀원이 강해지도록 버텨주는 데)

 

그러나 직스는 라인에서 너무 안전하고 그가 앞서나갔을 때 팀을 캐리하는 힘이 너무 강함.

 

이런 강함과 더불어서, 직스는 지금 너무 밸런스가 잘잡혀 있고, 한방에 많은 것들을 할수 있음. 그래서 우리는 직스에게

 

약점을 주고자 함.

 

 

 

이동 속도 330 -> 325

 

Bouncing Bomb(반동 폭탄)  폭발 범위 180 -> 150.

 

 

 

 

히트박스가 커질 예정인 챔피언 들. (이 셋은 평균 히트박스보다 작았음)

 

Vi(바이) Shyvana(쉬바나)Thresh(쓰레쉬)

 

비주얼상 변화는 없으나 , 전체적으로 50Unit 에서 65 Unit으로 (전체 히트박스에 27.3% 티모를 더했음) 히트박스 증가.

 

 

 

 

스플래시 아트 업데이트

 

Caitlyn(케이틀린)Urgot(우르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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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사냥꾼의 마체테)

 

기존 효과 (몬스터에게 +10 마법데미지 /평타마다 5 체력 회복) 삭제

 

몬스터에게서 받는 피해 -5

 

정글몬스터에게 기본 공격시 +10 피해

 

가격 300- > 325 G

 

 

'이미지 없음' Quill Coat (깃털 갑옷?)

 

700G = 마체테 + 천갑 +75 G

 

방어력 +20

 

패시브 :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을 시 5초당 체젠 40/마젠 30 획득

 

피해를 입힌 몬스터의 최대체력의 5%를 3초에 걸쳐 피해를 입힘 (최대 150)

 

액티브 : 와드 설치 (180초 지속/180초 쿨)

 

 

(고대 골렘의 영혼)

 

Quill Coat + 점화석 +450G =2000G

 

체력 350 -> 200

 

체력 +25% 추가

 

방어력 +20

 

정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으면 5초당 체젠 60/마젠 45를 얻음

 

피해를 입힌 몬스터의 최대체력의 5%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3초에 걸쳐 입힘. (최대 195)

 

강인함 / 도살자 효과 삭제됨.

 

(정령석) 마체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조합비 감소 (총 가격은 동일)

 

Madred's Razors(마드레드의 갈퀴손) 마체테 가격 상승으로 가격 상승 (750G -> 775G)

 

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 마체테 가격 상승으로 조합비 감소 (총 가격은 동일)

 

 

(정수 약탈자) AD 50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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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 듀오 게임

 

*이제 랭크 듀오는 자기 티어의 위/아래 한단계까지만 가능 (Ex . '실버' 는 '브론즈' OR '골드' OR '실버' 랑만 가능)

 

*배치중 (전 시즌 전적이 있음) 인 소환사는 전 시즌 기준으로 제한받게 됨.

 

*배치중 (전적없음) 인 소환사는 '실버' 기준으로만 듀오를 할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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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 게임

 

4.6패치에서 , 봇도 블루 / 퍼플과 나누어서 게임을 하도록 설정했음.

 

하지만 이게 새로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에겐 어떻게 게임을 해야 하는지 삐걱거림이 있었음.

 

그래서 초급 봇은 항상 퍼플팀을 주고 , 중급 봇은 기존과 같음.

 

* 초급 AI전은 퍼플팀으로만 잡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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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방 ( 사라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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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픽스

 

*차단 하거나 사용자 차단 리스트에 올라간 사람은 이제 친구를 맺을수 없음

 -> 결과적으로 실수로 한 차단은 새 친구에 대한 2주 제한을 초기화시키지 않음.

 

*비인가 프로그램 기능이 차단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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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출시

 

HazMat Hemier / Soulstealer Vladmir 스킨이 4.11 패치 기간에 나올 것입니다!

 

 

 

 

 

 

'번역 중 오역 지적 감사합니다.'

 

'변화내용을 중심으로 썼으며 , 챔피언에 대한 서론 등은 비약된 것이 많습니다.'

EXP 20,258 (2%) / 22,201

Lv43 퍼렁홍철이

레벨
Lv43
경험치
20,258 (2%) / 22,201 ( 다음 레벨까지 1,944 / 마격까지 1,843 남음 )
포인트

이니 1,830

베니 17

제니 19

명성
1,254
획득스킬
  • 3
  • 3
  • 1
  • 2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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