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마딱이가 원딜 티어 정리해드림!!




원게이 게시판에 어떤 원딜을 파면 좋을까?? 라는 글들이 많이 보여서 출근하구 심심하던차 올리게됨..


길면 읽기 귀찮으니 걍 짧게 티어만 정리함.. (솔랭기준이기때문에 대회기준이랑은 많이 다를수있음)



1티어 : 자야, 카이사


자야 이녀석은 CC면 CC, 생존기면 생존기,.. 초중후반 캐리력.. 흠잡을데없는 만능형챔


카이사 일단 평타치 라인전.. q,e진화시 탱커도 잘녹이고 암살도 되고 호응좋고 중후반 캐리력바탕의 좋은챔피언




1.5티어 : 이즈, 징크스, 애쉬


이즈 는 이미지가 쓰레기긴한데.. 솔직히 이즈잘큰것만큼 무서운게없음..(솔랭기준임) 미드장악력이 대단함..ㄷㄷ


애쉬 강한라인전을 바탕으로 궁으로 계속 킬가능.. 패시브로 추노가능.. 다만 약한생존기라 하위티어에선 별로안좋음


징크스 일단 팀이 유리한상황에선 역전을 잘안당함.. 불리하더라도 제압좀먹으면 순식간에 역전가능  캐리력끝판왕




2티어 : 케틀, 루시안, 시비르


케틀 은 준수한 라인전과 중후반 덫 활용이 넘사임.. 오브젝트 싸움할때나 타워 수성공성때 덫만 잘깔아도 2인분가능

(다만 초중반 딜이 좀약함.. 최소 2코어 반은 나와야 위협대상임..)


루시안 솔직히 2티어보다 아래라고 생각함.. 라인정리 개느리고 후반 캐리력 개약하고.. 팔짧아서 상황에따라 딜을 잘 못넣을수있음.. 하지만 주윤발 빙의시 꿀잼가능  생존기 괜찮고 반반은 가는챔프


시비르 반반가기좋음..라인클리어 성능우수.. 한타좋음 다만재미가없음




2.5티어 : 미포, 드븐


얘네는 걍 싸잡아서 말함.. 3티어로 줄까하다가 변수 창출능력이 뛰어난 챔들이라 2.5에 넣음..


강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상대 바텀 터트릴수있음.. 근데 그만큼 정글빨, 서폿빨을 많이 받는 챔이라 말렸을떄 답도없음


미포 궁대박, 드븐 킬대박 등으로 반반만가도 상대에게 견제의 대상임




3티어 : 바루스, 트리스타나, 칼리스타, 베인


왠만하면 그닥 안하는걸 추천..


바루스 애쉬랑 비슷한 성능이나 현재로썬 하위티어라고 생각함..


트타  미드에서만 쓰시길...


칼리스타 는 숙련도에 따라 많이갈려짐.. 다만 후반캐리력없고 상대 챔들이 막 들어오는 챔들이면 힘듬..


베인 글쎄.. 얘가 제일 애매하지만 일단 인식자체가 베인=구데기 라는 인식때문에 상대 정글이 갱을 죤나게오고 우리정글은 죤나게안옴..(호응이 안될거라생각하기떄문.. 하지만 선고+궁 추노때문에 은근 갱호응은 괜찮은편)



그외 챔프 트위치, 코그모 뭐 여러가지 원딜챔 등등.. 하느니 걍 1티어~2티어 원딜 연습하고 파는게좋음...


이건 단순히 우리조합,서폿, 상대조합을 배제한 순수한 원딜챔 성능만 놓고 쓴글임..



무엇보다 사실 가장중요한건 서폿실력이나 챔프가 중요함.. 서로 반반상성이면 정글,미드가 중요함..


그렇기떄문에 이 티어 정리는 전혀 도움은안됨.. 걍 뻘글이라고 생각하면됨.. 쓰고나서도 후회중임..


