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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2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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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2일 (수) 7.14 패치 노트7.14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챔피언케인그림자 사신, 케인이 7.14 패치 기간 내에 공개됩니다! 라아스트를 휘두르는 그림자 사신 케인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로 미리 만나 보세요.
가렌기본 지속 효과가 깔끔하게 다듬어졌으며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W - 용기가 활성화되면 짧은 시간 동안 피해량 감소와 강인함이 적용됩니다. E - 심판의 회전 당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가렌은 적이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적절히 남겨 주는데요. 적이 가렌과 거리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때문에 가렌의 스킬은 그다지 빛을 발하지 못해서 스킬 싸움이 일방적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W - 용기로 적에 스킬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갖춰서 가렌이 적을 야수처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가렌의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도 깔끔하게 다듬었는데요. 기존의 3단계 스킬 능력 성장 체계를 공격로 단계가 끝날 시점에한 번 진화하는 체계로 변경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비전투 시 체력 재생: 5초 당 최대 체력의 2/4/10% (1/11/16레벨에서) ⇒ 5초 당 최대 체력의 2/8% (1/11레벨에서) 비전투 적용시간: 9/6/4초 (1/11/16레벨에서) ⇒ 9/4초 (1/11레벨에서) 신규데마시아의 대담함: 가렌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25/50% 미만일 경우 5초 당 최대 체력의 4/16%가 재생됩니다 (1/11레벨에서) W - 용기신규명확성: 이제 W - 용기로 감소시킨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신규강철같은 용기: 이제 가렌에게 처음 0.75초 동안 60%의 피해량 감소와 강인함이 적용되며, 이후 남은 스킬 지속시간 동안은 이전까지와 같은 30%의 피해량 감소가 적용됩니다. E - 심판회전 당 공격력 계수: 총 공격력의 34/35/36/37/38% ⇒ 총 공격력의 36/37/38/39/40% 다이애나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이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발동하며,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이 적용된 공격이 이제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Q - 초승달 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은빛 가호의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다이애나는 복잡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데요. 암살자와 기동형 전사의 특징을 동시에 가지고 있고, 공격로 챔피언인가 싶다가도 다시 보면 정글 챔피언 같기도 하죠. 이렇게 다양한 특성이 일부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암살자가 탱킹 능력을 갖추거나 기동형 전사가 가하는 피해량이 너무 커져서는 안 되겠죠. 그래서 다이애나는 매 패치마다 조금씩 조정하는 방식으로는 균형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하나의 개성에 걸맞은 능력을 주어야만 그 능력을 중심으로 균형을 적절히 맞출 수 있기 때문이죠. (참고: 그래서 다이애나는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공격 속도: 지속적으로 공격 속도 20% 증가 ⇒ 다이애나가 스킬을 사용하면 다음 3번의 공격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며, E - 달빛 낙하의 스킬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신규마나 회복: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이 적용된 공격을 하면 다이애나의 주문력의 15%만큼 마나가 회복됩니다. Q - 초승달 검기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8/7.5/7/6.5/6초 W - 은빛 가호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40/55/70/85/100 E - 달빛 낙하신규공격 속도: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50/60/70/80/90%로 증가시킵니다. 람머스W - 몸 말아 웅크리기로 자신에게 적용되는 둔화 효과가 감소합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로 람머스 자신이 둔화되는 효과가 너무 가혹했네요. 그래서 그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의 가시 갑옷 업데이트로 가시 갑옷의 방어력과 방어력 계수가 감소하면서 람머스의 기본 지속 효과 - 가시박힌 껍질과의 연계 효과가 감소했는데요. 