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공격력은 1250으로 가정하고 야추피+공증폭 룬의 총 갯수는 7개로 가정하겠습니다.
물론 아래와 같은 계산은 단위시간당 들어가는 딜의 양이 일정하다는 가정이 있어야 성립하지만 20분이라는 꽤 긴 시간동안 레이드를 진행하므로 최종적으로 비교할 때 가정과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x는 야추피의 갯수입니다. 아래는 x에 따른 야수몹 혹은 비야수몹을 공격할 시 적용되는 공격력입니다.
         (1250+34*(7-x))*(1+0.06*x)   1250+34*(7-x)
                (야수몹 타격)              (비야수몹 타격)
x=0 :              1488           1488
x=1 :              1541.24           1454
x=2 :             1590.4           1420
x=3 :              1635.48           1386
x=4 :              1676.48           1352
x=5 :              1713.4           1318
x=6 :              1746.24           1284
x=7 :              1775           1250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기전에 주간레이드 내의 모든 보스의 피는 동일하고 총양은 30000으로 가정하겠습니다. 3마리인 경우 각 10000, 2마리인 경우 각 15000입니다.

3마리중 야수몹 0개인 경우 (2마리중 야수몹 0개인 경우)
x=0 : 30000/1488 = 20.16
x=1 : 30000/1454 = 20.63
x=2 : 30000/1420 = 21.13
x=3 : 30000/1386 = 21.65
x=4 : 30000/1352 = 22.19
x=5 : 30000/1318 = 22.76
x=6 : 30000/1284 = 23.36
x=7 : 30000/1250 = 24

3마리중 야수몹 1개인 경우
x=0 : 10000/1488 + 20000/1488 = 20.16
x=1 : 10000/1541.24 + 20000/1454 = 20.24
x=2 : 10000/1590.4 + 20000/1420 = 20.37
x=3 : 10000/1635.48 + 20000/1386 = 20.54
x=4 : 10000/1676.48 + 20000/1352 = 20.76
x=5 : 10000/1713.4 + 20000/1318 = 21.01
x=6 : 10000/1746.24 + 20000/1284 = 21.30
x=7 : 10000/1775 + 20000/1250 = 21.63

3마리중 야수몹 2개인 경우
x=0 : 20000/1488 + 10000/1488 = 20.16
x=1 : 20000/1541.24 + 10000/1454 = 19.85
x=2 : 20000/1590.4 + 10000/1420 = 19.62
x=3 : 20000/1635.48 + 10000/1386 = 19.44
x=4 : 20000/1676.48 + 10000/1352 = 19.33
x=5 : 20000/1713.4 + 10000/1318 = 19.26
x=6 : 20000/1746.24 + 10000/1284 = 19.24
x=7 : 20000/1775 + 10000/1250 = 19.27

3마리중 야수몹 3개인 경우 (2마리중 야수몹 2개인 경우)
x=0 : 30000/1488 = 20.16
x=1 : 30000/1541.24 = 19.46
x=2 : 30000/1590.4 = 18.86
x=3 : 30000/1635.48 = 18.34
x=4 : 30000/1676.48 = 17.89
x=5 : 30000/1713.4 = 17.51
x=6 : 30000/1746.24 = 17.18
x=7 : 30000/1775 = 16.90

2마리중 야수몹 1개인 경우
x=0 : 15000/1488 + 15000/1488 = 20.16
x=1 : 15000/1541.24 + 15000/1454 = 20.05
x=2 : 15000/1590.4 + 15000/1420 = 19.99
x=3 : 15000/1635.48 + 15000/1386 = 19.99
x=4 : 15000/1676.48 + 15000/1352 = 20.04
x=5 : 15000/1713.4 + 15000/1318 = 20.14
x=6 : 15000/1746.24 + 15000/1284 = 20.27
x=7 : 15000/1775 + 15000/1250 = 20.45


위 계산 결과로 알 수 있는 것은 주간레이드 보스 3마리중 야수몹이 2개인 경우 야추피는 6개가 최적, 2마리중 야수몹이 1개인 경우 야추피는 2or3개가 최적이라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야추피 갯수의 증가 밑 감소에 따라 변화되는 시간들입니다. 야수몹이 (1/3),(2/3),(1/2) 인 경우 시간이 가장 적은 경우와 큰 경우가 5% 내외임을 알 수 있지만 야수몹 100프로 혹은 0프로인 경우 16%까지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드분들은 제외한 4티어를 거친 99프로의 유저들이 야추피를 최대한 맞추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딜이 빡빡한 주간레이드 클리어의 현실적 과정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됩니다.

1. 야수가 100% 주간레이드를 1순위로 클리어
2. 위에서 얻은 악세를 통해 템렙업 후 렙차 뎀뻥을 노림
3. 야수 비율이 높은 다른 주간레이드를 2순위로 클리어
4. 2번의 레이드로 얻어진 슬레이어의 증표를 주간레이드 무기로 교환
5. 나머지 클리어

첫 레이드에서 악세의 연마단계가 매우 낮고 증표를 4개를 획득한 경우 악세를 분해하여 증표 1개를 추가로 얻은 뒤 무기제작을 우선으로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가됩니다.

지금까지 레이드 취직이 힘든 루페온 워레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