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55/11988

사사게 글임
참고로 작성자는 우리 길드원

사건개요
: 3T 카던(860카던)에서 내 길드원인 글 작성자가 네임드한테 죽었음. 이후 보스방 직전에 파티에서 추방당함. 

글 작성자 주장
: 난 860카던이 처음이고(이건 사실), 반피 이상이 남아있었는데 보스장판에 한번에 피가 쭉 까이는걸 보고 물약을 먹은 뒤 힐장판까지 깔았지만 바로 죽어버렸다. 이후에 달려가는 도중에 갑자기 자기들끼리 작당하더니 강퇴를 시키더라. 
(보스방 직전에 추방당했다고 함)

추방시킨 사람의 덧글
일단 저는 혼자 매칭돌린거구 같이 매칭된 카마인유저는 모르는사람입니다.
저는 카던돌때 슈르디로 몹관통에 선필에 승부사끼고 엄청빨리가서 네임드잡고 길다뚫는방식으로합니다.

글쓴이는 처음부터 천천히 걸어오던 사람이었고 제가 뚫어놓은길이니 오는길엔 잡몹말고는 없다는거죠 근데 글쓴이는 그잡몹만 있는길을오다가 죽은거죠!

부활하고 다시걸어오는걸 텝키미니맵으로 보면서 이어갔습니다.
글쓴이 외 나머지3명은 보스바로앞 네임드까지왔는데 저분은 가로로된 일자길에서 자동이동인지 가만서있는건지 너무 천천히 오시길래 눈꼴시러워서 일반말로 파티원들에게 주의주라고하고 저런애들은 할가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주의를줬고 추방투표뜨길래 수락눌렀습니다. 지금은지워진 팁게글에서 글쓴이는 자신이 복귀유저이고 4번째카던을 많이안해본사람이라고 했고 오면서 포션도먹고 힐장판도 까셨다고 하셨습니다. 죽고나서 죄송하다고 말하려고했는데 순식간에 주의주고 추방시켰다고 주장하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바로추방시킨게아니고 보스방직전 네임드를잡고 주의주고 추방하자는 일반챗을 쳤습니다. 다뚫어놓은길 오다가 잡몹한테 죽은주제에 카던상자못받게할의도였던건 맞습니다. 빨리깨려고 뛰어가서 잡는입장에선 보기싫으니까요.. 오히려 받고나갔으면 고마워해야할일 아닌가요? 그리고 사사게 이글뜨기전 팁게글에서 제댓글에 가정교육못받았냐는 험담도하시고.. 제생각엔 본인부터 한번 돌아보시는게 어떠신지요


박제글에 글 작성자가 올린 스크린샷

누가봐도 시스템 메시지에 '차가운 파편의 드므스에 의해 사망하였습니다' 라고 적힌거 아님?
그 다음에는 추방당하기 전까지 죽었다는 메시지도 없고


당연히 한번 죽었으니까 남들이 앞에 지나간길 그대로 달렸을것이고
그럼 당연히 시간이 더 오래 걸렸을텐데 저게 말이나 되는 주장임 덧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