이번 상향 조정으로 보완할 수 있겠죠. W - 몸 말아 웅크리기자신에게 적용되는 둔화 효과: 60% ⇒ 30% 버그 수정: W - 몸 말아 웅크리기가 이제 얼어붙은 건틀릿 아이템의 둔화 범위를 올바르게 증가시킵니다. 신지드이제 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가 다른 챔피언 근처를 지나갈 때 신지드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기본 체력과 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맹독의 자취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초강력 접착제가 이제 범위 안의 적을 늪에 빠뜨립니다. 신지드는 당분간 시각 효과 및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가 없을 예정인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신지드의 기존 스킬을 2017년 현재에 맞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이번 신지드 조정에서는 성장 방향의 유연성 강화와 신지드가 둔화 효과를 적용시키기 힘든 챔피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542.76 ⇒ 610 체력 성장 수치: 82 ⇒ 90 신규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스킬명: 방벽 강화 ⇒ 독성 급류 신규독성 급류: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삭제방벽 강화: 신지드가 더 이상 최대 마나에 비례해 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Q - 맹독의 자취기본 피해량: 44/68/92/116/140 ⇒ 40/60/80/100/120 주문력 계수: 60% ⇒ 80% 업데이트자욱한 구름: 독구름 효과 범위를 더욱 뚜렷하게 나타내기 위해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신지드가 적의 시야에서 사라져도 Q - 맹독의 자취가 더 이상 시각적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W - 초강력 접착제범위 지속시간: 5초 ⇒ 3초 신규진짜 접착: 이제 W - 초강력 접착제의 범위 안에 있는 유닛을 늪에 빠뜨립니다. 둔화 효과: 35/45/55/65/75% ⇒ 4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삭제잔여 접착물: W - 초강력 접착제의 둔화 효과가 더 이상 효과 범위를 벗어난 후 1초 동안 남아있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7/16/15/14/13초 E - 던져넘기기마나 소모량: 100/110/120/130/140 ⇒ 80/95/110/125/140 R - 광기의 물약마나 소모량: 150 ⇒ 100 추가 능력치: 35/50/80 ⇒ 35/60/85 알리스타R - 꺾을 수 없는 의지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알리스타는 언제나 적 하나에게 바짝 붙어 탱킹하는 챔피언인데요. 요즘은 알리스타가 적에게 접근해서 군중 제어 위력을 완전히 발휘하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조금 기네요. 그러니 알리스타가 전투에 돌입했을 때는 더욱 단단한 탱킹 능력을 보여 줘야겠죠. R - 꺾을 수 없는 의지피해량 감소: 50/60/70% ⇒ 55/65/75% 신규명확성: 이제 R - 꺾을 수 없는 의지로 감소시킨 피해량을 피해를 입을 때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알리스타와 알리스타를 공격한 챔피언에게만 표시됨). 요릭게임 초반 안개 망령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 안개 마녀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의 반응성이 향상되며, 무덤의 일관성이 향상됩니다. 요릭은 게임 초반 꽤 강한 모습을 보여 주다가 게임 중후반에 들어서 상대적으로 약한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요릭의 게임 중후반 스플릿 푸시 능력을 강화해 주기 위해 게임 후반 안개 마녀의 내구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안개 마녀를 더욱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신규안개 점프: 안개 망령이 이제 E - 애도의 안개가 발사되는 즉시 공격합니다. 안개 망령 기본 피해량: 10~95 (레벨에 따라) ⇒ 2~100 (레벨에 따라) 안개 망령 공격력 계수: 총 공격력의 30% (그대로입니다) 애도의 안개 반응 범위: 1000 ⇒ 1400 무덤 생성 사거리: 1600 ⇒ 2000 R - 군도의 장송곡재사용 대기시간: 160/150/140초 ⇒ 160/130/100초 기본 체력: 700/1500/3000 ⇒ 700/1500/4000 초가스E - 날카로운 가시가 이제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지만 피해량은 크게 증가합니다. Q - 파열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W - 흉포한 울부짖음의 침묵 유지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론적으로 E - 날카로운 가시는 근접 챔피언에게 지속적으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죠. 하지만 실제로는 초가스의 낮은 기동력 때문에 움직이는 적을 여러 번 공격하기란 너무나 힘드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E - 날카로운 가시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했는데요. 이제 초가스가 몇 번만 공격하면 완전한 스킬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데다 둔화 효과까지 추가되었으니 스킬을 적중시키기도 더 쉬워지겠죠. 