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파티로 베아트리스 6단계 클리어했습니다.

끝판왕 베아트리스를 깬 파티이므로 당연히 다른 npc들 6단계는 그냥 깰 수 있는 파티입니다. 


애초에 베아트리스 상대로도 확률 요행이 아닌 힘싸움으로 비비는 파티이므로

베아트리스 이외의 npc들은 단계에 상관없이 아래에 설명드릴 타나토스 혼자서 3~5킬 쓸어먹고 이기는 편이며, 

간혹 막히는 npc가 있어도 순서만 살짝 바꿔주면 다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베른의 명치왕 블루아이의 6단계는 위 스샷대로 가면 못깨는데 순서만 바꿔서 타나토스 - 아포라스 - 수령도사 - 바루투 - 마네스 로 가면 깰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6단계 클리어 가능)




이전까지 핵심이었던 기습/급습의 너프 이후 몇몇 분들이 새롭게 클리어 파티를 공유해주셨는데

저도 나름대로 싼값에 괜찮은 성과 얻어낸 것 같아 글 한번 작성해봅니다.



1. 타나토스



핵심 중에서도 핵심입니다. 사실상 원카드 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타나토스가 구하기도 쉬운데 성능또한 꿀 중에서도 꿀인건 카드배틀 조금이라도 관심갖고 검색해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테니 설명은 넘어가고

이 카드만 제대로 육성하고 서포터만 붙여줘도 현존하는 카드배틀 npc들 6단계는 다 깰 수 있습니다.

베아트리스 6단계만 깰 수 있는 수준이면 다른 npc들은 다 쉽게 깰 수 있으니 베아트리스 6단계에 초점을 맞춰 설명드리자면

일단 베아트리스의 경우 12345번 모두 체력이 괴랄하게 높고 타나토스가 약점에 찔리기 떄문에 (베아트리스 6단계는 5개 모두 성속성. 타나토스는 암속성)

억압으로 기절시켜놓고 프리딜 할 수 있는 3턴동안 최대한 딜을 우겨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3각성 스킬 중에서는 '억압 : 기절' 만 챙겨놓고

'어둠의 레기오로스' 3각성 스킬인 '투지(저주)' 를 챙겨오고 

'바스티안' 2각성 스킬인 '회심'을 챙겨와서 극딜형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여기서 회심스킬은 모두 홀수라면 아군 전체 치명타 확률이 12퍼 증가라는 말도 안되는 옵션이라서 챙겨주면 무조건 좋습니다만 

일단 어레기의 '투지(저주)' 만 달아줘도 베아트리스 6단계 클리어각 잡힙니다. 그러므로 우선은 어레기의 3각스킬을 다는 것을 우선순위로 잡읍시다.




2. 수신 아포라스



타나토스를 위한 서포터.

격려ll는 아포라스의 2각 스킬이고, 공명 l 스킬은 '삭월' 혹은 '하셀링크'에서 땡겨와서 계승시켜주면 됩니다.

서포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지만 본인또한 공명스킬 공버프 대상에 해당되기 때문에 스턴만 안맞으면 준수한 활약 해줍니다.




3. 바루투



타나토스를 위한 서포터2. 

돌격 : 1번은 바루투의 스킬이고, 공명l은 마찬가지로 '삭월' 혹은 '하셀링크'한테서 땡겨오면 됩니다.

1코스트면서도 기본 스킬이 좋아서 범용성이 좋습니다. 

어쩌다보니 1코짜리 카드를 에이스포지션인 3번에 넣게되었는데 34번 자리는 마음대로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4. 마네스



순수하게 '베아트리스 6단계'를 깨기 위해 넣은 카드. 그냥 스킬 2개 쓰고 싶어서 넣은 카드입니다. 마네스가 아니라 무슨 희귀카드든 상관x. 아니 심지어는 희귀카드가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냥 공명 을 가진 어떤 카드를 넣든 상관없습니다만 (심지어 삭월을 그냥 써도 크리운빨만 좀 받쳐준다면 베아트리스 6단계 클리어 가능합니다. 저는 다만 여러 번 트라이하기가 싫어서 확실하게 하기위해 스킬 1개를 더 쓰기위해 아무 희귀등급 카드나 집어넣은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베아트리스 6단계를 계획대로 잡으려면 곧 서술할 수령도사가 베아트리스의 마지막 카드인 나크라세나와 1vs1 을 이겨줘야하는데

베아트리스의 나크는 공격력이 5라서 기본 체력이 25인 수령도사의 체력을 5의 배수+@ 로 만들어서 1턴이라도 더 벌기위해 수호lll 이라는 스킬을 달아주고 버프셔틀용으로 만든 카드입니다. 

실제로 수호를 달아주기전까지는 1턴이 부족해서 나크라세나를 못잡았는데 달아준 이후로는 체력이 1 남아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공명l은 역시나 삭월이나 하셀링크에서 땡겨오면 되고, 수호lll의 경우 '솔 그랑데' 카드에서 땡겨왔는데

꼭 수호lll가 아니더라도 수령도사의 체력을 올려줄 수 있는 스킬이면 뭐든 상관없으니 찾아보고 달아주시면 됩니다. 



5. 수령도사



가성비 끝판왕.

멸시(동결)은 '수신 아포라스' 1각에서 땡겨왔습니다.

마네스의 서포트를 받아 든든하게 마무리 포지션 맡아주는 카드입니다.

어떤 적을 상대로도 웬만하면 1인분 이상 해주는 카드입니다. 
 





이정도 파티구성이면 제일 싸다고는 말 못해도 그럭저럭 저렴하게 베아트리스 6단계까지 깼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에 얻을 7코스트 전설 카드를 위한 에이스 포지션도 남겨뒀구요. 

그 말은 즉 순수하게 현시점에서 베아트리스 6단계만을 클리어할 목적이시라면 이것보다도 훨씬 더 가성비 좋은 덱 나올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러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덤으로, 스마게는 나름대로 신경써서 카드배틀이라는 시스템 만든 것 같은데 왜 막상 게임 열고나서는 이렇게 방치하고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조금만 신경써줘도 꽤 재밌는 컨텐츠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유저 재미 뿐 아니라 게임사 입장에서도 재화회수 관점에서 괜찮을텐데 왜 이렇게 엉망으로 방치해두는지 원..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