하지만 어떤 라인이건 자기 실력이 1.5인분이상이면 티어는 올라가게됨..


부캐로 여러 아이디가있는데 솔큐로 실버에서 다야까지 대략 40승 8패 정도로 올라가더라... (팀이 던지지만않으면 결국 이김.. 라인전 반반이거나 서폿 ㅄ이어도 한타로 극복가능)


근데 동실력이라고 쳤을때 원딜이 팀빨 많이받는단건 팩트이긴함..


EXP 5,735 (33%) / 6,001

Lv27 츄님ㅋ

레벨
Lv27
경험치
5,735 (33%) / 6,001 ( 다음 레벨까지 266 / 마격까지 245 남음 )
포인트

이니 5,543

베니 28

제니 18

명성
110
획득스킬
  • 2
  • 1
  • 1
  • 2
  • 1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478577      [일반]  이즈리얼 생각보다 괜찮음      조카신발색 22:28  2 0
    478576      [일반]  바루스로 딜을 어떻게 넣었어야했나요?       플도타 22:23  14 0
    478575      [일반]  원딜 탈출 어느라인 가야하냐?      가자레츠고 22:18  8 0
    478574      [일반]  23시 58분에 큐잡히면 어케뎀?? [3] 부두게이술사 22:09  67 0
    478573      [일반]  마스터 가려고 금요일부터 4일간 50판을 했.. [1] 트윗쥐샛기 22:02  52 0
    478572      [일반]  세나 원딜 총정리한다      엑페사랑해요 22:01  62 0
    478571      [일반]  쓰레쉬는 토큰없나요?      때깔나는촌놈 21:59  7 0
    478570      [일반]  프리시즌 패치는 경험치 패치가 제일 ㅈ같긴할.. [1] Rldr 21:56  67 0
    478569      [일반]  트위치 2개만 밴하면 해볼만함 [4] 여행길 21:55  89 0
    478568      [일반]  그러면 2도란은 어떄?      숙제 21:50  12 0
    478567      [일반]  그래두 이번 시즌 발전 많이 했다      Sana 21:44  21 0
    478566      [일반]  와 저 골드 승급함 ㅠㅠㅠ       개념인임 21:38  42 0
    478565      [일반]  ^^ㅣ발 카이사 있는 팀 상대로 질때마다      침착한플레이 21:37  65 0
    478564      [일반]  천상계 원딜 트타 모스트이신분 있나여      인꿈 21:18  41 0
    478563      [일반]  윽엨ㅋ 마스터승격전 0승 1패 ㅋㅋㅋㅋ      상큼위트진수 21:09  53 0
    478562      [일반]  다2빙당하고 갑자기 현타와서 생각난것 [3] 카타장인과껍 20:12  186 0
    478561      [일반]  일겜은 도대체 뭔데 원딜을 못하게하나  [2] Ma1ev 20:11  233 0
    478559      [일반]  원딜 세나 이즈상위호환이네 [2] bosbos 19:41  281 0
    478558      [일반]  트위치 정복자 ㄹㅇ 개좋은거같은데??  [15] 여행길 19:20  623 0
    478557      [일반]  세기말이라 부캐하는데 남탓 지리네 애들 [2] 너무못행 19:13  144 0
    478556      [일반]  카이사 상대 4탱일시 ad vs ap [3] 성동구스타일 19:07  309 0
    478555      [일반]  골2 강등 10번당함      소라카블라썸 19:00  79 0
    478554      [일반]  충전....붐이...온다....       Ma1ev 18:55  225 0
    478553      [일반]  프리시즌 패치 관련 분석들 이제야 읽어봤는데 [7] 자야라칸 18:53  320 0
    478552      [일반]  세기말 플레도전합니다       부두게이술사 18:27  136 0
    478551      [일반]  내 시야점수 진짜 처참하다  [5] 나bafo 18:18  296 0
    478549      [일반]  시비르 너프 뭐 먹은거임? [10] 바카루카 17:48  457 0
