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패치 노트에는 아주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버그 수정, 프레스티지 에디션 세나, 아칼리 변경사항, 소나 하향, 그리고 정글에 대한 상향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오래된 동시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챔피언들을 위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추가 패치 노트

2020년 2월 7일 아칼리, 유미 밸런스 변경 및 갈리오, 루시안 버그 수정

아칼리

E - 표창곡예 피해량 사용 시마다 40/70/100/130/160의 물리 피해  사용 시마다 50/85/120/155/190의 물리 피해
R - 무결처형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120/90/60초
R1 - 무결처형 피해량 85/150/215의 물리 피해  125/225/325의 물리 피해

갈리오

Q - 전장의 돌풍 버그 수정 지옥 수문장 갈리오가 Q - 전장의 돌풍 사용 시 실제 피해를 입히는 시간보다 그래픽 효과가 더 빨리 끝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루시안

기본 지속 효과 - 빛의 사수 피해량 계수 미니언이 아닌 유닛 상대로 루시안의 치명타 피해량 계수가 75%가 아닌 100%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유미

Q - 사르르탄 기본 피해량 40/65/90/115/140/165  40/70/100/130/160/190
강화된 Q - 사르르탄 피해량 45/80/115/150/185/220  45/85/125/165/205/245
E - 슈우우웅 기본 회복량 70/100/130/160/190  70/105/140/175/210

패치 하이라이트

사랑의 추적자 징크스, True Damage 세나 프레스티지 에디션, 사랑의 추적자 유미가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챔피언

아칼리

Q - 오연투척검의 기력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W - 황혼의 장막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제 R - 무결처형을 방향이 아닌 대상을 지정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번 패치에 아칼리에 대한 큰 규모의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해당 변경사항들은 아칼리가 일반적인 게임이 아닌 프로 경기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고려했을 때 가장 조정이 필요한 문제는 아칼리가 너무 다양한 방법으로 싸움에 참여하거나 위기를 회피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칼리는 스플릿 푸시 및 팀 전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특정 플레이 스타일(게임 초반에 압도, 후반 지향 등)에 얽매이지 않아 범용성이 너무 뛰어났습니다. 

Q - 오연투척검

기력 소모량 100/95/90/85/80 ⇒ 120/115/110/105/100

W - 황혼의 장막

연막 내 이동 속도 20/25/30/35/40% ⇒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R - 무결처형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대상 지정 방향 지정 ⇒ 적 챔피언 지정
신규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대상 지정 사거리 675
R - 무결처형 첫 번째 사용 돌진 거리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675~825

아펠리오스

이제 만월총 Q - 달빛탄의 표식이 적용된 적에 대한 사거리 제한이 생깁니다.

아펠리오스가 맵 반대편에서 적을 저격할 수 없도록 사거리를 제한했습니다. 

Q - 만월총, 소총

표식 적용 대상에 대한 공격 사거리 제한 없음 ⇒ 1800

아지르

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R - 황제의 진영으로 소환하는 병사가 증가합니다.

아지르는 조정이 필요하지만 너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했던 전적이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상향해야 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438 ⇒ 480

R - 황제의 진영

벽 길이 병사 5/6/7명 ⇒ 병사 6/7/8명

코르키

W - 특급 폭탄 배송의 초당 피해량 계수와 불태우기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적을 둔화시킵니다.

코르키의 W - 특급 폭탄 배송이 더 공격적으로 활용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W - 특급 폭탄 배송

초당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37.5%, 주문력의 5% ⇒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6%
불태우기 지속시간 1초 ⇒ 1.5초
신규택배 왔습니다! W - 특급 폭탄 배송으로 직격하여 옆으로 밀쳐낸 적을 1.5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다이애나

기본 마나가 감소합니다. W - 은빛 가호의 구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수성의 역행으로 인해 다이애나가 하향됩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420 ⇒ 375

W - 은빛 가호

구체당 피해량 22/34/46/58/70 ⇒ 18/30/42/54/66

에코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전의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가 감소합니다.

정글 에코만을 겨냥한 하향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게임 초반에 정글러가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정글 변경사항이 이번 패치에 적용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Z 드라이브 공진

공진 중첩 피해량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 ⇒ 몬스터를 상대로 150%의 피해

이즈리얼

기본 마나 증가량 및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미스 포츈은 이제 식상하고 아펠리오스는 좀 아쉽고 이제 이즈리얼의 차례다. 이게 저희의 결론입니다.

