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4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8.14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몇 번의 패치에 걸쳐 정글, 중단 공격로, 원거리 딜러, 그리고 아트록스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번의 패치를 통해 지나치게 변경된 부분을 되돌리고 소규모 변경을 적용하려고 하며, 그 대부분이 주로 밸런스 조정이 될 것입니다. 

지난 패치에서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과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하향이라는 두 가지 분류가 새롭게 생긴 것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이 분류에 해당하는 내용은 대부분 말 그대로 단순한 상향과 하향 변경사항입니다. 특정 챔피언의 전체적인 플레이스타일을 크게 바꾸지는 않으면서 강화 또는 약화시키기 위해 적용된 내용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업데이트 이후 공격로 단계에서 지나치게 강했던 아트록스의 위력을 감소시켰으며, 게임 후반의 팀 전투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문력 기반 암살자 챔피언인 아리와 피즈의 세부적인 부분을 조정해서 더욱 직관적이고 만족스러운 게임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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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사이온

Q - 대량 학살 강타의 기본 피해량과 총 공격력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상단 공격로 챔피언이 지휘관의 깃발 아이템을 가장 많이 선택할 당시에는 사이온을 하향 조정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아이템이 삭제된 지금, 사이온의 위력은 많이 약해졌습니다.

Q - 대량 학살 강타

기본 피해량: 30/47.5/65/82.5/100  30/50/70/90/110
총 공격력 계수: 45/50/55/60/65%  45/52.5/60/67.5/75%

아트록스

기본 체력이 줄어듭니다. Q - 다르킨의 검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파멸의 돌진의 재충전 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늘어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줄어듭니다. R - 세계의 종결자의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부활하기 전까지 Q - 다르킨의 검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아트록스는 공격로 단계에서 특히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아트록스 플레이어들이 충분한 경험을 쌓고 독특한 스킬에 익숙해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초반 아트록스의 위력을 일부 감소시키는 대신 게임 후반의 유지력을 증가시켰습니다.

일반

신규무엇의 깃발인가: 이제 컨트롤 키와 숫자 5키를 입력하면 아트록스가 검 태세를 취하는 동시에 깃발과 같은 날개를 펼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610  580

Q - 다르킨의 검

기본 피해량: 20/35/50/65/80  10/25/40/55/70
두 번째 시전 시 피해량: 첫 번째 시전 시 피해량의 125% (그대로입니다.)
세 번째 시전 시 피해량: 첫 번째 시전 시 피해량의 150% (그대로입니다.)
적중 범위 피해량: 첫 번째,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시전 시 피해량의 150% (그대로입니다.)
미니언에 입히는 피해량: 기본 피해량의 65~100% (레벨에 따라)  기본 피해량의 50~100% (레벨에 따라)

E - 파멸의 돌진

재충전 시간: 20/18/16/14/12초  24/20/16/12/8초

R - 세계의 종결자

추가 공격력: 총 공격력의 20%  총 공격력의 20/22.5/25%
신규종결 일시정지: 이제 부활하기 전까지 Q - 다르킨의 검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8.13 추가 패치 노트 내용

8.13 패치에 추가 적용된 변경사항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첫 번째 Q - 다르킨의 검 범위의 길이: 625  650
첫 번째 Q - 다르킨의 검 범위의 너비: 175  200
두 번째 Q - 다르킨의 검의 길이: 500  525 (적중 범위 크기는 그대로입니다.)

징크스

기본 체력이 증가하지만 체력 증가량은 감소합니다.

원거리 딜러들, 그 중에서도 기동력이 낮고 게임 후반에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들은 요즘 공격로에 등장하는 공격적인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유지력이 부족해 고전하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31  581
체력 증가량: 88  84

카르마

기본 마나 재생량이 증가하고, 마나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방어력과 Q - 내면의 열정 구체의 폭발 반경이 증가합니다. 강화된 Q - 영혼의 불꽃 폭발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줄어듭니다.

카르마는 대부분의 실력대에서 서포터로 플레이하기가 아주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상향을 할 경우 아군과의 연계 플레이로 발휘되는 위력이 너무 강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카르마의 기본 스킬 사용 효과와 지속력을 강화했지만,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을 일부 감소시켜 최고 수준의 플레이에서 지나치게 강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재생: 5초당 8.5  5초당 11.5
마나 재생 증가량: 5초당 0.8  5초당 0.5
기본 방어력: 20.4  26

Q - 내면의 열정

에너지의 구체 폭발 반경: 250  280
강화된 Q - 영혼의 불꽃 폭발 피해량: 50/150/250/350 (만트라 1/2/3/4레벨에서)  35/140/245/350 (만트라 1/2/3/4레벨에서)

트위치

기본 체력이 증가하지만 체력 증가량은 감소합니다.

