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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자크 원상 복구 관련 세부 조정

오늘은 요새 많은 분이 궁금해하셨던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자크의 R - 바운스! 복구에
관한 내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9.12 패치에서 단순 위력 추가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부분이 업데이트
이전과 비슷해지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튕길 때마다 조각이 생성되는 효과도 여기에 포함되며 역시
9.12 패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궁극기를 사용했을 때 나오던 음성 대사도 복구할 생각이지만
언제가 될지는 아직 확실하게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쉔의 Q - 황혼 강습과 칼날비

버그 하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보통 버그 수정이 얼마나 진행, 혹은
진행되지 않았는지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 버그는 예외적으로
진행 상황을 알려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쉔이 Q - 황혼 강습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을 했을 때 칼날비가 발동되지 않는 버그가 9.12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로딩 화면 채팅

올해 초반에 새로운 로딩 화면을 출시하면서 채팅 기능을 언급하기는 했지만, 이후로는 따로 공유해 드린
내용이 없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당분간은 채팅 기능 도입 작업의 우선순위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여전히 언젠가는 도입하고 싶은 기능이지만 현재로서는 해당 기능 구현을 위해 클라이언트와 UI 개발에
투자해야 할 시간을 다른 작업에 투자하면 더 좋겠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프로젝트의
우선순위가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한 맥락을 설명해 드리지 않아서 이러한 방향이 괜찮을지 판단하기는
어려우실 텐데요. 로딩 화면 채팅 대신 우선순위를 높인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곧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서포터용 아이템 변경사항

앞선 내용과 비슷하게 얼마 전 서포터용 아이템이 다른 포지션에서 악용되는 것을 대처하기 위한 변경사항을 적용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추후 작업을 통해 문제가 되는 아이템 전반에 걸쳐 더욱더 괜찮고 장기적인
개선 방법을 찾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지고 있으며 변경사항 적용
시점은 현재로서는 프리시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외 게임 모드

마지막으로 최근 들어 돌격! 넥서스, 모두 무작위 U.R.F., 무작위 총력전, 뒤틀린 숲 등 소환사의 협곡 외
게임 모드에 대해 궁금해하시거나 의견을 주신 분이 많았습니다. 다음 달 중으로 이러한 게임 모드를 앞으로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드릴 예정이며 다음 기간 한정 게임 모드를 언제 만나보실 수
있을지도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