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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10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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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
1월 10일 (수) 8.1 패치 노트8.1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패치 하이라이트리그 오브 레전드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있다면 이 영상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패치 노트에도 추가되면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시즌 개시이 변경 사항은 1월 16일 새 시즌이 시작하면 적용됩니다. 랭크 게임: 2018 랭크 시즌이 1월 16일 새벽에 시작됩니다. 마법공학 상자: 게임에서 각 챔피언 플레이 시 S- 이상 등급을 획득하면 마법공학 상자를 다시 한 번 얻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 티어에서 2인전 팀을 구성하면 챌린저 플레이어와 자주 만나게 되는 현상이 보였는데, 이 때문에 지난 2016년의 원래 의도에도 불구하고 랭크 게임이 전체적으로 경쟁적이지 않게 되었으며, 또한 마스터 티어 상위권 2인전 팀이 승리하기가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앞으로 이번 변경사항이 건강한 랭크 게임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챌린저 티어: 개인/2인전 랭크 게임에서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이제 2인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그레이브즈Q - 화약 역류의 마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연막탄의 둔화 효과가 증가하지만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레이브즈는 게임 초반에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그레이브즈가 순간적으로 가하는 피해량은 증가시킬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강하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더 이른 시기에 빛을 발할 수 있는 여지가 증가하도록 약간 변경했습니다. Q - 화약 역류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3/12/11/10/9초 W - 연막탄둔화 효과: 15/20/25/30/35%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둔화 지속시간: 1.5초 ⇒ 0.5초 브랜드기본 지속 효과 - 불길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브랜드는 죽음불꽃 손길 특성을 가장 잘 활용하는 챔피언이었지만, 죽음불꽃 손길 특성이 사라진 지금 기본 피해량이 부족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중첩당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2% ⇒ 대상 최대 체력의 4% 스카너E - 균열의 사용 시 피해량 및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스카너는 프리시즌에서 꽤나 약한 모습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스카너의 피해량, 군중 제어 능력, 마나를 증가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마나: 272.2 ⇒ 320 E - 균열사용 시 피해량: 25/35/45/55/65 ⇒ 30/50/70/90/110 사용 시 기절 지속시간: 1초 ⇒ 1.5초 신드라R - 풀려난 힘의 버그가 다수 수정됩니다. 그동안 R - 풀려난 힘으로 모든 어둠 구체가 피해를 입히기 전에 대상이 사망하거나 무적 상태가 되면 비정상적인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버그 다수를 수정했습니다. R - 풀려난 힘과잉 처치: 이제 R - 풀려난 힘의 대상이 사망하거나 무적 상태가 되어도 모든 어둠 구체가 대상으로 일관성 있게 날아갑니다. 잠자던 세 구체: 이제 R - 풀려난 힘을 사용할 때 대상이 사망해도 신드라 주위를 도는 세 구체가 제대로 표현됩니다. 나를 어쩔 셈이야: R - 풀려난 힘의 대상이 모든 구체가 발사되기 전에 사망했을 때 신드라의 움직임이 몇 초 동안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장의 구체들: 이제 R - 풀려난 힘의 대상에 피해를 입히지 못한 어둠 구체가 신드라의 다른 스킬과 제대로 상호작용합니다. 