원거리 딜러들, 그 중에서도 기동력이 낮고 게임 후반에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챔피언들은 요즘 공격로에 등장하는 공격적인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유지력이 부족해 고전하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42  582
체력 증가량: 87  84

피즈

이제 W - 심해석 삼지창이 표식이 남은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W - 심해석 삼지창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W - 심해석 삼지창으로 강화된 공격이 대상을 처치하지 못할 경우 적중 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피즈의 W - 심해석 삼지창의 표식 체계는 만족스럽지 않아서 게임 후반까지는 피해를 입힐 수단을 따로 아껴 두어야 했습니다. 또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해 기다려야 한다는 점은 재빨리 피해를 입히고 전투에서 빠져나오는 암살자로서의 피즈의 역할과도 어울리지 않았죠.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피즈의 표식 체계를 삭제하고 적중 시 공격을 강화하는 사용 시 효과를 되돌리면서도,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는 유지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W - 심해석 삼지창은 여전히 더욱 긴 시간에 걸쳐 피해를 입히지만, 그 피해량 중 더 많은 양이 빠른 시간 안에 가해지기 때문에 피즈가 삼지창을 휘둘러 더욱 재빠른 공격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업데이트W - 심해석 삼지창

피즈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기본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W - 심해석 삼지창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 일부를 되돌려받습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할 경우, 피즈의 다음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강화됩니다.

강화된 공격력: 20/30/40/50/60 (+주문력의 40%)  40/50/60/70/80 (+주문력의 40%)
공격을 초기화할 수 있나요?: 네! (그대로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7/6.5/6/5.5/5초
마나 소모량: 30/40/50/60/70 (그대로입니다.)
대상 처치 시 되돌려받기 효과: W - 심해석 삼지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초기화되며 다음과 같은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20/28/36/42/50의 마나 20/28/36/44/52의 마나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공격력 강화 효과: 5초 동안 적중시 피해량 10/15/20/25/30 (+주문력의 30%)
출혈 기본 지속 효과: 3초 동안 20/30/40/50/60 (+주문력의 40%) (그대로입니다.)
창 사이로 빗맞힘: 이제 피즈가 Q - 성게 찌르기의 돌진을 통해 통과하는 대상이나 R - 미끼 뿌리기의 마법 물고기 또는 상어를 적중시킨 대상에게 W - 심해석 삼지창의 출혈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8.13 추가 패치 노트

일반적으로 2주 간 지속되는 패치 기간에 비해 8.13 패치는 더 오래 3주 간 지속되었기 때문에, 추가 패치에서 다른 때보다 더욱 많은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8.13 추가 패치 노트를 확인하지 못하신 플레이어 여러분은 아래 변경사항을 읽어주세요.

아트록스

위 내용 확인: 위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케이틀린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피해량: 총 공격력의 50% (+치명타 발동 확률* 1)%  총 공격력의 50/75/100% + (치명타 발동 확률 * 1.25)% (1/7/13 레벨에서)

트리스타나

Q - 속사 공격 속도: 30/50/70/90/110%  50/65/80/95/110%
E - 폭발 화약 마나 소모량: 70/75/80/85/90  50/55/60/65/70

바루스

Q - 꿰뚫는 화살 총 공격력 최소 피해 계수: 100%  110%
Q - 꿰뚫는 화살 총 공격력 최대 피해 계수: 150%  165%
W - 역병 화살 적중 시 피해량: 5/9/13/17/21  7/10.5/14/17.5/21
W - 역병 화살 중첩 폭발 시 피해량: 중첩 당 대상의 최대 체력의 2/2.75/3.5/4.25/5%  중첩 당 대상의 최대 체력의 3/3.5/4/4.5/5%

녹턴

기본 공격력: 65  62
R - 피해망상 추가 공격력 피해 계수: 150%  120%

탈리야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이동 속도: 30~45%  20~45%
Q- 파편 난사 재사용 대기시간: 9/7.5/6/4.5/3초  11/9/7/5/3초

음향 효과 업데이트

일부 챔피언의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케넨: 전체 스킬의 음향 효과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리 신: 기존 음향효과의 믹싱과 마스터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코그모: 기존 음향효과의 믹싱과 마스터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르반 4세: 기존 음향효과의 믹싱과 마스터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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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

나서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포식자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초반부터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포식자

생명력 흡수: 10/15/20% (1/7/13레벨에서)  12/18/24% (1/7/13레벨에서)

렉사이

Q -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과 R - 공허의 돌진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여왕의 진노

추가 공격력 계수: 40%  50%

Q - 먹잇감 추적

추가 공격력 계수: 40%  50%

R - 공허의 돌진

추가 공격력 계수: 185%  200%

바이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기동타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 속도: 0.625  0.644

