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투맨 글 반응이 생각보다 훨씬 좋아서 바로 다음 기본템 추천 글 씁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기본 아이템은, 정말 하의 중에서 기본 of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슬랙스입니다.

추천에 앞서서, 슬랙스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해 드리자면

슬랙스는 면바지와는 달리 합성섬유(폴리에스터, 레이온, 폴리우레탄 등)만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정장 바지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청바지와는 달리 깔끔한 맛이 있고

맨투맨, 니트, 긴팔티, 반팔티 등등 어떤 아이템에도 매칭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청바지보다 훨씬 편하기도 해서, 데일리로 입기에도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슬랙스를 구매할 때 포인트는 바로 자신의 하체 형태를 알아야 합니다.

슬랙스는 크게 슬림핏, 테이퍼드핏, 와이드핏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와이드는 개인적으로 불호라 제외하고

슬림핏, 테이퍼드핏의 차이는 슬림핏은 말 그대로 다리라인이 점점 좁아지면서 내려오는 핏이고, 

테이퍼드 핏은 슬림핏이랑 거의 동일한데 허벅지 부분이 좀 더 여유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좀 이해 하실 수 있겠네요. 

이 사진은 슬림핏
이 사진은 테이퍼드핏


정리하자면 자신의 허벅지가 좀 굵으면 테이퍼드핏, 보통이면 슬림핏을 입으면 되겠습니다. 

핏을 정했다면 그 다음에는 사이즈인데, 슬랙스는 특히 사이즈를 잘 맞춰서 입으셔야 합니다. 

너무 크거나 작으면 핏이 진짜 안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평소 자신에게 맞는 바지 사이즈로 구입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가서 입어보는게 베스트인데, 이게 안된다면 자신의 사이즈랑 비슷한 사이즈를 여러개 시켜서 입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핏과 사이즈 모두 선택했다면 마지막은 색상입니다.

당연히 슬랙스를 처음 산다면 블랙 색상부터 사는게 좋겠죠? 기본 중에 기본 색상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블랙 슬랙스는 여러 벌 구매해서 매일매일 돌려입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블랙 다음으로는 카키, 베이지, 브라운 같은 계열 색상도 좋고, 그레이 같은 색상도 좋습니다. 

네이비는 비추천인게, 은근 색상 조합이 어렵고 자칫하면 교복 바지 같아보여서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설명이 너무 긴 것 같은데 본격적으로 제품 추천 시작하겠습니다.


1. 무신사 스탠다드 : 3만

첫 번째 제품은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입니다. 정식 명칭은 '테이퍼드 히든 밴딩 크롭 슬랙스' 네요.

이전 제품 같은 경우는 보풀같은 자잘한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 개선된 버전은 평이 좋아서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로 잠금 훅이 두개 있는것을 선호하는데, 이 제품은 이중 훅으로 나온 제품이고

사이드 내부에 밴딩 처리가 되어있어서 활동하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사이즈도 26~38까지 매우 다양하면서 색상도 9종이나 나온 제품입니다.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




2. 지오다노 : 2만~2.5만

맨투맨도 잘 만들고, 슬랙스도 잘 만드는 지오다노입니다. 

일단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2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면서 제품 자체의 질도 좋은 편입니다.

사이즈 역시 다양하게 나오는 편으로, 28~34까지 있으며 색상도 총 7개입니다. 개인적으론 카키가 참 이뻤습니다.

품번 : 119511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



3. 컨셉원 : 3만~3.5만

슬랙스 맛집으로 유명한 컨셉원입니다. 지오다노-컨셉원은 같은 회사인데, 

컨셉원이 지오다노의 상위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컨셉원은 슬림핏 슬랙스가 주력 상품입니다. 테이퍼드핏도 출시를 하지만, 이번 시즌(F/W) 제품은 재고가 거의 없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는데, 일단 뭔가 입으면 느낌이 다릅니다. 핏도 정말 이쁘게 나오구요

그렇기 때문에 매 시즌 나오는 제품이 거의 품절 날 정도로 아주 인기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슬림핏 제품은 총 두가지가 있는데, 119903과 119902입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히든밴딩 유무입니다.

히든밴딩이 있는 119903 제품의 경우 사이드 내부에 밴딩이 되어 있어서 활동하기에 편안하고, 

허리가 좀 작더라도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119902는 밴딩이 없지만 그래도 핏이나 이런 부분에서는 동일합니다. 

다만 119903 제품이 좀 더 비싸고, 119902 제품은 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20.03.09 내용추가

2020 SS 시즌 새 제품이 나왔습니다.

히든밴딩 슬림핏 슬랙스의 품번은 110102 / 일반 슬림핏 슬랙스의 품번은 110101입니다. 

지난시즌 제품(119903/119902)과 거의 비슷합니다. 

사이즈는 완전 동일하고, 재질같은 경우는 이번시즌 제품이 봄 제품이라 지난시즌 제품보다 더 얇습니다.


(1) 히든밴딩 슬림핏 슬랙스(119903)



(2) 슬림핏 슬랙스(119902)


*참고로 지오다노, 컨셉원 제품의 경우 추천해드린 제품이 봄/가을용 제품이기 때문에 재고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내년 봄에도 또 비슷한 제품으로 출시되니까 존버하시다가 봄에 신상품 나오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기모 슬랙스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데, 혹시라도 구매하시고 싶으시다면

컨셉원의 경우 119906(슬림핏), 119908(테이퍼드핏)

지오다노의 경우 119915(테이퍼드핏), 119916(슬림핏)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린 브랜드 말고도 가성비 브랜드를 몇개 더 추천하자면 

엠폴햄, 테이트, 폴햄 같은 백화점 브랜드도 가성비로는 괜찮습니다. 단, 시즌 오프 할인할 때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편 가성비 맨투맨 추천 보러가기 : http://www.inven.co.kr/board/lol/4625/2526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