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번역을 올립니다.
많이 바빠서 한동안 개발진의 글을 올리지 못했네요.
다른 분들께서 번역하신 글들에 달린 댓글도 올리고는 싶었으나, 시간이 여의치 않아 가장 최근 글을 우선 옮겼습니다.


원문 링크: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WPGvE6X7-quick-gameplay-thoughts-april-20?show=rundown

게임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생각: 4/20
 Meddler개발자 코너에 올림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시즌 중반 작업이 지금 마지막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기억하기로는 PBE에 모든 내용이 적용되어 있긴 하나, 일부는 아직 최종 밸런싱, 버그 수정이나 다듬기가 필요합니다.

협곡의 전령

다듬는 작업에 대해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협곡의 전령에 대해 많은 것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7.10에도 추가적인 다듬기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마무리 작업 중 일부가 7.9까지 준비되지 못할 것으로 보여 이들에 대해 빠르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번

뭔가 큰 변화가 없다면 저희는 7.10에 아이번에 대한 밸런스 변경을 할 것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7.9는 개별 챔피언 밸런스 변경을 많이 포함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스템적인 변화가 대부분의 챔피언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테고, 저희가 시즌 중반 작업 자체를 마무리하는 데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속 패치에서 가능한 프로젝트들을 줄맞추기 시작할 것입니다.

수동적 서포트 플레이스타일을 위한 시작 아이템

저희가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에 대한 변경을 밝힌 이후 사람들이 보인 우려 중 한 가지는 주화 계열 아이템이 정말 수동적인 플레이스타일에 더이상 좋은 선택지가 되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서포터로서 보상을 받는 점에서 이는 많이 의도된 것인데, 저희는 보상이 좋은 선택과 나쁜 선택 간에 의미있는 차이가 드러나는 행동과 긴밀히 연관되길 원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주화 계열 아이템이 물몸 원거리 챔피언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느껴지길 바라기에, 동전이 떨어지는 위치와 주울 수 있는 반경이 탱키하지 못한 챔피언들에게 자살 행위가 되지 않도록 만들 것입니다. 저희는 또한 소라카와 잔나처럼 주문도둑 계열과 종종 잘 맞지 못하는 챔피언들이 좋은 시작 아이템이 없이 내버려져 있도록 하지 않게 하려 합니다.

게임플레이와 관련없는 것: 라칸과 자야의 Feeney 아트

꽤 이전에 저희가 개발자 블로그에 Feeney 아트에 대해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개발 단계에 있는 챔피언들을 위해 편하게 그린 임시 로딩화면 아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이제 라칸과 자야가 출시되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그들이 썼던 Feeney 아트 또한 공유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최종 스플래시 아트가 완성되기 전까지 여러 달 동안 플레이테스트의 로딩화면에서 보던 것 말이죠. 이들 짝을 위한 최종 스플래시 아트처럼 Feeney 아트도 하나의 그림으로 그려졌고, 나란히 보일 수 있도록 반으로 잘랐습니다. 이는 자야와 라칸이 의도된 대로 로딩 화면에서 적절히 놓이도록 코드 변경을 하려고 시험할 때 약간의 재미를 더해 주기도 했습니다.

http://nexus.leagueoflegends.com/2017/02/before-theres-splash-art-theres-feeney-art/

라칸의 Feeney 아트: 

자야의 Feeney 아트: 

Quick Gameplay Thoughts: April 20
 Meddler (NA) submitted in Dev Corner

Morning all,

Mid-season work's going through it's final phases at the moment. We've got all the content on the PBE now from memory, though some of it still needs final balancing, bug fixing or asset polish still.

Rift Herald

Speaking of ongoing polish there's a lot currently going into the updated Rift Herald. As a heads up there'll likely also be a bit of further polish that comes in 7.10 as well. We've got some finishing touches that probably won't be ready for 7.9, so we'll be looking to get those in quickly after as a result.

Ivern

Unless anything significantly changes we'll be doing a balance pass on Ivern in 7.10. As mentioned previously 7.9 won't contain many individual champion balance changes, given both that the systemic changes will affect balance on most champs to some degree and that we're still very focused on finishing mid-season itself. We are starting to line up likely projects for the following patch however.

Starting Items for Passive Support Playstyles

One of the concerns we've seen expressed since we revealed the changes to the Ancient Coin line is that it's no longer a good option for a really passive playstyle. In terms of how you get rewards as a support that's very much intended, we want reward to be tied to action with a meaningful difference between good and poor choices, something old Coin didn't have. We certainly do want to ensure Coin feels like a good option on squishier ranged champs though, so will be tuning things like coin drop position and pick up radius to ensure trying to get them isn't suicide for non tanky champs. We'll also be watching champs like Soraka and Janna who often aren't great fits with Spellthief's to ensure they're not just left without a good starting item.

