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여러분 또 다시 다리덱 들고 왔습니다.

기존의 애매하던 다리덱에서 진짜 단순하고도 확실한 덱입니다.


기존의 짜오라칸쓰는 이즈다리덱은 단순은 했지만 승률이 조금 애매했죠. 삐끗하면 순방 못하기도 하고요.

우주비행사 이즈다리덱은 뭔가 복잡하고 승률도 애매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진짜 성능도 좋으면서도 아주 단순한 다리덱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간단히 말하면 총잡 다리덱!!이고,

풀어보면 4총잡 2시공 2전투기계 2쌈꾼 2우주해적입니다.

7렙 완성덱이고요. 전 언제나 리롤3성작덱입니다.


근데 이번 덱의 특징은 일단 초반 2성작만 완성되고 핵심템 한 두 개만 나와도 트럭이 된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 여유로운 피관리가 순방률을 확  끌어올려주는 이유고요.

제가 계속 순방타령을 해서 1등하기엔 약한가? 싶으실 수 있겠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기존 덱들보다 후반 뒷심이 안딸려서 1등도 기존 덱들보다 많이 합니다.


이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기물은 이렇습니다.

1코에서 일라 그브

2코에서 블랭 다리 코그모

3코에서 이즈

4코에서 징스

이렇게 7렙 완성덱이고요 4총 2시전쌈해 입니다.


핵심 기물은 코그모이지만 전부다 3성작을 해줄 겁니다.

5렙부터 50원 모아서 50원 유지하면서 계속 리롤 돌려주시면서 3성작 하시면 되고요.

최대 6개까지도 3성작을 해봤습니다.(징스빼고 전부)

쓰는 애들 전부 3성작을 할거니까 저 외에 다른 챔은 집지 마세요. (극초반 넘기기를 위해선 괜찮습니다.)

제이스 갱플 이딴거 안집습니다. ㅋㅋ (기존의 다리덱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죠. 4우주를 버립니다)

그리고 3성작을 하다보면 챔칸이 꽉 차있는데 뭘 버려야 하나 싶으실 때 우선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코그모를 최우선으로 두시고, 징크스를 가장 우선적으로 버립니다.

(왜냐면 5렙부터 차근차근 리롤해나가야하는데 징스는 7렙부터나 집어넣을 수 있고 또 다른 기물 3성작하다보면 징스는 2성작까지만 된다고 봐야하기 때문에 나중에 7렙되서 시너지용으로 1성짜리만 집어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먼저 3성작 될 거 같은 애들부터 남기고 3성작 늦게 될 거 같은 애들부터 버립니다. 상황에 따라 5렙에서 6렙, 6렙에서 7렙업을 하면서 챔칸 하나씩 늘려도 되고요. 그 정도는 알아서 하시겠죠?


스펙을 보시면 얘네 3성작 하면 어마 어마 합니다. 그브나 일라는 3성작하면 그냥 준수한 1코 3성따리지만,

블랭은 핵펀치로 챔프 한 명 짜르고 시작합니다. 그랩딜이 무려 1337! 그래요, 웬만한 딜러는 골로 갑니다. (원콤 안나도 다른 애들이 순삭해줍니다) 게다가 상대는 블랭때문에 배치 골치아플거에요.

다리는 뽕맛 다들 아시죠? ㅋㅋ 3성작에 템 잘 준 다리는 아주 그냥...

코그모도 뭐 2성작 상태에서도 충분히 파워가 쎄지만 3성되면 더 좋구요.

이즈도 이번에 3성 버프를 어마어마하게 먹어서 광역으로 아주 다리 궁급 딜(3성 다리888/이즈800)을 넣습니다. 게다가 마나도 빼았죠. 그냥 올스타즈입니다.


이제 핵심템과 템 주는 기물입니다.

우선 핵심기물인 코그모 : 레드(핵심), 파쇄(부핵심), 루난, 거학, 스태틱 등

다리 : 총검(핵심), 이온(부핵심), 데켑, 보건, 정의의 손길, 수은, 루덴 등

이즈 : 쇼진 루난 구인수 등 마나템 또는 파쇄나 기타 나오는 템 중 괜찮은 템

탱템은 일라한테. 그브가 3성작 먼저 되면 그브 줘도 됨. 템 주든 안주든 딜러들이 상대 다 잡을 때까진 버텨주는건 비슷해서 누굴 줘도 상관없을듯

핵심부핵심만 신경써주시고 나머지 템은 알아서 주세요.


대충 아실텐데 몇 가지만 설명하자면 총잡이 파쇄가 확률 버프먹어서 상대 평타못치게 하는게 아주 꿀맛입니다. 거기에 딜러들 몸 단단해지고(특히 전투기계 특성받는 코그모가 레드랑 함께 잡입자한테 더 잘 버티는 이유), 또 이 덱은 이즈랑 함께기 때문에 이즈 마나번+ 총잡이 파쇄검이면 상대 스킬이랑 평타를 둘 다 봉인하는게 이 덱의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근데 파쇄 없으면 없는 대로 괜찮아용)

