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처럼 포지션선택X일때는

1~5픽순이라 겜 많이할수록 자기가 원하지 않는 포지션 걸렸을때도

강제로 해야되니 최소한의 이해도가 있었는데

물론 그와중에도 특정포지션만 열심히하고 다른포지션일땐 져도상관없는마인드로하거나

원챔이거나 이런애들은 있었는데 그런애들은 어차피 소수비율로 존재함


근데 포지션선택이 도입되고

말그대로 자기 주포지션만 파게되었는데

문제는 이렇게 시스템을 만들고 포지션이 마음대로 튕겨버리니까

겜 시작하기전에 주포지션인지 튕겼는지만 봐도 게임이 눈에 보임


난 항상 생각하는게 게임의 질이 평균적으로 높게 유지될수없는이유가

여기에 대부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함 양쪽팀에서 몇명 튕겼는지에따라

퍼포먼스차이가너무나니까...


라인 많이 꼬여있는 게임은 시작하기도전에 이판은 터지겠구나 생각하면

엥간해선 터지고

주포지션만 다 맞아도 엥간해선 괜찮은퍼포먼스 나올확률이 높음


옛날처럼 포지션선택X일때는

1~5픽순이라 겜 많이할수록 자기가 원하지 않는 포지션 걸렸을때도

강제로 해야되니 최소한의 이해도가 있었는데

물론 그와중에도 특정포지션만 열심히하고 다른포지션일땐 져도상관없는마인드로하거나

원챔이거나 이런애들은 있었는데 그런애들은 어차피 소수비율로 존재함


근데 포지션선택이 도입되고

말그대로 자기 주포지션만 파게되었는데

문제는 이렇게 시스템을 만들고 포지션이 마음대로 튕겨버리니까

겜 시작하기전에 주포지션인지 튕겼는지만 봐도 게임이 눈에 보임


난 항상 생각하는게 게임의 질이 평균적으로 높게 유지될수없는이유가

여기에 대부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함 양쪽팀에서 몇명 튕겼는지에따라

퍼포먼스차이가너무나니까...


라인 많이 꼬여있는 게임은 시작하기도전에 이판은 터지겠구나 생각하면

엥간해선 터지고

주포지션만 다 맞아도 엥간해선 괜찮은퍼포먼스 나올확률이 높음


난 라이엇도 이걸 모른다고 생각하지 않는게

올해초 포지션랭크 도입한게 이생각을 할수밖에없음

미드로 MMR 2천찍은놈이

MMR 2천게임에서 미드말고 딴걸로튕기면 그냥 게임 질 하락시키는 구멍이 되는거임

상대팀은 다들 주포지션 맞으면 그냥 15분서렌겜 나오는거고

상대팀에도 구멍숫자 맞춰지면 이제 어느 구멍이 더 크냐게임이 되는거고...


포지션랭크는 좆망하고 사라졌지만

근본적으로 포지션 선택을 도입했으면 포지션 튕기는게 애초에 없었어야된다고 생각함

지금 롤은 주포지션 매칭되냐 안되냐만으로도 동일MMR게임에서 게임의 퀼리티 변동폭이 너무큼

그러니 10판하면 8판은 한쪽이 터지는 의미없는겜 맨날 나오지


내가 미드말고 원딜도 많이 하는데

서포터도 특히...인기 없다고 아무때나 강제로 부포지션으로 고르지도 않은 서포터로

튕겨서 게임 질 하락시키고 원딜 주포지션 잡은사람들 스트레스받게하는걸

몇년째 방치중인게 참 생각없다고많이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