Non Gameplay Impacting: Feeney Art for Rakan and Xayah

A while back we put up a dev blog talking about Feeney art (light hearted temporary loading screen art for champions in development). More about it at the link below. Now that they're out we can also share the Feeney art for Rakan and Xayah for anyone interested, which was what we see loading into playtests for many months before the final splash art was done. As with the final splash art for duo the Feeney art was also made as one piece, then cut in half with that intent it would be shown side by side. That had the added little benefit of being a fun way to test that some code changes to ensure Xayah and Rakan were positioned appropriately on the loading screen worked as intended too.

http://nexus.leagueoflegends.com/2017/02/before-theres-splash-art-theres-feeney-art/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문에서의 그림은 생략)


댓글로 있었던 질문답변 (간략히 옮겼습니다. 전부 옮긴 게 아니니 원문 링크에서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LOLKING에서 룰루의 마스터 이상 티어의 밴률이 90% 이상이며 플래티넘 이상에선 ~50%의 밴률을 보이는데 이에 대해 왜 이야기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 아마도 룰루도 7.10에서 고려할 가능성이 있지만, 아이번만큼 확실하진 않고 룰루도 7.9 변경에 의해 영향받을 가능성이 큼.
    룰루는 지역별로 매우 다른 인식을 가지는 챔피언의 예시 중 하나임. 룰루의 밴률은 북미와 유럽에선 매우 높지만, 기억에 따르면 한국과 브라질에선 평범함. 이건 룰루가 변화가 필요하다거나, 필요하지 않다는 걸 의미하진 않지만, 밸런스와 플레이어들이 불만을 말하는 것 양쪽을 평가할 때 중요하게 고려됨.

(7.9에서 룰루에게 무슨 일어나는 건지 설명해 줄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 서포터 아이템 변경이 전반적인 봇 라인 챔피언들에게 최소한 약간의 영향을 줄 것임. AD와 방어 아이템 변경 또한 각기 다른 매치업과 팀 조합 등등에 대해 최소한 약간의 영향이 있을 가능성이 큼. 

(리산드라 패시브에 대해 다른 뉴스가 없는지, 최근의 버프는 별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추가적인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 최소한 단기적으로는 없음. 여전히 개선할 필요가 있지만, 다른 작업에 비해 덜 긴급함.

(새로운 마오카이가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별로라 느껴짐. 주된 문제는 느려진 W, 충분한 대미지를 주지 않는 E, 궁이 느리고 이전에 비해 나빠졌다는 것임. 변경 계획이 있는지, 아니면 너무 이르다고 느끼는지?)
  • 업데이트되는 탱커 셋 모두에 대해 많이 주목할 것임. 다만 글로 쓰여 있는 스킬셋을 보고 나온 초기 피드백에 너무 강하게 반응하고 싶진 않음. 예전에 그랬다가 별로 좋지 못하게 끝난 일이 있었기 때문. 만약 별로라고 드러날 경우 빠르게 반응하도록 하겠지만, 우리는 실제로 좋지 못한 것과 약하게 보인다는 걱정을 구별하길 원함.

(라이엇 직원 GreaterBelugaWhale이 마오카이 W에 버그가 있다고 했는데, 뭔지 설명해 줄 수 있나?)
  • 우리는 마오카이의 W가 시작은 느리지만 이동하는 동안 급격히 가속되는 버전을 시험하고 있음. 이 버전을 적용할지 7.8의 마오카이 W의 속도로 돌아가야 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음. 지금 PBE에 있는 것은 버그가 있어서 느린 출발 속도를 가지면서도 가속이 되지 않고 있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음. 이 버전을 그대로 본섭에 적용하진 않을 것임.

(아이번을 너프할 때, 아이번이나 아이번의 아군이 버프를 공유할 때 공유된 버프를 너프하는 방향에 대해 고려한 적 있는지?)
  • 버프를 같이 들고 다닐 수 있는 건 아이번에게 의도된 강점임. 이게 정말 아이번의 핵심은 아니기에, 삭제될 수도 있긴 하지만, 이게 우리가 목표하는 문제를 해결해주진 않으리라 생각함(예: 클리어 속도/용이성, 인베이드 위력)

(하이머딩거가 이번 패치에 관심을 받을 수 있을지?)
  • 7.9에 하이머딩거 변경이 있을 가능성은 매우 낮음. 현재는 시즌 중반 관련 내용을 우선으로 작업하기로 하면서 하이머딩거는 천천히 하기로 계획되었음.


오역/오타/비문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