업데이트E - 날카로운 가시초가스의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가시를 발사해 적중한 모든 대상에 피해를 가하며 둔화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신규마나 소모량: 30 기본 피해량: 20/35/50/65/80 (+주문력의 30%) (그대로입니다) 신규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대상의 최대 체력의 4% (+포식 중첩 당 0.5%) 신규회복되는 둔화: 30/35/40/45/50%의 둔화가 적용되며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신규발사 준비: 이제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신규신속한 가시: 이제 가시가 발사되면 초가스의 기본 공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버그 수정: 이제 사냥꾼의 부적 아이템의 체력 흡수 효과가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Q - 파열피해량: 80/135/190/245/305 ⇒ 80/135/190/245/300 마나 소모량: 90 ⇒ 60 W - 흉포한 울부짖음침묵 지속시간: 1.5/1.625/1.75/1.875/2초 ⇒ 1.6/1.7/1.8/1.9/2초 타릭마나 재생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별빛 손길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고, 충전 체계가 업데이트됩니다. E - 황홀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황홀한 강타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기절 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같아집니다. 타릭의 궁극기는 서포터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게임 후반 위력을 자랑하는데요. 그 대가로 타릭은 게임 초반에 너무나 약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Q - 별빛 손길은 낮은 스킬 레벨에서 효과가 별로 없는데요. 그렇다고 Q - 별빛 손길을 먼저 성장시키면 각 스킬 레벨의 충전 당 체력 회복 수치를 위한 마나 소모량이 어마어마해지게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Q - 별빛 손길의 주요 골격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타릭에게 더욱 힘이 되는 스킬이 되도록 많은 세부 사항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재생: 5초 당 5 ⇒ 5초 당 8.5 마나 재생 성장 수치: 1 ⇒ 0.8 Q - 별빛 손길충전 당 체력 회복: 20/30/40/50/60 (+주문력의 20%) (+타릭의 추가 체력의 1.5%) ⇒ 30 (+주문력의 20%)(+타릭의 최대 체력의 1%) 최대 충전 횟수: 3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2/3/4/5 마나 소모량: 60/80/100/120/140 ⇒ 70/80/90/100/11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3초 재충전 속도: 15초 (그대로입니다) 업데이트담대함: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을 할 때마다 Q - 별빛 손길의 재충전 시간이 추가로 5초 감소합니다. ⇒ Q - 별빛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즉시 충전 1회를 얻습니다. E - 황홀한 강타피해량: 60/105/150/195/240 ⇒ 100/145/190/235/28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7/16/15/14/13초 기절 시간: 1/1.125/1.25/1.375/1.5초 ⇒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피오라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R - 대결투가 더 이상 대상에 접근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피오라는 급소를 위주로 플레이하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죠. 하지만 피오라를 상대하는 적은 피오라를 막기가 너무나도 힘드네요. 피오라는 급소만을 공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 덕분에 도망치면서 반격을 할 여지가 커지죠. 피오라가 궁극기를 켜기만 해도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이용해 급소를 전혀 공격하지 않아도 적을 마음대로 가지고 놀 수 있게 됩니다. 두 경우 모두, 피오라의 이동 속도 증가를 조절하면 피오라를 상대하는 적이 기동력 싸움에서 좀 더 공정하게 싸울 수 있겠죠.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추가 이동 속도: 20/30/40/50% ⇒ 15/20/25/30% R - 대결투삭제무도회장: R - 대결투가 더 이상 대상에 접근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7.13 추가 패치 밸런스 업데이트7.13 패치 기간 동안에 다음과 같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아래 추가 패치 사항은 이미 적용이 되어 있지만, 놓치신 분들은 확인해 주세요. 누누기본 체력 재생: 5초당 체력 +7 ⇒ 5초당 체력 +5 방어력: 26.38 ⇒ 23 자크Q - 탄성 주먹의 다음 기본 공격 사거리: 300 ⇒ 200 아이템업데이트가시 갑옷이제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이제 자신을 공격한 적에게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합니다. 