기본 능력치

마나 증가량 42 ⇒ 50
공격 속도 증가량 1.5% ⇒ 2.5%

갈리오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지속시간 및 피해 횟수가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게임에서 갈리오 플레이어가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지속시간 1.5초 ⇒ 2초
소용돌이 피해 횟수 3 ⇒ 4

레오나

W - 일식 및 E - 천공의 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레오나가 입히는 피해량이 상대방의 체력을 너무 빠르게 태워버렸습니다. 

W - 일식

피해량 60/100/140/180/220 ⇒ 60/95/130/165/200

E - 천공의 검

피해량 60/100/140/180/220 ⇒ 50/90/130/170/210

미스 포츈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미스 포츈은 현재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미스 포츈에 대한 숙련도에 따라 결과치가 달라지는 스킬이 아닌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3% ⇒ 2.25%

럼블

기본 방어력 및 공격력의 소수점을 정리했습니다. W - 고철 방패의 추가 이동 속도 및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럼블의 기본 능력치를 깔끔한 정수로 변경하고 W - 고철 방패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켜 럼블이 중단 공격로에서 가지는 위력을 줄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방어력 30.88 ⇒ 31
공격력 61.036 ⇒ 61

W - 고철 방패

추가 이동 속도 20/25/30/35/40% (강화 시 30/37.5/45/52.5/60%) ⇒ 15/20/25/30/35% (강화 시 22.5/30/37.5/45/52.5%)
보호막 흡수량 80/110/140/170/200 ⇒ 60/95/130/165/200

세주아니

이제 1레벨일 때 추가 공격 속도가 주어집니다. 몬스터 및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서리 갑옷이 제거됩니다.

세주아니를 조심스럽게 상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사용하지 않는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기능 일부를 삭제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지금 삭제하면 프로 선수들이 해당 기능의 안정성을 남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향후 세주아니를 상향할 수 있는 여지를 확보하게 됩니다.

기본 능력치

추가 공격 속도 1레벨에서 0% ⇒ 1레벨에서 10%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서리 갑옷 제거 에픽 몬스터 또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세나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이 조정됩니다. 이제 전리품 효과로 처치된 미니언이 세나의 미니언 처치로 계산되어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E - 검은 안개의 저주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나는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 양쪽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는 너무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을 조정하여 서포터로 활용될 여지를 늘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안개 유령 생성 확률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0% 확률로 생성, 대포 미니언을 처치하면 100% 확률로 생성 ⇒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5% 확률로 생성, 대포 미니언을 처치하면 1.67% 확률로 생성
신규안개 유령 생성 확률(전리품) 전리품 효과(고대유물 방패 및 강철 어깨 보호대 고유 효과)를 통해 처치되어 세나에게 골드가 적립된 미니언이 이제 세나가 처치한 미니언으로 계산되며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1.67%로 감소합니다.

E - 검은 안개의 저주

버그 수정 세나가 E - 검은 안개의 저주 사용 중에 처치당하면 스킬 효과로 위장 상태이던 아군이 투명 상태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세트

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W - 강펀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며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세트는 손쉽게 적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화려하지만 너무 시시하죠. W - 강펀치를 전투에서 여러 번 사용하기 어렵게 하는 방향으로 세트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재생 9.25 ⇒ 8

W - 강펀치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8/16.5/15/13.5/12초
기본 피해량 90/125/160/195/230 ⇒ 90/120/150/180/210

소나

E - 기민함의 노래로 증가하는 소나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현재 소나를 압도할 만한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지난 패치 이후 소나는 강력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소나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제한 속도는 준수해야죠.

E - 기민함의 노래

소나 이동 속도 증가 25% (+주문력 100당 4%) ⇒ 20% (+주문력 100당 3%)

유미

강화된 Q - 사르르탄의 피해량이 감소하며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이제 침묵 당해도 W - 너랑 유미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E - 슈우우웅의 기본 회복량이 감소하지만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유미는 뒤에 숨어서 체력 회복만 하지 않습니다. Q - 사르르탄이 게임 중후반에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Q - 사르르탄

강화된 피해량 50/95/140/185/230/275 (+주문력의 40%) ⇒ 45/80/115/150/185/220 (+주문력의 40%) (+대상 현재 체력의 2~8%)
마나 소모량 85/90/95/100/105/110 ⇒ 90 (모든 스킬 레벨에서)

W - 너랑 유미랑!

