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에서는 겐뉴비, 유튜브에서는 겐세로 활동중인
이그하람 서버의 겐세입니다.


오늘은 12월19일 패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패치는 많은 사람들이 레이드 난이도 조정과 직업 패치를 기대했었는데요.
한 번 패치내용을 보면서 무엇이 중요하고 어떤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1. 아크라시움2의 획득 레벨 변경
아크라시움2의 수급이 조금 더 수월해졌습니다.
조건이 아이템레벨 400에서 395로 낮아졌으며 아이템레벨 400구간을 전보다 쉽게
넘어갈 수 있겠네요.
(390에서 400구간이 정말 힘들었다고 하네요 모두들... 후발대 분들 화이팅!)



하지만 떠돌이 상인에게 아크라시움2 교환 렙제는 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2. 레이드 장신구 5레벨 상승
접속했는데 아이템레벨이 상승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바로 레이드 장신구 레벨이 5레벨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장신구를 뺐다가 껴야 아이템레벨이 정확하게 측정 돼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단, 특성 변환을 진행해야만 레벨에 맞는 특성스텟이 나온다고 하네요.


3. 칼벤투스의 굴레에서 벗어나다
토벌 4단계 레이드 장비 연마시, 토벌 3단계 재료를 요구하던 현상이 수정됐다고 합니다.



이제 칼벤투스를 여러 회 잡지 않아도 돼 기뻐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래도 상위 티어 레이드가 더 어렵지 않냐고 하시는분들도 계시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칼벤투스의 경우 골드가 많이 들고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이제 칼벤투스를 여러바퀴 돌지 않아도 돼
더 좋아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4. 항해 컨텐츠의 상향(Feat. 응 하향이야)
항해 컨텐츠가 대부분 상향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상향이 아닌 하향이라고 하네요.
행운의 기운 소모량이 상승한 것에 비해 보상이 너무 별로라고 합니다.
한 마디로 하드 유저들에게는 너프,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버프라고 합니다.

특히 인양에서는 이제 해적주화와 고대의 주화가 나오게 됐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인양을 하시는 분들은 주화가 나오는건 좋지만
다른 보상의 상승폭이 너무 적은 것이 아니냐고 합니다.


5. Pvp 매칭의 대대적인 변경
모든 Pvp 매칭 시간을 단축시키고 일정 인원이 모이면 바로 매칭이 되도록 수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투지의 증표 개수 까지 상향시켜줘 Pvp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꿀이 아닐까 싶습니다.


6. 찬란한 재료 획득 확률 증가와 벌목분들의 피해
플레티넘 필드에서 찬란한 재료 획득 확률을 상승시켰다고 합니다.



직접 해보신 분들에 의하면 확실히 상향된 것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초월적인 버섯을 없애 벌목하시는 분들이 상당한 피해를 봤다고 합니다.
(나무핵을 모아 각인서를 구매하고 계셨던 분들이 계시는데 한순간에 무용지물이 됐다고 하네요.)


7. 스킬 버그 픽스
아르카나, 배틀마스터, 디스트로이어의 버그를 수정해줬습니다.



아르카나 유저로써 기쁜소식이네요!



많은 사람들이 바랬던 레이드 난이도 조정과 직업 패치는 없었습니다.
레이드 난이도 하향이 없어 많은 분들이 실망을 했고 항해패치로 인해
실망하신 분들도 꽤 계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크라시움2를 조금 더 빨리 획득할 수 있는 패치와
생활에서 찬란한 재료를 더 잘 나오게 한 패치,
pvp 대기시간의 대대적인 변경은 정말 좋은패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으로 12월19일 패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떤 분들은 불만이 있었지만 어떤 분들은 만족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모든 게임이 패치를 한다고 해서 모두를 만족시켜줄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패치를 기대하며 즐겁게 플레이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기 쉽게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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