강력한 체력 회복 및 재생 효과에 집중하는 챔피언 또는 팀을 상대할 때, 단단한 근접 챔피언은 최전방에서 적들에게 오히려 체력만 수급해 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자괴감에 빠지게 됩니다. 마법사 챔피언에게 모렐로노미콘이 있고 다른 성장형 챔피언에게 처형인의 대검이 있어서 체력 회복 위주의 상대에 대응할 수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근접 챔피언이 지속적으로 피해를 가하는 적에게 최소한 체력 회복이 더욱 필요하게 강제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조합식: 천 갑옷 + 쇠사슬 조끼 + 1250 골드 ⇒ 덤불 조끼 + 루비 수정 + 파수꾼의 갑옷 + 400 골드 총 가격: 2350 ⇒ 2900 골드 방어력: +100 ⇒ +75 신규체력: +250 업데이트고유 지속 효과 - 가시: 기본 공격에 맞을 경우, 25 + 자신의 추가 방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적에게 되돌려 주고, 1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남깁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차가운 강철: 기본 공격에 맞으면, 공격한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초 동안 15% 감소합니다. 신규 덤불 조끼가시 갑옷이 새롭게 거듭나면서 강력한 회복을 하는 상대의 대처법이 되었지만, 그에 반해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통제할 수 없는 상대의 위협에 적절하게 대응하기가 어렵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조금만 골드를 투자해도 고유 지속 효과 - 가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덤불 조끼를 마련했습니다. 다른 아이템에서도 비슷한 체계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주문포식자를 맬모셔스의 아귀로, 수은 장식띠를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처럼 말이죠. 조합식: 천 갑옷 + 천 갑옷 + 300 골드 방어력: +35 업데이트고유 지속 효과 - 가시: 기본 공격에 맞을 경우,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적에게 되돌려 주고, 1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남깁니다. 업데이트고대 주화 계열이제 퀘스트 보상으로 스킬 포인트 획득 대신 자신에게 접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고대 주화 퀘스트의 보상인 스킬 포인트는 아주 독특하고 매력적이죠. 하지만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필요한 것은 아군이 전투에 진입하거나 후퇴하는 것을 돕는 능력이죠. 라칸이나 잔나를 생각해 보세요. 이번 패치에서는 고대 주화 퀘스트 보상을 좀 더 익숙한 효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서포터는 어디에서 전투가 벌어질지 정하는 동시에 아군에게 표지판 역할을 해 줄 수 있겠죠. 퀘스트 보상: 고유 지속 효과 - 호의가 고유 지속 효과 - 황제의 호의로 업그레이드되며,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숙련의 영약을 얻습니다. ⇒ 자신에게 접근하는 근처 아군의 이동 속도가 8% 증가합니다. 란두인의 예언조합식을 변경해 이제 체력 강화 효과가 늘어납니다. 란두인의 예언은 치명타에 집중하는 챔피언에 대응할 때 구입하는 아이템인데요. 하지만 란두인의 예언을 장만해도 대응 능력이 생각보다는 충분하지가 않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란두인의 예언의 능력치를 조금 더 강화시켰습니다. 또한, 조합식도 변경했으니 이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아이템을 장만해 나갈 수 있겠죠. 조합식: 루비 수정 + 루비 수정 + 파수꾼의 갑옷 + 1100 골드 ⇒ 거인의 허리띠 + 파수꾼의 갑옷 + 900 골드 (총 가격은 2900 골드 그대로입니다) 체력: +350 ⇒ +400 추천 아이템 목록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 다수(주로 서포터)의 기본 추천 아이템 목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이번 시즌 동안의 아이템 업데이트가 더 잘 반영되겠네요. 물리 관통력 아이템일반 사항처음에 물리 관통력이 도입된 이유는 게임의 여러 면에서 고정 방어구 관통력 효과에 미세한 조정을 하고, 암살자 아이템을 다른 물리 공격 챔피언 아이템과 분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현재 물리 관통력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약한 편이며 암살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지 못합니다(일단 모두들 요우무의 유령검을 먼저 사죠). 계수: 물리 관통력이 대상의 레벨 ⇒ 자신의 레벨에 비례해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명확성: 아이템 툴팁에 이제 물리 관통력으로 증가된 현재 방어구 관통력이 표시됩니다. 능력치: 물리 관통력 아이템을 완성시키면 물리 관통력이 증가하고(밤의 끝자락 이외에는)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삭제기동력: 요우무의 유령검 이외의 물리 관통력 아이템이 더 이상 비전투 시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톱날 단검고유 지속 효과가 유닛을 처치한 후 다음 스킬에 추가 피해량을 부여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인간사냥꾼은 암살자가 딜 교환과 처치를 미리 계획했을 때 위력을 발휘합니다. 