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LOL 리그오브레전드 NTG 여자팀의 새로운 외국 선수, 열성적으로 순수한사랑(Clearlove)를 좋아하다.

 

본문: http://lol.duowan.com/1508/303560592191.html

 

중국 웹진 duowan에 올라온 글입니다.

본문 중간의 (괄호)는 보충 설명이며, 본문 끝의 (괄호)는 인터뷰자의 생각입니다.

한국 선수라 댓글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악플은 삼가주세요!

 

 

 

리그오브레전드 대회의 규모가 나날이 커져감에 따라, 참가 팀에서도 자국 선수(중국 선수)가 아닌 외국 선수들을 포함하는 것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NTG.DXRacer팀에서는 한국 여자 선수 둘을 맞이했습니다. 한국 남자 선수들은 모두 대회에서 기억에 남는 선수들로, 한국 여자 선수의 영입은 처음입니다. 평소 이 선수들은 게임하는 모습에서 팀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래는 그들에 대한 인터뷰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빠"라고 불리니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아이디: NTG.DXRacer.zziczzic (이하 zziczzic)
이름: 이지율
포지션: 정글
티어: 다이아몬드
주챔프: 엘리스, 이블린, 자르반, 세주아니

 

아이디: NTG.DXRacer.ReA (이하 ReA)
이름: 정서림
포지션: 미드
티어: 다이아몬드
주챔프: 아리, 제라스, 빅토르

 

 

 

1. 어떻게 해서 중국팀에 들어올 생각을 했습니까?

 

현재 한국에는 여자 프로 리그(레이디스 리그는 아마추어 리그라고함)가 없고, 정식적인 여자팀도 없습니다. 저희가 중국에서 처음 시도하는 것이니만큼 여자 선수들을 발전시키고 좋은 선례로 남고 싶습니다.

 


2. 중국의 첫 여자팀 외국 선수인데, 이후의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ReA: 일단 처음으로 왔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해서 상위 티어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싶습니다. 대회에서도 팀이 더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zziczzic: 중국은 선수들에 대한 대우가 좋기 때문에 되도록 오래 붙어있고 싶습니다. 이후에 코치로 전향할 계획도 있습니다.

 


3. 중국에 와서 어떤 인상을 받았습니까? 팀 분위기와 다른 여자 선수들과 지내는 것은 어떻습니까?

 

ReA: 중국에 처음온거라 조금 걱정이 됬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좋아서 (중국에 오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만족합니다. 팀원들 모두 잘 대해주고 친절해서 전체적인 인상이 좋습니다.

 

zziczzic: 예전에 중국에 한번 와본 적이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의 생활 방식이 비슷한 것 같아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에 오기전엔 중국 서버가 별로 어렵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와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어려워서 걱정이 됩니다. (혹시 언어가 통하지 않는 문제 때문에 그런가? 여러가지 규칙이 있나보다!)

 


4. 이전에 많은 한국 남자 선수들이 중국팀에 들어왔는데, 어떻게 봤습니까?

 

ReA: 한국에는 잘하는 선수들이 비교적 많은데 비해 팀과 스폰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중국으로 넘어오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많은 스폰서들은 게임을 하나의 직업으로 생각하고 지원해주는데, 이것이 저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zziczzic: 예전에 한국팀에 소속된 적이 있는데, 한국에서는 가장 강력한 몇 개의 팀이 아니면 스폰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신생팀이어도 많은 스폰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선수들에 대한 대우도 아주 좋습니다. 만약 기회가 된다면 중국에서 선수를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중국 서버를 하면서) 한국 게이머와 중국 게이머간의 차이점이 있습니까?

 

ReA: 한국은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 편이고, 5:5 한타를 위주로 합니다. 반면에 중국은 굉장히 공격적이고 2,3명 단위의 소규모 교전을 위주로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어려운 점은, 저는 중국어를 잘하지 못해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zziczzic: 챌린저 이하에서 미드와 원딜 이 두 개의 포지션을 놓고 비교해보자면, 중국은 개개인의 피지컬이 한국에 비해 우수하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중국 게이머들은 너무 소규모 난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6. 중국 선수들중에 가장 인상이 깊었거나 좋아하는 선수가 있습니까?

 

ReA: 음, 잘 모르겠습니다. LPL을 주의깊게 본 적이 없고, 어떤 대회에서 OMG의 경기를 본게 기억에 남네요.

 

zziczzic: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순수한사랑(Clearlove) 입니다. 한국에서 고위 랭킹을 가진 중국 선수는 드문데, 이 선수는 한국에서도 최상위권 랭크를 가진 선수여서 인상이 아주 깊습니다. (다 어디서 본 말인데요!)

 

 

7. 중국 남자가 잘 생겼습니까, 한국 남자가 잘 생겼습니까?

 

ReA: 제 생각에는 중국 남자는 되게 친근하게 생겼어요... (당신의 말은 즉, 중국 남자들이 비교적 못생겼다는거군요!)

 

zziczzic: 중국에 막 왔을 때, 코치님이 한국인인줄 알았습니다. 별로 차이가 안나는 것 같아요.

 


팀 소개:
신진 여자 팀 NTG:
NTG 여자 프로팀, 2014년 9월 성립, 종목 리그오브레전드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