다리에게 총검과 이온을 핵심으로 주는 이유는 줘보시면 아시겠지만 딜탱 역할을 잘 해주게 됩니다. 총검 다리는 ㄹㅇ 개꿀인게 궁쓰면 풀피되면서 쉴드까지 생기고 시시나 탱커 원콤 못내서 궁끊기더라도 풀피로 버티다가 몇 번이고 다시 씁니다.(총검이 지금 그냥 딜러 딜탱만들어주는 개꿀템입니다. 특히 특정챔들한테 너무 좋아요. 다리, 신드라, 카시 등) 또 총검가도 딜러들한텐 딜 잘 박히고요. 이온은 총검과 함께 상대 마저를 깎고, 본인 마저는 올려서 딜탱 느낌으로 씁니다. 다리한테 2코어만 준다 했을 때 가장 효율이 좋은 빌드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2개의 별도 더 이상 걸림돌이 아니에요


또 3성작 잘 된 원거리딜러(코그모나 이즈)한테 가엔이나 덫발톱 같은 생존템을 하나 주시면 안정성이 더 올라갑니다. 우주비행사덱의 나르 뒤집기 씹기나 폭파광의 갱플이나 메카 기절 먹이기, 블랭 그랩 신경 안써도 되는 등의 장점이 있어요. 근데 이건 우선적으로 만들어줄 건 아니고 남는 템으로 각이 나온다 싶으면 만들어주거나 빛날부리 이후의 완제품 초밥이나 완제품 크립에서 떴을 때 참고하세요~!


그래서 초밥집에서 집어야 할 것은 지팡이>조개>갑옷 이 세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총검 이온에 지팡이2개 필요하고

레드 파쇄에 갑옷 2개, 파쇄 이온에 조개 2개 필요합니다.(자벨이랑 비에프 하나씩은 지팡이 조개 갑옷 줍다보면 크립 라운드에서 하나씩 얻기 마련이고요) 또 조개의 경우는 파쇄 이온 하나씩 말고도 루난이나 파쇄 더 만드는데 필요하니까 핵심템 완성하고 주울게 없으면 조개 주우세요. (물론 크립 라운데에서 얻은거랑 조합해야 할 템 있으면 알아서 그거 주우시고요)

또 가끔 첫 시작 초밥집에서 완제품 줄 때가 있는데 총검아니면 파쇄 집으세요. 나오는 완제품은 고정이더군요.(무대 보건 얼심 즈롯 침묵 등) 다른 완제품은 필요없습니다.


필요한건 다 알려드린거 같구요. 전적짤 첨부하겠습니다.


다른 거랑 같이 갔던 다리덱과의 승률차이 보이십니까?


아 티어는 참고로 저티어입니다. 이제 이 덱으로 연승(1등+순방)해서 플레왔어요. 하지만 이로써 적어도 저티어에선 잘 통한다는 사실 입증! 롤체 고티어들만 하는거 아니잖아요? (윗 티어에서도 통하리라 생각합니다만)


 만약 제 덱이 퍼진다면 3성작덱이니만큼 저에겐 안좋겠지만 뭐 저티어이고 제가 영향력이 있는 것도 아니니 몇몇 분들만이라도 재밌게 한 번 해보시라고 올려봅니다.


 참고로 이 덱의 단점은 3성작덱이라는 점이랑 시시가 부족하다는 점 정도인 것 같아요.

 저기 전적 중에 2등하고 바드랑 카시 1성따리 집어넣어서 신비술사 더 받은 판, 상대가 4천상 3우주 3성 다리 무대보건데캡이었는데 제 3성작들이 다 원콤이 나더라고요. 일라 블랭은 쌈꾼인데도. 반면 제 다리는 제가 템을 하나 더 못준 것도 있지만(데캡을 줄 수 있었다면!) 상대 다리처럼 원콤은 못냈을거에요. 상대가 4천상이라고 했는데, 짜오라칸 시시기 좋고 상대 다리는 4천상으로 총검못지않은(5퍼 딸릴 걸요?) 피흡받으면서 최대 딜 뽑을 수 있는 템을 주고 시시없고 탱템없는 제 탱라인부터 하나하나 원콤해나가는데 뭔가 억울하긴 하더라고요. 같은 다린데... 근데 막상 저렇게 만드려면 힘들어요. 총검을 못주는 대신 4천상 받아야 되고, 상대 시시랑 탱커진 잘 갖춰 있으면 다리 궁쓰다 끊기거나 앞라인 녹이다 뒷라인한테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나오거든요.

그게 기존 다리덱 다리의 단점이고, 반면 제 이번 다리덱은 피관리 잘 되고 다리가 뒷라인을 못때려도 코그모랑 총잡이가 알아서 뒷라인을 녹여주기 때문에 기존의 단점들은 상당히 극복 됩니다.


장점은 왜행성맵과 두개의 별 맵의 영향을 적게 받는다는 점!(제 전적을 보니 기본맵, 초밀도, 두개의 별, 왜행성 승/순방률이 좋게 나오더라고요.) 또 구성이 정말 단순하다는 점!(리롤 의존이 크지만) 핵심템이 많진 않아서 템 의존도가 그마나 낮다는 점, 2성부터 피관리가 잘된다는 점 또는 덱이 잘 갖춰진다면 초중반부터도 트럭 몰이가 가능하다는 점 정도가 있겠습니닷.


배치는 왼쪽에 배치하고요 왼쪽 위에 근거리들 4마리 깔아놓고(블랭은 맨 왼쪽 끝) 코그모는 꼭지점 한 칸 위 이즈를 꼭지점으로 두는게 기본 배치구요. 후반에는 알아서 상대보고 적절히 바꿔주세요~!


7렙 조합 완성한 뒤에는 게임이 거의 끝날 즈음일텐데 렙업 해서 한 명 더 넣으려면 이렐 넣어서 마나약탈자 받아주시면 좋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