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랭하다 현타가 와서.. 바텀 시작하시는분 보시면 도움될 것 같아여. 제 생각이 90%니까 고인물님들 지적해 주세요!!

-봇 라인전 전-
최소한 겜 시작 전에 담배 다 피고 옵시다ㅜㅠ 담배피고 오셔서 버프 달려가다가 퍼블따이면 욕나와요.. 특히 서폿분들..ㅠ 달려가서 시야 잡아 주세요.
보통 정글러가 정벞을 탔다면 1분 30초에 리쉬를 하고 오는데, 리쉬가 1분 40초를 넘기면 라인 경험치 먹는게 힘들어요. 스킬 한번씩 쓰시면서(루시안-평Q평평평평 카이사-평평평평Q평 진-평평평Q평)(이런식으로 하는 이유는 빠르게 딜을 우겨넣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진 치명타와 카이사 패시브 5타는 잃은 체력 비례.) 리쉬하시는게 좋아요.
만약 우리 정글러가 역벞을 탔다면, 봇 조합에 따라 1렙에 스펠을 빼거나 킬을 따거나 경험치를 못 먹게 하는 등의 이득을 볼 수 있어요.(조합은 이따 설명할게요) 하지만, 상대 정글러가 역벞을 타거나 솔벞을 하면, 우리 봇듀가 손해를 볼 확률이 있어요.(솔벞은 W찍은 리신이 제일 잘되고 칼날부리 스타트하는 문도랑 쉬바나 정도..?가 합니다) 솔벞이 가능한 정글러는 부쉬에 와드를 박는 편이 안전합니다. 역벞에 의해 우리 봇듀가 손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상대 탑솔러가 라인에 있는지, 맵을 보면서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봇 라인전 중-
리쉬를 하고 오면 근거리 3개가 피가 다 까져 있을텐데, 그거를 먼저 먹어주시고 원거리를 톡톡 쳐주시면 되요. 반대로 리쉬를 안 했을 때는 먼저 앞에 가서, 상대 봇듀가 경험치를 못먹게끔 한 대씩 살살 치면서 근거리 3개 경험치를 못먹게 해주시면 베스트고, 조합에 따라 싸움을 거셔도 되요.
두 번째 라인이 상당히 중요한데, 첫 번째 라인 경험치를 다먹고 두 번째 라인 근거리 3마리 경험치를 다 먹으면 2렙을 찍게 됩니다. 선2렙이라는게 딜교에서 이기게 하거나, 스펠을 빼게 만들게 하는 발판이 되기 때문에 중요해요. 선 2렙이 확정된 상황이면 상대가 경험치를 못 먹게 디나이 해주시면 되고, 비등비등하다 싶으면 서포터와 함께 평타로 라인을 밀다가 선2렙이 잡힐 것 같으면 앞무빙, 뺏길 것 같으면 뒷무빙을 쳐주시면 되요.
근데 간혹 첫번째 라인을 엄청 빠르게 밀고 두 번째 라인이 상대 타워에 가깝게 당겨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서포터 입장에서 선2렙을 활용하기 어려워요. 적당히 미시는게 중요합니다.
양 쪽 정글러가 정벞을 탔으면, 첫 번째 대포 라인부터 그 다음 라인까지는 간섭이 없을 시기입니다. 솔킬각을 보거나 딜교를 야무지게 해서 다이브 각을 볼 수 있어요.(보통 브실골플다4에서는 다이브 안봐줍니다
이렇게 하면 바위게 싸움이 열릴 수도 있는데, 우리 정글이 아랫쪽 바위게에 핑을 찍으면 강가쪽 부쉬 시야를 잡아줍시다. 그리고 라인을 밀어 놓는 것이 좋아요. 다음에 싸움이 열리거나 우리 봇쪽으로 싸움이 열리면 먼저 합류하거나 싸움을 걸어서 게임을 굴리는게 베스트에요. 근데 이게 상황마다 다 달라서 상황에 맞게 판단하는게 중요해요.
이제 봇 조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텐데, 라인전을 이기기 위한 픽과, 유틸성이 좋은 픽, 되게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몇 가지만 적을게요. 봇 상성과 조합이 되게 복잡하기 때문에..ㅠ
1. 케이틀린 모르가나
케이틀린의 긴 사거리를 이용한 짤짤이와 덫을 이용한 연계로 쉽게 잡히는 킬각이 포인트 입니다. 주로 타워에 상대를 몰아넣고, 모르가나가 Q를 날리면 케이틀린이 덫을 놓아서 연계를 하거나 케이틀린 덫에 걸린 적에게 모르가나가 Q를 쏴서 견제를 빡세게 하는 조합입니다. 초반 바텀 주도권은 확실하고, 쓰레쉬나 블리츠크랭크 같은 픽에도 블랙쉴드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요. 단점은 모르가나의 스킬활용이 중요하고, 갱에 좀 취약하고, 블실이 빠지면 좀 무기력해요.
(요즘엔 폭갈을 활용해서 킬각을 잡는 방식도 있습니다)(케틀 폭갈-모르가나Q)
2. 루시안 브라움
되게 고전적인 조합이에요. 루시안의 앞대쉬와 패시브, 브라움의 Q,W, 패시브를 활용해서 킬각을 잡는 조합입니다. 루시안의 킬 캐치 능력과 브라움의 원딜 보호 능력이 시너지를 이뤄서 라인전이 셉니다.(루시안이 원래 엄청 세지만) 단점이라면 루시안이 앞대쉬 각을 잘못재면 ㅈ망한다는 것과, 상대 원딜에 대한 견제(루시안의 Q,W와 브라움 Q밖에 없음)가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견제가 빡센 서폿(잔나, 소라카, 룰루, 브랜드, 제라스, 벨코즈 등등....)만나면 피가 좀 빠져서 킬각 잡기 애매합니다. 또 사거리가 긴 원딜(애쉬, 케틀)에게 당하는 짤짤이에 대응할 방법이 앞대쉬밖에 없어요.
3. 카이사 노틸러스
카이사의 패시브와 노틸의 강력한 CC기가 시너지를 이뤄서 킬각을 잡는 조합입니다. 6전에도 노틸의 그랩은 거의 킬각이고,(Q,평 2스택) 6후에는 노틸이 그랩하고 평타(패시브), Q 궁 갈기고 두대 때리면 카이사 패시브가 터집니다. 킬각 잡기는 확실한데, 단점이라면 견제 수단이 카이사가 아군 근거리 원거리 사이에서 하는 평큐 견제밖에 없고, 카이사가 먼저 상대 서폿에게 물리면 좀 무기력합니다.(6전) 그리고 생각보다 카이사 궁사거리가 짧아서 노틸 혼자 물려 죽는 경우도 있고...  갱에 되게 취약합니다.

--내일 이어서 쓸게요 ㅜㅠ 솔랭하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