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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1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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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6일 (월) 9.5 패치 노트9.5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9.5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케일과 모르가나케일과 모르가나가 죄 지은 자들을 물리치기 위해 새롭게 거듭납니다. 정의의 심판을 내리는 케일과 모르가나 업데이트는 9.5 패치 기간 내에 적용됩니다! 업데이트된 케일과 모르가나의 다양한 스킨의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니코E - 칭칭올가미 속박 효과가 조정됩니다. 니코가 적을 속박하는 조건은 약간 복잡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이 조건을 단순하게 변경해 니코가 특히 단체 전투에서 안정적인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했습니다. E - 칭칭올가미속박 지속시간: 올가미로 적중한 모든 적을 0.5초 동안 속박하고, 마지막으로 맞은 챔피언은 0.7/0.9/1.1/1.3/1.5초 동안 속박합니다. E - 칭칭올가미가 최소 2명의 적을 적중하면 마지막으로 맞은 챔피언을 1.8/2.1/2.4/2.7/3초 동안 속박합니다. ⇒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0.7/0.9/1.1/1.3/1.5초 동안 속박하고, 그 후 적중한 모든 적을 1.8/2.1/2.4/2.7/3초 동안 속박합니다. 버그 수정: 이제 적을 무장 해제시키지 않습니다. 라칸W - 화려한 등장 피해량과 돌진 속도가 증가합니다. 9.2 패치에서 W - 화려한 등장이 약화되었고, 이에 따라 라칸은 성공적인 플레이를 펼치기가 어려워졌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W - 화려한 등장의 돌진 속도를 다시 증가시켜서 라칸이 공격로를 함께 담당하는 아군의 포킹 공격을 돕거나, 혼란스러운 전투에서 다른 아군들을 지원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R - 매혹의 질주와 W - 화려한 등장 연계로 전투를 개시하는 능력은 강화되지 않도록 유지했습니다. W - 화려한 등장피해량: 70/115/160/205/250 (+주문력의 70%) ⇒ 70/120/170/220/270 (+주문력의 70%) 돌진 속도: 1,400/1,445/1,480 (장화가 업그레이드되지 않은/업그레이드된 경우 +45/+80) ⇒ 1,500 바이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지만 W - 찌그러뜨리기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Q - 금고 부수기 계수가 줄어들지만 관통 시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W - 찌그러뜨리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과도한 힘의 범위 공격으로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R - 기동타격 재사용 대기시간, 피해량, 띄워 올리기 / 밀어내기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관통 시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바이는 꽤나 오랫동안 강력한 정글러 명단에서 빠져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바이가 다른 정글러 챔피언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Q - 금고 부수기와 R - 기동타격이 적중한 모든 대상에게 같은 피해를 주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바이는 단체 전투에서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고 정글 사냥 속도도 더 빨라질 겁니다. 앞선 상향 조정과의 균형을 위해 바이의 일부 위력을 약화시키긴 했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바이는 전반적으로 더 강하고 영향력 있는 챔피언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공격 속도 증가량: 2.5% ⇒ 2%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재사용 대기시간: 12~8초 (1~9레벨에서) ⇒ 16~12초 (1~9레벨에서) (아래 W - 찌그러뜨리기 변경사항을 참고해주세요.) 보호막 계수: 최대 체력의 10% ⇒ 최대 체력의 15% Q - 금고 부수기삭제짓이겨 부수기: 이제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25% 감소한 피해량을 입히지 않습니다. 추가 공격력 계수: 160% ⇒ 140% W - 찌그러뜨리기공격 속도: 30/35/40/45/50% ⇒ 30/37.5/45/52.5/60% 신규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W - 찌그러뜨리기가 발동할 때마다 3초 감소합니다. E - 과도한 힘치명적인 힘: 이제 대상 뒤 적에 대한 범위 공격으로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계수: 총 공격력의 115%, 주문력의 70% ⇒ 총 공격력의 110%, 주문력의 90% R - 기동타격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 120/100/80초 피해량: 150/300/450 (+추가 공격력의 140%) ⇒ 150/325/500 (+추가 공격력의 110%) 삭제짓이겨 부수기: 이제 중간에 걸리는 대상에게 25% 감소한 피해량을 입히지 않습니다. 