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된 자료이긴 한데 이만큼 세세하게 분석된 게 없네


게임당 획득하는 경험치 공식 : 모드별 기본 경험치 + (게임시간(초))*(모드 및 승패 상수)
 * 일의 자리로 반올림


모드별 기본 경험치(승리/패배)
AI : 4.95 / 4.05
협곡/칼바람 : 6.6 / 5.4


모드 및 승패 상수(승리/패배)
AI : 0.0825 / 0.0625
협곡/칼바람 : 0.11 / 0.09


ex) 협곡에서 25분(1500초) 게임을 이기면 경험치는
6.6 + (1500*0.11=165) = 172(171.6에서 반올림)


이 공식에 따르면 PVP 게임이 승패에 무관하게 AI 상대 대전에 비해 시간당 경험치가 높음
(pvp에서 전패해도 ai 전승보다 경험치를 많이 받음)
렙오르면 봇전 경험치도 줄어드는 걸 감안하면 협곡/칼바람 큐가 오지게 안잡히는 저렙을 제외하면 경작 봇전은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