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운
2017-04-21 12:37
조회: 4,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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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생각: 4/20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번역을 올립니다. 많이 바빠서 한동안 개발진의 글을 올리지 못했네요. 다른 분들께서 번역하신 글들에 달린 댓글도 올리고는 싶었으나, 시간이 여의치 않아 가장 최근 글을 우선 옮겼습니다.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생각: 4/20 Meddler가 개발자 코너에 올림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시즌 중반 작업이 지금 마지막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기억하기로는 PBE에 모든 내용이 적용되어 있긴 하나, 일부는 아직 최종 밸런싱, 버그 수정이나 다듬기가 필요합니다. 협곡의 전령 다듬는 작업에 대해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협곡의 전령에 대해 많은 것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7.10에도 추가적인 다듬기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마무리 작업 중 일부가 7.9까지 준비되지 못할 것으로 보여 이들에 대해 빠르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번 뭔가 큰 변화가 없다면 저희는 7.10에 아이번에 대한 밸런스 변경을 할 것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7.9는 개별 챔피언 밸런스 변경을 많이 포함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스템적인 변화가 대부분의 챔피언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테고, 저희가 시즌 중반 작업 자체를 마무리하는 데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속 패치에서 가능한 프로젝트들을 줄맞추기 시작할 것입니다. 수동적 서포트 플레이스타일을 위한 시작 아이템 저희가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에 대한 변경을 밝힌 이후 사람들이 보인 우려 중 한 가지는 주화 계열 아이템이 정말 수동적인 플레이스타일에 더이상 좋은 선택지가 되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서포터로서 보상을 받는 점에서 이는 많이 의도된 것인데, 저희는 보상이 좋은 선택과 나쁜 선택 간에 의미있는 차이가 드러나는 행동과 긴밀히 연관되길 원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주화 계열 아이템이 물몸 원거리 챔피언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느껴지길 바라기에, 동전이 떨어지는 위치와 주울 수 있는 반경이 탱키하지 못한 챔피언들에게 자살 행위가 되지 않도록 만들 것입니다. 저희는 또한 소라카와 잔나처럼 주문도둑 계열과 종종 잘 맞지 못하는 챔피언들이 좋은 시작 아이템이 없이 내버려져 있도록 하지 않게 하려 합니다. 게임플레이와 관련없는 것: 라칸과 자야의 Feeney 아트 꽤 이전에 저희가 개발자 블로그에 Feeney 아트에 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개발 단계에 있는 챔피언들을 위해 편하게 그린 임시 로딩화면 아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이제 라칸과 자야가 출시되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그들이 썼던 Feeney 아트 또한 공유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최종 스플래시 아트가 완성되기 전까지 여러 달 동안 플레이테스트의 로딩화면에서 보던 것 말이죠. 이들 짝을 위한 최종 스플래시 아트처럼 Feeney 아트도 하나의 그림으로 그려졌고, 나란히 보일 수 있도록 반으로 잘랐습니다. 이는 자야와 라칸이 의도된 대로 로딩 화면에서 적절히 놓이도록 코드 변경을 하려고 시험할 때 약간의 재미를 더해 주기도 했습니다. http://nexus.leagueoflegends.com/2017/02/before-theres-splash-art-theres-feeney-art/ 라칸의 Feeney 아트: 자야의 Feeney 아트: Quick Gameplay Thoughts: April 20 Meddler (NA) submitted in Dev Corner Morning all, Mid-season work's going through it's final phases at the moment. We've got all the content on the PBE now from memory, though some of it still needs final balancing, bug fixing or asset polish still. Rift Herald Speaking of ongoing polish there's a lot currently going into the updated Rift Herald. As a heads up there'll likely also be a bit of further polish that comes in 7.10 as well. We've got some finishing touches that probably won't be ready for 7.9, so we'll be looking to get those in quickly after as a result. Ivern Unless anything significantly changes we'll be doing a balance pass on Ivern in 7.10. As mentioned previously 7.9 won't contain many individual champion balance changes, given both that the systemic changes will affect balance on most champs to some degree and that we're still very focused on finishing mid-season itself. We are starting to line up likely projects for the following patch however. Starting Items for Passive Support Playstyles One of the concerns we've seen expressed since we revealed the changes to the Ancient Coin line is that it's no longer a good option for a really passive playstyle. In terms of how you get rewards as a support that's very much intended, we want reward to be tied to action with a meaningful difference between good and poor choices, something old Coin didn't have. We certainly do want to ensure Coin feels like a good option on squishier ranged champs though, so will be tuning things like coin drop position and pick up radius to ensure trying to get them isn't suicide for non tanky champs. We'll also be watching champs like Soraka and Janna who often aren't great fits with Spellthief's to ensure they're not just left without a good starting item. Non Gameplay Impacting: Feeney Art for Rakan and Xayah A while back we put up a dev blog talking about Feeney art (light hearted temporary loading screen art for champions in development). More about it at the link below. Now that they're out we can also share the Feeney art for Rakan and Xayah for anyone interested, which was what we see loading into playtests for many months before the final splash art was done. As with the final splash art for duo the Feeney art was also made as one piece, then cut in half with that intent it would be shown side by side. That had the added little benefit of being a fun way to test that some code changes to ensure Xayah and Rakan were positioned appropriately on the loading screen worked as intended too. http://nexus.leagueoflegends.com/2017/02/before-theres-splash-art-theres-feeney-art/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문에서의 그림은 생략) (LOLKING에서 룰루의 마스터 이상 티어의 밴률이 90% 이상이며 플래티넘 이상에선 ~50%의 밴률을 보이는데 이에 대해 왜 이야기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7.9에서 룰루에게 무슨 일어나는 건지 설명해 줄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리산드라 패시브에 대해 다른 뉴스가 없는지, 최근의 버프는 별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추가적인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새로운 마오카이가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별로라 느껴짐. 주된 문제는 느려진 W, 충분한 대미지를 주지 않는 E, 궁이 느리고 이전에 비해 나빠졌다는 것임. 변경 계획이 있는지, 아니면 너무 이르다고 느끼는지?)
(라이엇 직원 GreaterBelugaWhale이 마오카이 W에 버그가 있다고 했는데, 뭔지 설명해 줄 수 있나?)
(아이번을 너프할 때, 아이번이나 아이번의 아군이 버프를 공유할 때 공유된 버프를 너프하는 방향에 대해 고려한 적 있는지?)
(하이머딩거가 이번 패치에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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