R - 기동타격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110/85/60초

베인

W - 은화살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W - 은화살

대상의 최대 체력에 따른 피해량: 대상의 최대 체력의 4/6/8/10/12%  대상의 최대 체력의 4/6.5/9/11.5/14%

벨코즈

Q - 플라즈마 분열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플라즈마 분열

주문력 계수: 60%  80%

빅토르

W - 중력장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W - 중력장

사거리: 700  800

시비르

Q - 부메랑 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부메랑 검

재사용 대기시간: 9초  7초

아리

E - 매혹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매혹의 지속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아리의 핵심 공격 패턴은 기동력과 E - 매혹을 활용해 적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E - 매혹이 게임 초반에도 더욱 적절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E - 매혹

마나 소모량: 85  70
E - 매혹 지속시간: 1/1.25/1.5/1.75/2초  1.4/1.55/1.7/1.85/2초

엘리스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85  93

카시오페아

Q - 맹독 폭발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맹독 폭발의 주문력 계수가 늘어납니다.


Q - 맹독 폭발

기본 피해량: 75/120/165/210/255  75/125/175/225/275
주문력 계수: 70%  80%

코르키

E - 개틀링 건의 기본 피해량과 중첩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E - 개틀링 건

기본 피해량: 80/140/200/260/320  120/170/220/270/320
중첩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 0.5/1/1.5/2/2.5 1/1.375/1.75/2.125/2.5

판테온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가 붙습니다. W - 제오니아의 방패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면 정글 판테온이 정글 캠프를 수월하게 사냥할 수 있을 겁니다. 상단 공격로에서의 판테온에게 지나친 위력을 주지 않으면서 말이죠.

기본 능력치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0%  8%

W - 제오니아의 방패

기본 피해량: 50/75/100/125/150  60/85/110/135/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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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하향

라칸

Q - 빛나는 깃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늘어납니다. R - 매혹의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 빛나는 깃털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12/11/10/9/8초

R - 매혹의 질주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130/110/90초

문도 박사

Q - 오염된 대형식칼로 돌려받는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오염된 대형식칼

적중 시 돌려받는 체력 소모량: 50%  40% (처치 시 2배를 돌려받는 것은 그대로입니다.)

세주아니

R - 빙하 감옥의 기절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R - 빙하 감옥

최대 기절 지속시간: 2초  1.5초

Q - 황혼 강습의 둔화 효과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Q - 황혼 강습

둔화 효과: 35%  15/20/25/30/35%

스웨인

R - 악의 불길 폭발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R - 악의 불길

최대 폭발 주문력 계수: 135%  105%

오공

E - 근두운 급습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근두운 급습

기본 피해량: 65/110/155/200/245  65/100/135/170/205

조이

W - 주문도둑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주문도둑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W - 주문도둑

기본 피해량: 75/120/165/210/255  75/105/135/165/195
주문력 계수: 65%  55%

탈론

W - 갈퀴손의 돌아올 때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갈퀴손

돌아올 때의 피해량: 70/95/120/145/170  70/85/100/11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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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정글 아이템

개인으로 획득한 총 골드 기준으로 팀에서 가장 많은 골드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정글 캠프 몰아주기는 적과의 접촉을 피하는 특성 때문에 매우 수동적이며 전투를 발생시키지 않는 전략입니다. 이 전략은 정상적인 공격로 패턴을 교란시키고 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몰아주기 전략의 효과를 대폭 하향하려고 합니다. 우선은 몰아주기 전략의 성공 가능성을 줄이려고 하며, 이후 프리시즌에서 더욱 깔끔한 해결책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부적

신규몬스터 사냥꾼: 총 골드 기준으로 팀에서 가장 많은 골드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0골드씩 줄어듭니다. 척후병의 사브르나 추적자의 검 최종 업그레이드 시 골드 감소 효과가 사라집니다.

8.13 추가 패치 노트

일반적으로 2주 간 지속되는 패치 기간에 비해 8.13 패치는 더 오래 3주 간 지속되었기 때문에, 추가 패치에서 다른 때보다 더욱 많은 소규모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8.13 추가 패치 노트를 확인하지 못하신 플레이어 여러분은 아래 변경사항을 읽어주세요.

폭풍갈퀴

조합식: B.F. 대검 + 곡괭이 + 단검 + 725 골드  B.F. 대검 + 곡괭이 + 단검 + 단검 + 425 골드
총 가격: 3,200 골드 (그대로입니다.)
치명타 피해량: 160~200% (치명타 발동 확률 0~60%에서)  160~200% (치명타 발동 확률 0~30%에서)

싸움꾼의 장갑

가격: 600 골드  400 골드

열정의 검

조합 비용: 400 골드  600 골드
총 가격: 1,300 골드 (그대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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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순간이동은 대부분의 공격로에서 압도적인 선택을 받는 소환사 주문이 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하단 공격로에서 공격로 단계의 전투를 피하고 성장해서 후반을 바라보는 챔피언들이 순간이동을 자주 선택하면서 특히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우선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켜서 전투용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순간이동을 사용하는 적을 응징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려고 합니다.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360초
취소 시 재사용 대기시간: 200초  24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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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포로

이제 유령 포로 룬이 사용 효과로 변경됩니다.