구체적인 돌진: 이제 R - 풀려난 힘의 대상에 피해를 입히지 못한 어둠 구체가 신드라의 다른 스킬에 영향을 받아도 비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일관된 손길: 이제 R - 풀려난 힘의 사용이 끝난 직후 생성된 어둠 구체가 신드라의 다른 스킬에 영향을 받아도 비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블린E - 채찍유린이 상향 수정되었습니다. E - 채찍유린상향 수정: E - 채찍유린이 더 이상 시전시간 중에 대상에 대한 시야를 잃어서 중단되어도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조이E - 헤롱헤롱쿨쿨방울의 덫 생성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차원 넘기의 차원문 출구 생성시간이 감소합니다. 조이의 스킬은 대부분 상대의 실력이 아니라 조이의 실력에 따라 적중 또는 실패가 결정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조이의 공격을 적극적으로 피할 수 있는 여지를 증대시키기 위해, 피해를 입기 전에 조이 또는 조이의 스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려 보려고 합니다. Q - 통통별업데이트 이제 R - 차원 넘기 사용 시 조이의 위치 변경을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따라서 이동 거리에 따른 Q - 통통별 피해량 예측이 쉬워집니다. W - 주문도둑업데이트 이제 미니언이 마법공학 총검 주문 파편을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E - 헤롱헤롱쿨쿨방울덫 생성에 걸리는 시간: 0.6초 ⇒ 0.8초 R - 차원 넘기차원문 출구 표시에 걸리는 시간: 0.1초 ⇒ 0초 케일공격력 증가량 및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E - 정의로운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룬 개편 전의 능력치, 그 중에서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사라진 케일은 E - 정의로운 분노가 적용된 원거리 공격의 전투 지속력을 극대화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한편, 대부분의 개편된 룬 덕분에 케일의 피해량은 전체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케일의 기본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한편 좀 더 쉽게 E - 정의로운 분노를 활용해 전투 지속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2.8 ⇒ 2.2 자체 추가 공격 속도: 15% ⇒ 10% E - 정의로운 분노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8/17/16/15/14초 하이머딩거R - 업그레이드!!!된 Q - H-28G 진화형 포탑의 광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하이머딩거는 엄청난 피해를 가합니다. 하지만 그 엄청난 피해량이 실제로 너무 엄청났습니다. R - 업그레이드!!!된 Q - H-28G 진화형 포탑광선 기본 피해량: 200/270/340 ⇒ 100/140/180 (주문력 계수는 70% 그대로입니다.) 룬포식자포식자 룬을 사용했을 때 불편했던 점 몇 가지가 개선됩니다. 포식자 룬은 아직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포식자 룬이 더욱 일관성 있게 발동되고 더 똑똑하게 적용되도록 몇 가지 사용성을 개선했습니다. 신규일부 반환: 포식자 룬의 정신 집중이 방해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신규쉬운 사냥감: 포식자 룬의 추가 피해량이 광역 스킬을 통해 발동되면 가장 체력이 낮은 대상에 적중한 공격에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신규아드레날린: 포식자 룬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포식자 룬 효과가 시작한 뒤 1.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사항까지 고려하면 의사결정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이 내용은 툴팁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결의 빌드 능력치 보너스능력치 보너스가 이제 체력과 보조 룬 빌드로 얻는 능력치로 나뉘며, 결의 룬 빌드가 주요 빌드인지 보조 빌드인지에 상관없이 같은 양이 주어집니다. 예전 시스템에서 결의는 보조 빌드로 꽤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룬과 특성의 조합으로 기본 내구력을 상당히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특성이 사라져 개편된 룬 시스템의 결의 빌드가 그다지 활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결의 룬을 보조 빌드로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보조 빌드일 때 능력치를 부여하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결의 - 주 빌드결의 + 마법: 체력 130 ⇒ 체력 65 + 주문력 10 또는 공격력 6 (적응형) 결의 + 지배: 체력 130 ⇒ 체력 65 + 주문력 9 또는 공격력 5.4 (적응형) 결의 + 정밀: 체력 130 ⇒ 체력 65 + 공격 속도 9% 결의 - 보조 빌드마법 + 결의: 주문력 20 또는 공격력 12 (적응형) ⇒ 체력 65 + 주문력 10 또는 공격력 6 (적응형) 지배 + 결의: 주문력 18 또는 공격력 10.8 (적응형) ⇒ 체력 65 + 주문력 9 또는 공격력 5.4 (적응형) 정밀 + 결의: 공격 속도 18% ⇒ 체력 65 + 공격 속도 9% 룬 버그 수정
