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레벨링관련 패치때문에 렙차나서 갱각 잡기 너무 무섭다. 왜이렇게 렙차이가 심하냐?

아이템도 바뀌고 탑,바텀 라인 지형도 바뀌고 이것저것 바뀐게 많은 프리시즌.
아직 하루밖에 안해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체감이 큰것은 경험치와 드래곤 변경인것같음.

미드,탑과 같은 솔로 라인은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여 6분쯤에 6레벨이 가능함. 
킬 주워 먹으면 경험치가 또 들어오니 킬이 많은 저티어구간에는 5분대 후반에 6렙이 찍히는 일이 빈번하더라.
->7분쯤되어야 6렙이 찍히는 기존과는 달리 6레벨 찍는 타이밍이 1분정도 단축됨.

정글에도 경험치 패치가 있어서 레벨링이 힘들어짐.
원래 같은조건이면 정글러 성장이 미드,탑라이너보다 조금 뒤쳐지는게 맞지만
이번 프리시즌에 미니언 나눠먹는 경험치가 너프되는 등의 또다른 패치로
칼날부리에서 귀환타면서 경험치빼먹기, 갱킹후 라인밀며 경험치 빼먹기 등의 효과가 줄어들어서
정글러는 7분에도 6찍기가 힘들어짐. 

바텀처럼 처음부터 대놓고 경험치 나눠먹는 라인은 미드탑과의 레벨 격차가 엄청 큼.
얘들은 8~9분이 다됐는데도 양팀봇듀 합쳐서 네명중에 한두명은 5렙인경우가 종종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