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dpmti6/riot_jatts_things_to_watch_out_for_before_heading/
의역 오역 많음.

게임 초반

SKT 와 G2 모두 8강전에서 퍼블 확률 100%를 기록 하였다. 첫 15분 동안 리드를 한 팀이 모두 승리했고 클리드는 

롤드컵에서 10판 중 7판에서 퍼블 or 퍼블 도움을 주었다. 게임 초반은 중요하다.


이기적이지 않고 효율적인 플레이.

G2는 롤드컵 팀 중 15분 CSD 가 가장 높은 팀이다. 그들은 롤드컵에서 첫 15분 동안 상대방 보다 평균 CS를 36개 더 

챙겼다.

이것은 그들이 이기적이지 않고 엄청나게 효율적인걸 증명한다. 사람들이 캡스는 로밍을 다니고 미니언 웨이브를

포기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건 거의 항상 공공의 이익을 위한 행동이다. 캡스가 미드에서 미니언 웨이브를 

포기하면 다른 라인에서 두개의 웨이브를 디나이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들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플레이하는지 스탯이 

받침 해주고 있다.


미드 라이너도 아니고 미드 라인전을 하는 것도 아닌

8강전에서 캡스는 첫 15분 동안 미드 라인에서 48.8% 머물렀다. 이것은 8강 미드 라이너 가운데서 가장 낮은 수치다. 

그룹 스테이지에서의 페이커는 55.8%를 미드 라인에서 보냈다. 이것은 그룹 스테이지 중 가장 낮은 수치다. 페이커는 

에서 MSI G2와의 경기가 SKT를 더욱 유연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것이 그 중 하나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미드 라인의 승자는 CS를 더 먹는자가 승리자가 아닌, 맵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로 결정이 될것입니다.

드래프트

레넥톤. 롤드컵의 86% 게임에서 존재 했고 16경기 10승 3번째로 높은 픽/밴 챔피언이다. G2는 오른으로 잘 상대했고,

SKT는 퀸으로 카운터 쳤다. 나는 86%로 출현 했던 챔피언이 픽밴에서 나오지 않는다는건 상상할 수 없지만, 두 팀 모두

카운터 한적이 있어서 픽을 한다면 하이 리스크가 될 수도 있다.
 
키아나. 얀코스는 이 챔피언으로  2/11/10의 K/D/A 를 기록중이고, SKT는 8강전 모든 게임에서 키아나를 밴했다.

그리고 롤드컵에서 키아나를 아직 플레이를 한 적이 없다. 키아나를 밴 하는 것은 두 팀에게 모두 유연성 있는 픽,밴을

하게 열어 줄 것이다. 지금 두 팀이 키아나를 픽 하는 것은 믿을 수 없겠지만 4강에서 키아나를 오픈하는건 아직 무섭다.


라이즈 (너무 뻔함)

자야 (SKT는 밴 많이 했다)

신드라 (SKT는 플레이 안하고 캡스는 3-0) + 원딜 밴 할 시 봇 라인에서 사용 가능

케일 미아? ( 내 생각엔 두 팀 모두 초반 리스크를 원하지 않을것)

아칼리: 밴 될것같다. 그러나 라이즈 신드라 키아나 레넥톤 자야 판테온이 모두 밴 되면 자리가 생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