신규 이제 침묵이 이동 방해 효과로 여겨지지 않으며 W - 너랑 유미랑!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 - 슈우우웅

회복 70/110/150/190/230 (+주문력의 30%) ⇒ 70/94/118/142/166/190 (+주문력의 40%)

정글 몬스터

2019 프리시즌의 정글 변경사항 이후 정글러의 경험치 획득량을 줄였습니다(평균적으로 분당 획득하는 경험치 40 감소).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줄였던 경험치의 절반 정도를 정글러 전용 아이템에 다시 추가하여 정글러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돌거북은 처치하는 데 상대적으로 긴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돌거북을 처치하여 얻는 보상을 늘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니언 처치로 얻는 골드를 더욱 제한하여 '몰아주기 전략'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

대형 몬스터 경험치 50 ⇒ 60
대형 몬스터 최초 처치 추가 경험치 165 ⇒ 150
미니언 골드 페널티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0골드씩 줄어듭니다. 정글 아이템 완성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미니언당 13골드씩 줄어듭니다. 게임 시간 14분 초과 시 골드 감소 효과는 사라집니다.

돌거북

돌거북 캠프 총 경험치 160 ⇒ 175
돌거북 캠프 총 골드 125골드 ⇒ 135골드
대형 돌거북 기본 경험치 55 ⇒ 37
중형 돌거북 기본 경험치 15 ⇒ 18
소형 돌거북 기본 경험치 10 ⇒ 14
대형 돌거북 기본 골드 65골드 ⇒ 42골드
중형 돌거북 기본 골드 10골드 ⇒ 13골드
소형 돌거북 기본 골드 5골드 ⇒ 9골드

붉은 덩굴정령 및 푸른 파수꾼

기본 경험치 115 ⇒ 110

레벨당 몬스터로 인한 경험치 증가

4레벨 1.025배 ⇒ 1.075배
5~6레벨 1.1배 ⇒ 1.15배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업데이트

애니

기본 공격 새로운 탄도체 및 충돌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방화광 기본 지속 효과 - 방화광의 표시 그래픽을 다듬고 애니가 기절 시킨 대상에 적중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Q - 붕괴 새로운 탄도체 및 충돌 효과와 짧은 스킬 사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W - 소각 스킬의 원뿔을 업데이트했으며 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적중 효과 및 새로운 즉시 시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E - 용암 방패 피해 감소 보호막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물결 효과를 추가하고 다듬었습니다.
R - 소환: 티버 새로운 스킬 사용 효과를 추가하고 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티버가 가만히 있을 때 표시되는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티버 주변에 광역 피해 범위를 표시하는 화염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 애니가 가만히 있을 때의 화염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모든 스킨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고스족 애니 기본 효과의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애니 스킬, 춤 및 귀환에 추가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얼음불꽃 애니 기본 효과의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프랑켄티버 애니 스킨과의 일관성을 위해 시각 효과의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판다 애니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마법공학 애니 W - 소각의 실제 적중 범위를 조정하고 해당 스킨이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슈퍼 갤럭시 애니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애니 벌써 10주년!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했습니다.

말파이트

기본 공격 기본 공격에 무게감이 추가되도록 다듬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화강암 방패 활성화 및 비활성화 음향이 추가되었습니다.
Q - 지진의 파편 효과를 다듬고 말파이트의 이동 속도 증가 활성화 음향이 추가되었습니다.
W - 천둥소리 스킬 사용, 광역 피해 효과 및 새로운 강화된 W - 천둥소리 공격 효과와 기본 공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E - 지면 강타 효과를 다듬었습니다.
R - 멈출 수 없는 힘 스킬 사용, 빗나감 및 적중 시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모든 스킨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빙하의 말파이트 새로운 W - 천둥소리 사용, 광역 피해 및 R - 멈출 수 없는 힘 빗나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메카 말파이트 고유의 기본 지속 효과 - 화강암 방패의 활성화, 새로운 W - 천둥소리 광역 피해 및 R - 멈출 수 없는 힘 빗나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철갑병기 말파이트 고유의 기본 지속 효과 - 화강암 방패의 활성화 및 새로운 W - 천둥소리 광역 피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디세이 말파이트 고유의 기본 지속 효과 - 화강암 방패의 활성화 및 새로운 W - 천둥소리 적중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노틸러스

