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로벤 여러분. 메이플에서 넘어와서 대략 7주정도 되어 1480을 달성한 충단인파를 키우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인파가 패치내역에도 없어 금강선이 인파를 기준으로 밸런스 패치를 한다 등등의 얘기를 보았습니다.


인파가 뭐만하면 올려치기당하고 사기직업이다 뭐다 하는 얘기가 많아 그냥 어물쩡 넘어갔지만 이번 밸패로 충단은

정말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충단의 문제점과 개선해야하는 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치명타 적중률


이것은 충단과 체술 둘에게 모두 적용되는 고질적인 문제입니다.


체술은 치명과 신속을 올리며 치명의 비율을 매우 높게잡는 편이며, 이번에 유물 밸패로 지배4셋도 갈수있는 방향이 생겨 어느정도 타협점을 찾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충단은 그에 비해 4사멸2예정을 채용할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충단은 특화딜러입니다. 치신을 채용하는 체술과 달리 치특을 채용합니다. 여기서 생기는 문제점입니다. 치명의 비율을 높게잡으면 딜이 떨어지고, 특화의 비율을 높게잡으면 사멸과 예둔의 효과를 덜보기에 딜이 떨어집니다.

현재 충단이 이런 애매한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다음은 스킬입니다. 충격 단련 각인이 주로 사용하는 '충격' 스킬의 리스트입니다.


일망타진

죽음의 선고

연환파신권

진 용출권

초신성 폭발


이 5가지를 충단인파는 주로 채용합니다.


충단은 특화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아무런 치적 보정이 없습니다.

위 5개 스킬에는 단 한개도 치적트포가 없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주력기에 치적트포 1개라도 좋습니다. 제발 치명타에 목매지 않게 해주세요.


2. 특화 스텟의 이상한 보정


인파이터가 특화로 보정받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충격 스킬 피해량 증가

충격 스킬로 회수하는 기력량 증가

각성 스킬 피해량 증가


위 세가지입니다.


특화를 사용하는건 충단인데 왜 특화에 기력게이지 회수량을 증가시켜주는지 도당체 모르겠습니다.


충격게이지를 주로 소모하는 직업에 왜 기력게이지 수급을 달아줬는지 정말 의문입니다.


자꾸 체술과 비교해서 죄송하지만, 체술에는 각인 자체에 기력게이지 자연회복속도 600%가 달려있습니다.

충단도 충격게이지 회복이 달려있긴합니다. 매초 4%의 충격게이지를 줍니다. 회복량이 너무 자잘해서 충단은 게이지

수급을 위해 기력스킬을 3개 채용합니다. 기력스킬에도 충격게이지 수급 트포를 찍구요.


특화를 올리면 기력스킬로 회수하는 충격량 증가로 바꿔줬으면 합니다.


3. 백어택 딜러


이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인파이터가 백어택 딜러라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체술은 카운터인 순간타격과 공명의 사슬을 제외한 전부 백어택입니다.


사실이건 솔직히 너무 많은걸 바란다고는 생각하긴하는데 그래도 적어보겠습니다.


백어택 통합은 불가능한 패치입니까?


위에 스킬을 제외한 채용 안하는 스킬들은 전부 헤드어택입니다. 일망타진도 헤드어택이지만 카운터용으로 채용하는것이기에 별로 신경은 안쓰고있습니다.


백딜러인지 헤드딜러인지 확실하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뉴비가 느낀 충단의 문제점이였습니다. 인파 너무 올려치기하지 말아주세요 충단은 정말 진짜 다들 울고있습니다.


이만 물러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