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드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6FKcChsGrRCcCA8GdxIUcUcqVlxdRzLTPpMlkWP_ky8/edit?usp=sharing





1. 캐릭터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표본을 기록 (총 53가지)







2. 공이속/쿨감의 퍼센테이지 수치 중 소수점 둘째자리가 반올림이라고 가정했을때, 1%당 신속수치의 범위를 도출





공통범위를 구해보자






병신같은 범위가 나온다







3. 공이속/쿨감의 퍼센테이지 수치 중 소수점 둘째자리가 버림이라고 가정했을때, 1%당 신속수치의 범위를 도출





공통 범위를 구하면




얜 정상적으로 범위가 나온다





4. 공이속/쿨감의 퍼센테이지 수치 중 소수점 둘째자리가 올림이라고 가정했을때, 1%당 신속수치의 범위를 도출




공통범위를 도출해볼라카니까



얘도 성립이 안된다






결론.

1. 신속 약 58.21당 공속, 이속 1% 증가
2. 신속 약 46.58당 쿨타임 감소 1% 증가
3. 소수점 둘째자리는 버림표기
4. 50레벨 기준이다.






==(수정사항)==

혹~~시나 해서 부캐 인파가서 봤는데 신속 30이 공이속 2%에 쿨감 2.5%가 처붙어있네요
바드는 신속 30이면 공이속 0.5%에 쿨감 0.6%인데 말이에요. 4배가 차이나네요.
직업별로 다르네요 다들 저처럼 측정해서 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재수정사항)==

직업별이 아니라 레벨별로 다른것 같습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50레벨이신분들 직업별로 수치를 적어주시면 확실한 검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단 바드/기공사는 효율이 같습니다


 ==== 12.11 수정사항 ===

다른 유저분의 제보로 얻은 표본으로 인해
추정범위가 더 줄어들어서 보다 정확한 값으로 변경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보해주신 결과 레벨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속 58.24당 공이속 1% → 신속 58.21 당 공이속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