기본 공격 새로운 타격 효과와 함께 흔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강력한 일격 새로운 속박 및 적중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Q - 닻줄 견인 실제 적중 범위를 나타내는 새로운 탄도체가 추가되었으며 즉시 시전 UI를 새로운 탄도체의 길이 및 너비와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W - 타이탄의 분노 새로운 보호막 효과를 다듬고 지속 피해 표식을 공중에 떠있는 닻에서 어두운 빛줄기로 변경했습니다. 스킬 사용 시 표시되는 효과를 다듬고 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하는 새로운 광역 피해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E - 역조 효과를 약간 다듬었습니다.
R - 폭뢰 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하도록 폭발 효과 범위를 조정했으며 새로운 대상 표시 효과(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스킨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지하 세계 노틸러스 시각 효과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아틀란티스 노틸러스 시각 효과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우주비행사 노틸러스 기본 스킨의 변경사항과 일치하도록 다듬었습니다. 모든 스킬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더 많은 소행성, 별 그리고 우주 잔해가 등장합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

10.3 패치 챔피언 하향

잔나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8%  받는 피해량 +10%, 보호막 흡수량 -10% 및 체력 회복 -10%
마오카이 입히는 피해량 -12% 및 받는 피해량 +12%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2%
나미 받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신지드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사일러스 입히는 피해량 +5%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티모 입히는 피해량 -12%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트런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체력 회복 -10%
직스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8%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10.3 패치 챔피언 상향

아트록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아지르 입히는 피해량 +5%  입히는 피해량 +10%
바드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엘리스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이블린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잭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카사딘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10%
르블랑 입히는 피해량 +12% 및 받는 피해량 -10%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레오나 받는 피해량 +5%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뽀삐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키아나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트린다미어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우르곳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버그 수정

  • 특정 애니메이션(가만히 있을 때 1, 가만히 있을 때 2 및 달릴 때)에서 어둠의 인도자 리 신 프레스티지 에디션 캐릭터 모델의 목이 비정상적으로 길게 늘어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오른의 강화된 몰락한 왕의 힘 기본 지속 효과가 몰락한 왕의 검 기본 지속 효과와 중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이스의 R - 머큐리 캐논/머큐리 해머 재사용 대기시간이 바람의 드래곤 이로운 효과를 획득해도 10% 감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의 드래곤 영혼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가 시야가 없어도 상대팀에게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브라움의 기본 지속 효과 - 뇌진탕 펀치 기절 지속시간이 강인함 효과가 있어도 줄어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세트가 W - 강펀치의 레벨을 올리지 않은 상태일 때 일라오이 E - 영혼의 시험이 적중해도 영혼이 분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젝트: 징크스의 음향 효과가 다른 스킨의 음향 효과보다 크게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세트가 R - 대미 장식으로 R - 죽음의 세계를 시전 중인 모데카이저를 제압할 수 없습니다.
  • 사막의 수호자 렝가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포식자 및 R - 사냥의 전율 도약 사거리 표시의 크기가 간헐적으로 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미가 W - 너랑 유미랑!으로 질리언의 R - 시간 역행으로 부활 중인 모데카이저에게 이동하면 모데카이저가 사용하는R - 죽음의 세계에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럭스가 E - 광휘의 특이점을 수풀에 사용하면 피해 및 둔화 지역이 드러납니다.
  • 챔피언이 프로토타입: 만능의 돌로 발동한 착취의 손아귀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타리나의 기본 지속 효과 - 사악한 검무가 여러 명의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2개 이상의 정복자 중첩이 쌓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카타리나가 E - 순보를 사용해도 기본 공격 사거리 밖에 있는 마지막 공격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 대상이 먼 곳으로 순간 이동하면 가렌의 Q - 결정타가 중간에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빨강 팀 하단 정글 입구 근처의 북쪽 벽 앞에 있는 함정, 소환수, 챔피언 등이 강에 있는 플레이어의 시야에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챔피언의 적중 시 효과 스킬이 고유 지속 효과 - 충전 상태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 및 룬의 에너지 중첩을 쌓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두 번 공격하는 챔피언에게 이제 두 번의 공격에 해당하는 고유 지속 효과 - 충전 상태 중첩이 쌓이도록 수정했습니다.
  • 처치당한 챔피언이 포탑 공격의 대상이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티모의 Q - 실명 다트로 실명된 챔피언이 적에게 치명타 및 강화 피해를 입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데카이저의 기본 지속 효과 - 암흑 탄생이 발동 중이 아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내셔 남작이 내셔 남작 쪽의 시야를 가지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주변의 시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협곡의 전령으로 포탑 또는 포탑 방패를 파괴하면 거리와 상관없이 플레이어에게 정상적인 양의 골드를 제공합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