아이템 판매보통 아이템을 판 뒤에는 다른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아이템을 판매하고 바로 상점을 떠난다면 클릭 미스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판매의 슬픔: 아이템을 판매한 뒤 0.25초 안에 아이템 상점을 닫으면 판매가 취소됩니다. 체력 바 업데이트가독성 개선
버그 수정
명예 투표명예 투표가 2018년에 여러분의 목소리에 따라 변경됩니다. 승리를 위해 싸우면 명예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더 큰 보상을 얻게 됩니다. 명예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체크포인트로 자신의 진척도를 알 수 있습니다. 랭크 게임과 같이 명예 레벨도 시즌이 시작하면 초기화되니 보상도 다시 한 번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시즌이 시작되면 적용됩니다! 체크포인트이제 각 명예 레벨 사이에 세 번의 체크포인트가 있습니다. 명예 2레벨 이후 각 체크포인트에서 진척도를 축하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예 6레벨이 없으므로 명예 5레벨에 도달한 후 체크포인트는 변하지 않지만 이후에도 같은 진척도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명예 초기화명예 레벨은 시즌이 시작할 때 명예 2레벨 ~ 3레벨 사이의 체크포인트로 초기화됩니다. 명예 3/4/5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명예 레벨에 따라 일정한 부스트를 얻습니다. 초기화 단계 5: 명예 5레벨 ⇒ 명예 2레벨, 3번째 체크포인트 초기화 단계 4: 명예 4레벨 ⇒ 명예 2레벨, 2번째 체크포인트 초기화 단계 3: 명예 3레벨 ⇒ 명예 2레벨, 1번째 체크포인트 초기화 단계 2: 명예 2레벨 ⇒ 명예 2레벨, 체크포인트 없음 초기화 단계 1/0: 명예 1레벨 이하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신규 보상보상 체계가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명예 3레벨 이후 매 체크포인트마다 새로운 명예의 구를 얻을 수 있으며 명예 5레벨 이후에도 계속 얻을 수 있습니다. 명예의 캡슐은 이제 명예 3/4/5레벨에 도달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얻을 수 있는 명예의 캡슐 수는 감소하지만 그 안에는 더욱 특별한 보상이 들어 있습니다. 명예 레벨이 오를 때마다 명예의 구와 캡슐로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명예 레벨이 오르거나 체크포인트에 도달할 때의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명예 1레벨 레벨 업: 열쇠 1개 명예 2레벨레벨 업: 열쇠 1개 체크포인트: 열쇠 조각 2개 명예 3레벨레벨 업: 명예 3레벨 명예의 캡슐에는 열쇠 조각 3개, 와드 스킨 1개, 파랑 정수 300개 이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파편이 들어 있습니다. 체크포인트: 명예 3레벨이라구에는 열쇠 조각 2개, 파랑 정수 150개 이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파편이 들어있습니다. 명예 레벨 4레벨 업: 명예 4레벨 명예의 캡슐에는 열쇠 조각 4개, 감정표현 1개, 파랑 정수 630개 이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파편이 들어 있습니다. 체크포인트: 명예 4레벨이라구에는 열쇠 조각 2개, 파랑 정수 200개 이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파편이 들어있습니다. 명예 레벨 5레벨 업: 명예 5레벨이라구에는 열쇠 조각 5개, 회색 워윅 또는 중세 트위치, 파랑 정수 960개 이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파편이 들어있습니다. 두 스킨 모두 보유 중인 경우, 스킨 대신 감정 표현 또는 와드 스킨 1개를 받습니다. 체크포인트: 명예 5레벨이라구에는 열쇠 조각 3개, 파랑 정수 250개 이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파편이 들어있습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최근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단일 챔피언 모드를 다시 만나보고 싶다고 요청해 주셨고, 그에 따라 가급적 빨리 단일 챔피언 모드를 선보여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팀이 단일 챔피언 모드 관련 작업에 전력을 투구하고 있어 추후 몇 패치 정도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진행하지 못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감정표현이번 8.1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EXP
565,589
(71%)
/ 576,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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