신규의도적인 유령: 수풀에 1초 동안 있으면, 보유 중인 장신구가 유령 포로를 설치할 수 있는 유령 포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업데이트오싹오싹: 자신이나 자신의 유령 포로가 강 너머의 상대 영역에 있는 동안, 레벨에 따라 5~20의 주문력 또는 3~12의 추가 공격력이 적응형으로 증가합니다.

정복자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정복자 룬은 전사 챔피언들에게는 필수 선택지가 된 한편, 전사가 아닌 챔피언이 상단 공격로에서 활약할 여지를 감소시킵니다. 정복자 룬의 공격로 단계 위력을 감소시키면 다른 핵심 룬과 챔피언을 선택했을 때 정복자 룬에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이 증가할 겁니다.
추가 공격력: 10~35 (레벨에 따라)  6~35 (레벨에 따라)

좀비 와드

이제 좀비 와드가 아군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났을 때 생성되지 않습니다. 와드 파괴 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와드의 복수: 와드 파괴 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레벨에 따라 30~9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업데이트아군 와드 장례식: 이제 좀비 와드가 적 와드를 파괴했을 때에만 생성되며, 아군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났을 때에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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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서 업데이트

(윗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기본 커서, 아군 위에 있을 때, 적 위에 있을 때, 적 위에 있을 때 - 색약 모드)
(아랫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대상, 와드 수풀+아군 대상, 이동 공격+적 대상)

9년 반만에 게임 내 커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과거에 사용했던 구리색 건틀릿 커서와 기능면에서는 완전히 같지만 여러 가지가 개선되었습니다.
신규 모든 커서 상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몇 가지 커서를 위 그림에서 확인해주세요.
모양: 화면상에서의 움직임을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더욱 명확하고 간단해졌습니다.
색상: 모든 상태의 커서가 맵이나 혼란스러운 전투에서의 시각 효과와 잘 구별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크기 조정: 이제 설정 > 인터페이스 메뉴에서 커서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K 해상도에서도 문제 없어요!
향수병: 설정 > 인터페이스 메뉴에서 업데이트 전의 커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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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선택 화면

이제 챔피언을 금지하지 않아도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추방당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은 8.13 패치 기간에 적용되었습니다.

챔피언 금지 과정을 놓쳤다고 챔피언 선택 과정에서 추방당하는 것은 조금 지나칩니다. 그래서 챔피언을 금지하지 못한 경우, 기본 상태인 "없음"으로 결정되고 챔피언 선택이 이어지도록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플레이할 챔피언을 선택하지 않으면 게임 참가가 취소되는 것은 그대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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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곡궁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의 주문력이 포탑에 마법 피해를 입히기에 충분할 경우, 곡궁의 고유 지속 효과가 포탑에 피해를 입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매혹 효과가 협곡 바위 게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제대로 증가시킵니다.
  • 이제 정복자 룬을 사용하는 챔피언이 오공의 W - 분신술에 제대로 고정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 부활 효과가 발동한 경우 뼈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로 갈라진 자크의 조각 모두가 동시에 처치될 경우 뼈 방패로 인해 자크가 부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별 수호자 이즈리얼의 보호막이 춤 애니메이션 중에도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프로젝트: 레오나의 E - 천공의 검 시각 효과가 야스오의 W - 바람 장막을 통과하지 않습니다.
  • 이제 냐옹카이의 웃음 음향 효과를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중첩되지 않습니다.
  • 산타 드레이븐의 스킨 전용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칠흑 물결 다이애나의 R - 월광 쇄도가 전장의 안개 속의 적에게 사용된 경우 화면 프레임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 이제 반역왕 다리우스의 R - 녹서스의 단두대 애니메이션 중에 아이템과 챔피언 스킬의 특정 보호막 시각 효과가 지형을 통과해 표시되지 않습니다.
  • 펄스 건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게임플레이 명확성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이제 마법공학 뽀삐 / 별 수호자 뽀삐의 기본 지속 효과 - 강철의 외교관의 방패가 적에게 파괴될 때 기본 스킨 시각 효과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이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E - 속임수 덱으로 강화된 공격의 발사체가 이동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처치되어도 강화된 공격의 추가 피해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 이제 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수호 천사 아이템, 질리언의 R - 시간 역행 등 부활 효과가 적용된 후에도 E - 속임수 덱의 공격 횟수가 제대로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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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감정표현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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