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색약이 아니라면 공감하기 힘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색약모드 없던 로아에서 우리 색약 분들 항해 포인트에서 파란색 보라색 구분 안되고 레이드에서는 장판 구분 안돼서 얼마나 서러우셨습니까? 제가 인터넷 뒤지다가 윈도우10에서 색약 해결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방법부터 말씀드리자면

1. 윈도우10일 경우에 좌측 하단 검색에 '색상 필터'를 검색 해줍니다.


2. '색상 필터 설정'에 들어간 후 '색상 필터 켜기'를 켬으로 바꿔 주시고 보통 우리나라 색약들은 녹색약이니까 아래쪽에 '적록(녹색약, 제2색맹)'을 선택해줍니다. 자신이 다른 색약이시라면 그거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예시

로스트아크 가이드에 있는 사진 첨부했습니다. 이렇게 딱 붙여 놓아도 저희 같은 색약들은 파란색 보라색 구분하는게 눈여겨 보지 않으면 힘듭니다. 근데 파란색 보라색 포인트들이 나오는 곳이 위험해역인데 이 위험해역에서는 배경이 어두워져서 사실상 파란색인지 보라색인지 모르고 그냥 기운 녹이고 계시죠?


이게 색상 필터를 껐을 때 입니다.


이게 색상 필터를 켰을 때 입니다.


캡처로 하고 싶었으나 색상필터를 키고 캡처를 해봤자 필터를 켜기 전걸로 캡처가 되어 차이가 없어 휴대폰으로 촬영한걸 올립니다.


인게임에서도 확인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색상필터를 켜게 되면 색감이 바뀌게 되는데 이게 불편하신 분들은 게임 켜져 있을 때에도 설정에 돌아가서 다시 끄면 잘 작동 합니다.


다른 색약 분들도 볼 수 있게 많이들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색약들도 이제 더이상 색약으로 스트레스 받지 말고 해피로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