    478548      [일반]  진원챔충 [1] 레몬라임향기 17:34  155 0
    478547      [일반]  골1 3점 플레 못가겠어요.. [2] 소라카블라썸 17:24  182 0
    478546      [일반]  5도란 근데 킬먹고 사오면 숨이 턱 막히긴함 [1] 봄날 17:18  357 0
    478545      [일반]  근데 아직도 시비르 유미 좋은거같은데 [8] 아이스리아 17:03  255 0
    478544      [일반]  5도란 미포 그렇게 경고하는데도 참 [4] SPIKA 16:57  588 0
    478543      [일반]  진 정보는 어디서 얻죠  [6] 아이작클라크 16:43  315 0
    478542      [일반]  데프트팬클럽들올사람 닉적어줭 [18] 원딜만할게여 16:26  347 0
    478541      [일반]  징크스 4도란 좋음 [2] 약자의여유 16:05  365 0
    478540      [일반]  카이사만하면 이기고 다른거 하면 다지는데 [4] Justice 15:53  237 0
    478539      [일반]  집중력 유지어케함? [6] 누구신가염 15:36  239 0
    478538      [일반]  시즌 끝나기 몇시간전 마티 승격전 ㅋㅋㅋㅋ  [22] 조지성 15:23  746 0
    478537      [일반]  진이 공속 따라 장전만 좀 빨라지면 좋겠는대 [7] 개돼 15:15  307 0
    478536      [일반]  근데 세나는 진처럼 공속 고정임? [4] 기웅개 15:08  402 0
    478535      [일반]  미포 3도란까지는 ㄱㅊ던데 [5] 안어려움 14:49  344 0
    478534      [일반]  혜지델고 할만한 원딜 뭐있나요? [3] 벼므와리 14:43  244 0
    478533      [일반]  형들 고연포랑 스태틱 [4] Dvyn 14:34  158 0
    478531      [일반]  구인수 다음에 내셔 가는 코그모 별로임?  [5] 참치맨 13:57  358 0
    478530      [일반]  미포 원래같았으면 칼너프 아님? [8] 실버부심 13:18  635 0
    478529      [일반]  5도란은 솔직히 [2] 붉은미포 13:03  396 0
    478528      [일반]  진붕이 너무 재미따... [1] 고가렌123 12:58  183 0
    478527      [일반]  5도란이 미포만 가능한게 [11] 뺘르로우 12:46  975 0
    478526      [일반]  봇에서 솔킬낸쪽이 무조건 이긴다 아님? [19] 고가렌123 12:40  626 0
    478525      [일반]  2000게임 실버한테 본캐 마스터 소리 듣고.. [6] 야노o 12:17  632 0
    478524      [일반]  저 실버1인데 골드가능함 지금? [11] 개념인임 11:31  491 0
    478523      [일반]  원딜캐리 요즘 거의 불가능하지 않나 [10] 법산 11:19  682 0
    478522      [일반]  형들 지금 트위치 징크스 케틀 뽑을만함? [5] 엄여진 10:43  410 0
    478521      [일반]  데프트 클리드 15.1 동률이다 빨리 투표하.. [15] 야노o 10:34  798 0
    478520      [일반]  지금 원딜 좆망 버스라인임 [1] 바이뻐 10:26  510 0
    478519      [일반]  도란미포가 라인전이기면 좋다는데 [6] 매미 10:23  514 0
    478518      [일반]  트위치 선몰락vs선인피 [7] 주사위빌런 10:00  332 0
    478517      [일반]  Pax 시비르  [2] 페란한이 09:59  710 0
    478516      [일반]  세기말 골드승급  [6] 고래4 09:20  412 0
    478515      [일반]  상윤정도면 약팔이 양반이지  [1] 오디궁둥이 09:18  818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