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곤산 체력회복 삭제로 반사이익 진짜 많이 봄.

사실 서폿템 패치 전 소나가 라인전 망하는 상황은 딱 정해져 있었잖음.

주도검 쌓겠다고 짤 열씸히 넣다가 한번 실수하면 그대로 터지는거.

타곤산 서폿 입장에서 소나란 들어오는 짤 타곤산 체력재생으로 꾸역꾸역 버티다가 어쩌다 딱 한번만 제대로 물면 그대로 라인전 압승 가능한 상대라 진짜 만만했단 말임.


그런데 이젠 타곤산 서폿이 소나 짤딜을 버틸 수단이 없어짐. 자잘한 딜교는 당연히 확정 짤+ 힐 가진 소나쪽이 이득을 보니 라인전이 지나면 지날수록 꾸준히 체력차가 벌어짐.


그렇게 체력차 벌어지고 나면 소나가 아무리 물몸이라도 함부로 진입각을 잡을수가 없음. 진입각이 나와도 소나가 보호막 들고 한번이라도 버티면 또 자힐 가능한 소나가 일방적으로 이득보는 그림이 나옴.


실제로 지금 OP.GG 보면 점화 승률은 54%인데 보호막은 승률이 63%일 정도로 지금 소나에게 보호막이 좋음.


주도검 마나젠 삭제도 첫귀환에 빠르게 여눈 뽑아올수 있는 소나 입장에선 그렇게 뼈아프지도 않았고 아예 포기하고 타곤산 올린 후 사린다는 선택지도 가능해졌을 뿐더러


원래 유틸폿끼리 싸울때는 그렇게 꿀릴것도 없는게 또 소나였음.



라인전 경험치 너프는 물론 뼈아프긴 했지만 그걸 감안해도 초반 잘 넘긴 소나가 앵간한 다른 서폿보다 영향력 크다는 사실은 여전하단 말임.


아무튼 소나 입장에서는 잃은 것은 있어도 카운터들은 훨씬 많은걸 잃은, 전반적으로 그리 나쁘지 않은 패치였으니 승률이 오른것도 당연하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