중간에 걸리는 적 밀어내기: 바이가 중간에 걸리는 적을 0.25초에 걸쳐 250 거리만큼 ⇒ 0.75초에 걸쳐 350 거리만큼 밀어냅니다. 스카너수정 첨탑 범위가 증가합니다. 아군과 적 진영 모두 붉은 덩굴정령(레드 버프) 인근 첨탑의 증가한 범위 내에 돌거북 캠프와 칼날부리 캠프가 포함되도록 위치도 약간 변경됩니다. 수정 첨탑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스카너의 붉은 덩굴정령(레드 버프) 인근 첨탑 범위에 돌거북 캠프와 칼날부리 캠프 모두가 포함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카너가 더 유연하게 정글 캠프 사냥 경로를 선택할 수 있고 붉은 덩굴정령, 돌거북, 칼날부리 캠프 전부를 더 쉽게 처치할 수 있을 겁니다. 돌거북 캠프와 칼날부리 캠프를 포함하도록 조금 더 정글 깊숙이 위치하게 된 수정 첨탑은 상대가 빼앗기도 더 어려워지겠죠. 기본 지속 효과 - 수정 첨탑삭제침입 경보: 이제 수정 첨탑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수정 첨탑 반경: 1,150 ⇒ 1,600 업데이트둘 다 포함시켜도 되겠죠?: 이제 붉은 덩굴정령(레드 버프) 인근 첨탑 범위에 돌거북 캠프와 칼날부리 캠프가 포함됩니다. 아칼리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포탑으로부터의 은신 효과가 조정됩니다. E - 표창곡예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9.3 패치에서 아칼리를 조정했을 때에는 적이 가장 대처하기 어려운 아칼리의 스킬과, 일부 실력대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 스킬을 대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아칼리가 상당히 약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9.3 패치에서 삭제된 스킬 상의 시스템적인 요소들이 정말로 아칼리의 문제였는지 분명히 확인해야 했습니다. 9.3 패치 변경사항은 단순히 피해량을 늘리거나 줄이는 것보다 더 많은 영향을 주는 변경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만약 이런 큰 변경 없이 단순 하향 조정만을 했다면 아칼리는 계속해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을 테고, 하향 조정의 영향이 확실히 드러나지 않았을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원의 경계로 이동 시 이동 속도 증가 지속시간: 1.25초 ⇒ 2초 원의 경계 밖에서 이동 속도 증가 지속시간: 1.25초 ⇒ 2초 W - 황혼의 장막포탑으로부터 은신: 이제 아칼리가 포탑 시야 범위가 아니라 포탑 사거리 안에 있을 때만 포탑에 의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까꿍: 이제 W - 황혼의 장막 지속시간이 아칼리가 연막에 들어가거나 나올 때마다 0.5초씩 최대 3초까지 더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한 번만 연막에서 나온 후 다시 들어가면 최대 3초까지 증가합니다. E - 표창곡예첫 번째 사용 피해량: 60/90/120/150/180 ⇒ 70/105/140/175/210 두 번째 사용 피해량: 60/90/120/150/180 ⇒ 50/80/110/140/170 R - 무결처형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00/85/70초 루시안 음향 효과 업데이트루시안의 일부 스킬 음향 효과가 더욱 맑고 깨끗하게 들리도록 다듬었습니다! 총알: 기본 스킨 루시안과 스트라이커 루시안의 기본 공격,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로 강화된 기본 공격, R - 빛의 심판의 적중 음향 효과가 명확해집니다. W - 타는 불길: 사용 음향 효과가 더 섬세해지고, 발사체 이동 음향 효과의 저음이 감소하며, 대상 적중 시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모든 스킨에 적용되며, 하이 눈 루시안에는 이미 적용된 상태입니다. (사랑의 추적자 루시안의 적중 시 음향 효과는 그대로입니다.) E - 끈질긴 추격: 기본 스킨 루시안과 스트라이커 루시안의 돌진 음향 효과가 더 밝은 톤으로 변경됩니다. 아이템고대유물 방패 계열체력 회복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탱커형 서포터가 상대의 견제에 더 큰 영향을 받도록 조정했습니다. 특히, 하단 공격로 챔피언이 공격로 단계에서 안정적인 성향을 보이는 높은 실력대의 플레이에서도 다른 유형의 서포터가 탱커형 서포터와 경쟁할 수 있을 겁니다. 고대유물 방패 체력 회복량: 15 (+대상이 잃은 체력의 2%) ⇒ 5~30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타곤산의 보호 체력 회복량: 40 (+대상이 잃은 체력의 2%) ⇒ 10~60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성위의 유물 체력 회복량: 50 (+대상이 잃은 체력의 2%) ⇒ 15~90 (대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폭풍갈퀴업데이트 이후, 폭풍갈퀴는 게임 초반에 먼저 장만하는 아이템에서 후반 아이템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폭풍갈퀴가 매력적인 초반 아이템이 되지 않도록 위력을 줄였었는데요. 