공격을 하기 전 미니언 또는 몬스터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면 연계 공격의 피해량을 크게 늘려주니까요. 또한 범위 효과 스킬을 가진 챔피언에게는 미니언 웨이브 또는 몬스터 캠프를 처리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죠. 신규? 고유 지속 효과 - 인간사냥꾼: 적을 처치한 후 다음 공격 스킬이 적중하는 모든 적에게 추가로 40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삭제비전투 시 이동 속도: 더 이상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밀렵꾼의 단검톱날 단검의 변경 사항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미니언 또는 몬스터 처리 속도가 크게 올라갔습니다! 신규? 고유 지속 효과 - 인간사냥꾼: 적을 처치한 후 다음 공격 스킬이 적중하는 모든 적에게 추가로 물리 피해 40을 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삭제비전투 시 이동 속도: 더 이상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B.F. 대검 대신 콜필드의 전투 망치에서 업그레이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가격이 감소합니다. 물리 관통력이 증가하고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효과가 물리 관통력 대신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조합식은 톱날 단검이 요구되는 업그레이드 아이템 중 가장 완성하기가 어려운 동시에,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는 체력이 약하지만 공격력이 강한 챔피언이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도 하죠(그래서 연계 공격을 하기도 전에 암살자가 전투에서 순간적으로 사망하기도 쉬워지지만요). 이러한 요소 때문에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먼저 장만하기란 힘듭니다. 그래서 요우무의 유령검이 모든 물리 공격력 암살자에게 유일한 선택지가 되어버렸는데요.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더욱 쓸 만하게 조정하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는 요우무의 유령검처럼 가격과 조합식을 변경했습니다. 암살자가 물리 관통력 아이템을 드락사르의 황혼검만 가지고 있어도 효과적이도록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도 혼자서 충분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조합식: 톱날 단검 + B.F. 대검 + 850 골드 ⇒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700 골드 총 가격: 3250 골드 ⇒ 2900 골드 물리 관통력: +15 ⇒ +18 공격력: +65 ⇒ +55 삭제비전투 시 이동 속도: 더 이상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감소시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피해량: 75 (+물리 관통력의 200%)의 고정 피해⇒ 90 + 레벨 당 15 (레벨에 따라 105~360)의 물리 피해 신규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둔화 효과: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가 이제 대상을 0.25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지속시간: 적의 눈에 띈 후 4초 이내 ⇒ 5초 요우무의 유령검이동 속도가 더욱 증가합니다. 물리 관통력이 증가하고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톱날 단검으로 조합하는 요우무의 유령검은 이제 이동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유일한 물리 관통력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은 이미 물리 공격력 암살자에게 필요한 모든 공격 능력치(공격력, 물리 관통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능력치는 크게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총 가격: 2900 골드 (그대로입니다) 비전투 시 이동 속도: +20 ⇒ +40 물리 관통력: +15 ⇒ +18 공격력: +60 ⇒ +55 밤의 끝자락마법 저항력 대신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물리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밤의 끝자락은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 마법 저항 아이템을 장만할 때 맬모셔스의 아귀와 헤르메스의 시미터보다 매력이 떨어질 때가 많은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마법 저항력을 체력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암살자가 밤의 끝자락을 장만하고도 맬모셔스의 아귀 또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구입할 수 있겠죠. 물리 피해에 집중하는 적을 상대할 때도 효과적이겠네요.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체력이 증가하면 도미닉 경의 인사의 고유 지속 효과 - 거인 학살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힘들다는 거죠. 