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요약

짱개어하는 세라핀이 좉같은게 아니고 짱개어하는 세라핀 보고 풀발하는 니들이 좉같음

이유1

언제부터 해외 기업인 라이엇이 주관하는 대표 매체에서 KPOP을 쓰는 게 당연하게 된거지?

국뽕 좀 작작하길 방탄 소년단이나 싸이나 블랙핑크 등 몇몇 아티스트 뮤지션들이 유명한거지 KPOP이 무슨 빌보드 대세 이딴게 된게 아니라고. 물론 해외 유럽에서 KPOP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고 골수 팬층 분명히 있음. 어디까지나 (해외 기준으로) 듣보잡 외국 노래들 이런거랑은 확실히 선을 그은? 그런 느낌이지 절대 한국에서 주목되는 신인 아이돌 나왔다고 해외에서도 오오오옷 뛰어난 신인 아이돌이 또 나왔다고? 이 정도는 결코 아니라고. 오히려 KPOP을 써주는 거 자체가 한국을 홍보해주는 거야. 한국에는 이런 노래 이런 문화가 있다고 선전해 주는 거라고. 왜 우리나라에서 돈 주고 의뢰한 것도 아닌데( 니들이 스킨 사줬다고 입털지 말자.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야. 니들이 다른 나라에 태어나서도 스킨 안샀을 꺼 같아? 아니면 다른 나라에서는 스킨 안사주니?) 걔들이 내주는 KPOP에 감놔라 배놔라 지시하거나 비난할 권한이 우리에게 있다고 생각해?

이유2

KPOP에 중국어를 끼얹는게 문제라고? 그런데 KPOP이 해외에 안착하는데 아시아에서 활동이 정말 큰 교두보였거든?

아이돌 맴버가 다 한국인인 경우도 있지만 맴버 중 일부가 해외 교포거나 아니면 진짜 해외 사람인데 KPOP에 관심이 있거나 그런 경우가 많아. 왜 그런줄 알아? 초기에는 아시아 시장성에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이었지. 애초에 빌보드에 입성 가능하게 된 근본이 우리나라 2세대 글로벌 아이돌들이 열심히 일본어로 중국어로 해외에서 노래 불러 재껴서 가능해 진거라고. KPOP이 빌보드에 거론될 수 있게된 것 자체가 아시아에서 큰 영향력을 가졌었기 때문이고 이 과정이 없었다면 어? 해외의 발리우드랑 비슷한 이상한 외국 노래? 이정도로밖에 인식되지 않았을 지도 몰라.

노래가 좋으니 당연히 빌보드에 먹히는거 아니야? 이럴 수 있지. 그런데 보통 다른 문화를 처음 접하게 되면 많이 이상한게 당연한거야. 처음에 초밥 접했을 때 왜 비싼 회를 밥에다 싸먹는거야? 게다가 이 코 아리는 맛은 뭔데? 혹은 뭐야 왜 돼지고기를 튀겨서 스테이크처럼 먹지? (ex 초밥 ex 돈까스) 그런데 친숙하게 익숙하게 자주 접하고 먹을 수 있으니까 그것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되는거고 그게 호감으로 이어지는거야. 많이 접해보지 못하면 그게 왜 좋은 지 몰라. 

니들 논리대로 KPOP에 한국어만이 필수 요소였다면 애초에 아이돌 그룹이 아시아에서 일본어로 중국어로 번역해서 노래를 부르면 안됬어.


이유3 

그래도 KPOP은 한국어+영어가 근본이거든? 그런데 영어도 외국어 아니니? 중국어만 외국어니? 그리고 근본? 원래 KPOP의 근본을 따져 들어가면 JPOP인건 다들 아는거지?

모를 수 있어 부연 설명 들어가자면 원래 해외 듀오를 모방하고 일본식으로 만든 것이 아이돌 그룹이고 그 메커니즘을 (연예기획사에서 캐릭터를 만들어내서 맴버들이 캐릭터를 연기하여 만들어내는 상품성)그대로 따라하고 JPOP과는 다르게 해외 트렌드를 믹싱하여 만들어낸게 KPOP의 원류고 그 큰 틀은 아직도 변하지 않고 유지되고 있어.

물론 KPOP은 JPOP과 큰 틀만 같고 세부적으로는 전부 다르지만 그렇게 따지면 기무치도 김치와 담그는 매커니즘만 같고 부속 재료는 일본 천연 재료에 천연 간장을 쓰니까 일본 전통 음식인거냐? 정말 그렇게 생각해?

물론 이건 선을 넘은거고 기무치와 KPOP은 확실하게 달라. 왜냐면 KPOP은 내부적으로 만들어낸게 정말 많거든.  그래도 KPOP은 한국만의 것 한국어+영어가 아닌 다른 조합은 다 사도라는 것도 선을 쎄게 넘는 걸 넘어서 죽창 찌르는 거야. 왜냐면 KPOP은 애초에 부대찌개거든 여러 문화권의 문화가 합쳐서 만들어진 잡탕이라는거야 그걸 우리의 것만이라고 주장하고 싶다면 KPOP 에서는 이제부터 양복 절대 입지 말고 한복만 입어야지. 안그래?

이유4

제발 분위기 좀 읽어라 해외 애들은 니들이 왜 ㅈ1ㄹrㄹ 인지 공감 전혀 1도 못한다니까?

같은 한국인인 내가봐도 이렇게 잩같은데 해외 애들에겐 오죽하겠냐? 지금이야 쟤들 왜 ㅈ1ㄹrㄹ이야? 이정도 반응이지만 나중되면 쟤들 조ㄴ나 국뽕 쩌네? 내로남불 오지네? 이렇게 받아들일 수 있어. 왜 해외애들은 듣기 좋다고 좋아요 누르고 있는데 국뽕인지 뭐시긴지 애매한 감정 가지고 입털어서 나라 망신을 시키냐는거야

니들 솔찍히 세라핀이 좉 같은 이유를 미국 같은 제 3자로 해외인 입장에서 논리적으로 정리할 자신 없잖아? 그럼 니들이 틀린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