위력 감소로 인해 폭풍갈퀴는 현재 너무 약한 상황이기에 이번 패치에서 약간 강화하려고 합니다. 공격력: +55 ⇒ +60 공격 속도: +25% ⇒ +30% 룬정복자9.4 추가 패치 노트에서 정복자 룬의 원거리 공격 중첩 지속시간과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정복자 룬은 특히 게임 중반에서 후반까지 아직도 너무 강한 위력을 보입니다. 중첩 체계가 변경되면서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를 얻어 최대 중첩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고, 게임 후반으로 가는 경우 정복자 룬 효과 발동이 사실상 변경 전보다 빨라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정복자 룬의 게임 후반 위력 일부를 줄였지만, 고정 피해 변환과 체력 회복 효과는 유지했습니다. 적응형 능력치: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2~10 (최대 10~50) ⇒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2~6 (최대 10~30) 9.4 추가 패치 노트참고: 이 변경사항은 이미 적용되었습니다. 적응형 능력치: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3~15 (최대 15~75) ⇒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2~10 (최대 10~50). 수치는 이번 9.5 패치 변경사항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원거리 공격 중첩 지속시간: 3초 ⇒ 2초 (근접 공격의 경우 그대로 8초) 밸런스 조정을 위한 단순 상향 및 하향갱플랭크E - 화약통이 챔피언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포탄 세례 발사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갱플랭크는 상단 공격로를 휘젓고 다니는 상대 챔피언에게 강하게 맞서 싸우는 동시에, 다른 지역에 있는 상대에게는 더 강력한 포탄 세례를 발사할 수 있을 겁니다. E - 화약통챔피언에게 입히는 추가 피해량: 60/90/120/150/180 ⇒ 80/105/130/155/180 R - 포탄 세례발사당 마법 피해량: 35/60/85 (+주문력의 10%) ⇒ 40/70/100 (+주문력의 10%) 최대 피해량: 420/720/1,020 (+주문력의 120%) ⇒ 480/840/1,200 (+주문력의 120%) 그레이브즈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9.2 패치의 정글 변경사항으로 그레이브즈와 같이 피해량을 성장시키는 챔피언들이 가장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9.3 패치의 폭풍갈퀴 변경사항으로도 꽤나 큰 타격을 입었죠. 지난 시즌 마지막 무렵 그레이브즈의 공격력이 3 감소되어 상당히 약해진 것을 생각해 볼 때, 이번 패치에서 공격력을 3 증가시키면 그레이브즈가 다시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63 ⇒ 66 누누와 윌럼프체력이 감소합니다. Q - 잡아먹기 체력 회복이 줄어듭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내구력을 약간 줄이기 위해 게임 초반 기본 능력치와 게임 후반 유지력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90 ⇒ 570 Q - 잡아먹기체력 회복: 75/120/165/210/255 ⇒ 75/110/145/180/215 렉사이R - 공허의 돌진이 피해를 두 번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정복자 룬과 지난 패치의 렉사이 변경사항이 합쳐져 렉사이의 위력이 무시무시하게 강해졌습니다. 렉사이를 직접적으로 하향 조정하는 조치는 이번 패치의 정복자 룬 하향 결과를 먼저 확인한 후 적용하려고 합니다. 9.4 패치 기간에 적용된 추가 패치 노트를 아직 확인하지 못한 분들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9.4 추가 패치 노트참고: 이 변경사항은 이미 적용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렉사이가 R - 공허의 돌진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 순간에 대상이 점멸을 사용하면 렉사이가 피해를 한 번 더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문도 박사E - 피학증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법 피해에 순식간에 사라지고 싶지 않다면 이제 해답은 문도 박사입니다. E - 피학증마법 저항력: 중첩당 2%, 최대 6/12/18/24/30% ⇒ 중첩당 3%, 최대 6/15/24/33/42% 사일러스W - 국왕시해자 체력 회복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며, 체력 회복 계수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사일러스의 탱커 빌드를 손봤습니다. W - 국왕시해자체력 회복량: 50/80/110/140/170 (+주문력의 35%) ⇒ 60/80/100/120/140 (+주문력의 45%) 피해량 주문력 계수: 55% ⇒ 65% 요릭안개 마녀 피해량과 표식 효과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요릭과 안개 마녀는 9.2 패치 이후 사이 좋은 한 쌍처럼 붙어 다니고 있으며, 둘이 함께 입히는 피해량은 상대에게 엄청난 압박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요릭과 