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리그로만 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립니다

LCK
LCK는 최대한 LCK의 디자인을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다들 잘 아실거라고 생각하므로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LPL
작년 서머에는 17팀 중 8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는데, 이번엔 10팀이나 진출했습니다.
1위와 2위 정도까지 맞붙을 정도가 되면 패배해도 기회가 한번 더 생깁니다.
그러나 가장 밑에서부터 시작하는 팀들은 앞으로 갈길이 매우 험해보입니다.

IG가 우승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면
1. RA와의 경기에서 승리
2. FPX와의 경기에서 승리
3. JDG와의 경기에서 승리
4. RNG와의 경기에서 승리
 4-1. RNG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면 Game 9으로 이동해서 승리해서 Game 11로 이동, Game 11에서 승리해서 결승행
5. Game 6와 EDG와의 경기에서 승자팀과의 경기에서 승리
 5-1. 이 경기에서 패배하면 Game 11로 이동해서 Game 9 승자팀과의 경기에서 승리해서 결승행

힘든 여정이 남아있습니다.

LEC

LEC는 작년과 플레이오프 방식이 같습니다. LCK, LPL과는 다르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G2와 샬케와의 경기에서 G2가 승리하고, 로그와 매드의 경기에서 매드가 승리해서 유리한 고지에 올랐습니다.
프나틱은 SK게이밍을 침몰시켰습니다.
샬케와 로그 중에서 정규시즌 순위가 로그가 더 높았기 때문에 로그가 Game 5에 직행합니다.
프나틱과 샬케와의 승자가 로그와 맞붙습니다.

LCS

LCS는 스프링 플레이오프가 없어졌습니다. 다만 MSI 진출을 위해 미드 시즌 쇼다운이 있습니다.
스프링의 성적이 서머 시즌에 반영이 되지만, 스프링과 서머를 딱히 구분하지는 않았습니다.

TSM이 팀리퀴드에게 패배해서 Game 3으로 내려가고, 100T가 C9에게 패배해서 Game 4로 내려갔습니다.
TSM은 이블지니어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100T 역시 디그니타스를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팀리퀴드와 C9이 경기를 해서 이기면 결승전으로 직행하고, 진 팀은 준결승으로 이동합니다.
TSM과 100T의 경기에서 승리팀이 준결승으로 이동하고, 준결승을 통해 결승팀을 정합니다.
결승에서 승리하면 MSI 진출권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