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득가는 부분도 꽤 있음
까이는 거야 농장이라는 이름을 써서 문제라고 봄ㅇㅇ

근데
갬성 메마른 사람들은
그냥 생활 필드에서 귀찮게 경쟁하지말고 편하게 하는 대신 패널티가 있겠구나
예상 다 했을거임

나름의 생활 밸런스와 경제구조를 다 구축해놨는데(잎 포함)
영지농장은 보정없으면 그걸 개박살내버리니까

만약 씨앗심고 수확하고 이런걸로 나왔으면
밸런스를 고려해서
생기를 안쓰고 기존 효율이 극단적으로 낮거나(1주일에 지금 회복배틀아이템상자 귀속 1개라던가)
생기 쓰면서 이걸 왜함? 수준으로 나왔을거임
(지금도 이거긴한데 드는 시간과 수고가 차이남)

아니면 효율 괜찮은 대신 이벤트로 배틀아이템 상자를 더 이상 안 주던가ㅋ
이 경우엔 숙제화될 가능성이 높고


머리 굴린 흔적이 아예 안보이진 않음
근데 밸런스쪽에만 굴렸지
재미 측면에선 그닥 고민을 안 한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