안개 마녀가 함께 있을 때 발휘하는 위력이 약간 약해지도록 안개 마녀의 피해량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R - 군도의 장송곡안개 마녀 피해량: 10/20/40 (+요릭의 총 공격력의 50%) ⇒ 0/10/40 (+요릭의 총 공격력의 50%) 표식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5/7.5/10% ⇒ 대상 최대 체력의 3/6/9% 진Q - 춤추는 유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공격 패턴의 중심인 Q - 춤추는 유탄의 위력을 약간 강화하려고 합니다. Q - 춤추는 유탄총 공격력 계수: 40/47.5/55/62.5/70% ⇒ 45/52.5/60/67.5/75% 초가스E - 날카로운 가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초가스의 게임 초반 위력이 약간 더 강해졌습니다. E - 날카로운 가시 스킬 레벨을 먼저 올리면 더 만족스러운 딜 교환을 할 수 있을 겁니다. E - 날카로운 가시피해량: 20/30/40/50/60 ⇒ 22/34/46/58/70 트린다미어기본 지속 효과 - 격노 최대 치명타 확률이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트린다미어의 오래 묵은 치명타 확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지금까지 트린다미어는 치명타 확률을 100%로 맞추기 위해 약간의 치명타 확률을 손해 봐야 했지만, 이제 치명타 아이템을 세 개 이상 장만하지 않아도 되니 괜찮을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격노최대 분노 시 추가 치명타 확률: 최대 35% ⇒ 35/40/45/50% (1/6/11/16레벨에서) 모두 무작위 U.R.F.깜짝 소식입니다! 모두 무작위 U.R.F. 게임 모드가 두 패치 기간 동안 추가로 연장됩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정신없이 스킬을 난사할 수 있도록, 이번 9.5 패치에서 대규모 밸런스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황금 뒤집개 클럽 회원이라면 연장된 기간 동안 더 오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상향 내용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아트록스상향: 피해량 +15% 증가 효과가 +20%로 늘어납니다. 아칼리상향: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알리스타상향: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10% 애니비아상향: 피해량 +15% 아우렐리온 솔상향: 피해량 +5% 증가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바드상향: 피해량 +15% 증가 효과가 +20%로 늘어납니다. 브라움상향: 받는 피해량 -5%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다리우스상향: 피해량 +5% 증가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엘리스상향: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이블린상향: 피해량 +10% 증가 효과가 +20%로 늘어납니다. 갱플랭크상향: 피해량 +10% 증가 효과가 +15%로 늘어납니다. 나르상향: 피해량 +5% 증가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아이번상향: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5% 진상향: 피해량 +20% 카타리나상향: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퀸상향: 피해량 +15% 사이온상향: 피해량 +10% 소나상향: 피해량 -5% 약화 효과가 삭제됩니다. 탐 켄치상향: 받는 피해량 -20% 효과가 -25%로 늘어납니다. 탈리야상향: 피해량 +15% 쓰레쉬상향: 피해량 +5% 증가 효과가 +10%로 늘어나고, 받는 피해량 -5%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우디르상향: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5% 우르곳상향: 피해량 +5% 증가 효과가 +15%로 늘어납니다. 야스오상향: 피해량 +10% 증가 효과가 +15%로 늘어나고, 받는 피해량 -5%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자크상향: 받는 피해량 -10% 효과가 -15%로 늘어납니다. 질리언상향: 피해량 +10% 증가 효과가 +20%로 늘어납니다. 조이상향: 피해량 +10% 하향 내용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아리하향: 피해량 -5% 효과가 -8%로 늘어납니다. 피즈하향: 피해량 -5% 가렌하향: 피해량 -5% 효과가 -10%로 늘어납니다. 하이머딩거하향: 피해량 -5% 제이스하향: 피해량 -5% 녹턴하향: 피해량 -5% 시비르하향: 피해량 -5% 효과가 -8%로 늘어납니다. 신드라하향: 피해량 -5% 블라디미르하향: 피해량 -8% 첫 번째 장로 드래곤하향: 불태우기 피해량이 3초 동안 141에서 3초 동안 90으로 감소합니다. 두 번째 장로 드래곤하향: 불태우기 피해량이 3초 동안 255에서 3초 동안 210으로 감소합니다. 세 번째 장로 드래곤하향: 불태우기 피해량이 3초 동안 315에서 3초 동안 270으로 감소합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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