칠흑의 양날 도끼가 있다면 더욱 그렇겠네요. 조합식: 톱날 단검 + 곡괭이 + 마법무효화의 망토 + 675 골드 ⇒ 톱날 단검 + 곡괭이 + 루비 수정 + 725 골드 총 가격: 3100 골드 (그대로입니다) 삭제비전투 시 이동 속도: 더 이상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물리 관통력: +15 ⇒ +18 공격력: +55 (그대로입니다) 신규체력: 이제 체력을 250 증가시킵니다. 삭제마법 저항력: 더 이상 마법 저항력을 35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돌거북이제 중간 크기 돌거북에 강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 크기 돌거북은 공격력과 체력이 상당해서 강타를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깝지 않죠. 그래서 강타를 사용할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시야 스킬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시야를 부여하는 스킬이 여러 개 있는데요. 적중시킨 챔피언에 해로운 효과를 적용시키거나 주변의 시야를 보이게 하는 소환물을 이용하는 방식이죠. 애쉬의 E - 매 날리기 등의 스킬은 확실하게 시야를 제공하는데요. 그게 그 스킬의 효과이기 때문이죠. 이번 패치부터는 소환 지형(트런들의 E - 얼음 기둥 등)의 시야를 삭제하려고 합니다. 소환 지형은 주요 목적이 시야 확보가 아니면서도(얼음 기둥의 경우 적 교란) 시야를 제공하고 있네요. 한편, 아이번의 W - 수풀 가꾸기는 일반적으로 아군이 수풀로 들어가야만 효과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수풀에 시야가 있는 것이 맞겠죠. 하지만 사거리가 너무 길군요. 전체적으로 앞으로의 패치에서는 시야를 부여하는 스킬을 조정해서 시야와 관련해 일관성을 더욱 개선하려고 합니다.
공격 및 스킬 예약보통 스킬로 적을 공격하려면 적의 사거리 안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 때문에 적에게 접근 후 멍하니 있지 않기 위해 특정 스킬이 종료되었을 때 자동으로 기본 공격을 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죠.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이러한 방식 때문에 먼저 사용한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예약한 다음 스킬이 취소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여러 스킬을 조정해서 자동 기본 공격 때문에 다음 스킬 예약이 취소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예약한 다음 스킬이 사용되지 않았을 때는 여전히 자동 기본 공격을 할 수 있게 했죠. 추가로 조정해야 하는 스킬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약간 헷갈리네요: 두 스킬을 연속해서 사용할 때, 첫 번째 스킬을 사용한 후 다음 스킬 예약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시를 준비했습니다: 판테온이 W - 제오니아의 방패로 돌진하는 중 E - 심장추적자를 예약하려고 하는 경우, 심장추적자를 사용하는 대신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사용했겠죠? 하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그럼 내 주력 챔피언은...?: 이 변경 사항은 아래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 유닛
자유 랭크 게임여러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 자유 랭크 게임에서 승급하긴 너무 힘들죠. 그러다 갑자기 팀원 중 누군가가 다음 단계로 다른 팀원보다 빨리 승급되면 같은 팀으로 게임을 할 수도 없어지고요. 이런 일은 제한이 심해지는 다이아몬드 단계에서 자주 일어나는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자유 랭크 게임에 적용되었던 높은 MMR의 제한을 완화했습니다. 제한 완화: 자유 랭크 게임 제한이 개인전과 같습니다 (다이아몬드, 마스터, 챌린저 파티는 강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 모든 단계에 동일합니다. 모든 자유 랭크 게임은 이제 다이아몬드, 마스터, 챌린저 파티를 포함해 같은 단계의 플레이어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암흑의 별: 블랙홀 모드를 즐겨 보세요! 7월 14일 12:00 ~ 7월 18일 04:00까지, 7월 21일 11:00 ~ 7월25일 04:00까지 우주의 폐허에서 박진감 있게 펼쳐지는 3대3 모드입니다. 암흑의 별 쓰레쉬로 영혼을 거둬 암흑의 별에 바치고 블랙홀을 만들어 보세요. 암흑의 별 쓰레쉬 아나운서 음성과 멋진 음악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블랙홀이 부르고 있습니다. 즐겨 볼까요? 2016 SKT T1 스킨 업데이트각 2016 SKT T1 스킨에 고유한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SKT T1 나미의 로딩 화면 일러스트에 물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7.14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P
565,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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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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