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처음부터 플래티넘 필드랑 생활을 진짜 재밌게 했었어서, 언젠가는 한번 공략글을 쓰고 싶다 하던것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버렸네요 ㅠㅠ 이제 많은 분들이 잘 아실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만든김에 한번 올려 보고 싶었어요!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플래티넘 필드란?

실리안의 지령서 1장을 소모하여 들어갈 수 있는 생활레벨 전용 파밍 구간입니다.

채집, 채광, 벌목은 "로나운의 영지"

수렵, 낚시, 고고학은 "유디아의 고대수로" 를 통해 생활레벨 파밍이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채집을 위해서는 각기 다른 직업끼리 파티를 해서 갑시다

*가장 좋은 효율을 내는 파티는 개인적으로 (채집1+채광1+벌목2) 입니다.





(2) 로나운의 영지 작업 내용 소개


Q. 플래티넘 필드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A.

 기본적으로 생활레벨 파밍이 가능합니다. 그 중, 특이한 재료들을 파밍하면 플래티넘 채집물이 생성되며,

이 채집물들을 반납하는 것들이 로나운 영지의 기본 목표입니다.


플래티넘 채집물은 1사람당 4개까지 반납 가능합니다.


▲로나운의 영지 보스 자연의 판데몬 입니다..
그림만큼 귀엽진 않습니다 ㅜㅜ

플래티넘 채집물 12개를 반납하면 보스가 소환되며, 이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 상자가 있는 곳이 열립니다.

보상 상자에는 플래티넘 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재료들, 혹은 채집이나 벌목, 채광으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재료가 드랍됩니다.


또한, 파티의 반납 총량에 따라 버프가 제공됩니다.

4개, 12개 이상을 반납하면 맵을 리셋하여 파밍한 채집물들을 새로 리젠시켜 중요한 재료들이 다시 생성되게 합니다.


로나운의 영지 지형입니다.



*★된 곳은 지하층의 입 출구이고, 플래티넘 채집물 4개를 반납 시 지하 층이 열립니다.

   열린 지하층은 여러 공간을 이어줌으로서 동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뗏목은 그림의 하늘색 위치를 반복해서 돌아다니며 맵의 흰색 나무모양에 6초 정도 정박합니다.


*플래티넘 채집물을 들고있는 채로 짚라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시의 여러 암석이 모인 부분(그림파일 표시) 는 채광 스킬(암석 폭파) 로 개방할 수 있습니다.(일반 채광으로는 6~7회 곡괭이질이 필요합니다.)

 중요한 채집물(버섯, 6레벨 나무) 등이 저곳에 있을 경우 반드시 암석 폭파로 개방해 주는게

시간 절약에 핵심인 구간입니다. 



(3) 파티 협력 편





플래티넘 필드는 파티 효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공통) 파티 공략



1. 채집할 때, 채집물의 랭크에 맞는 도구를 사용합시다!

견습 도구를 4레벨 채집물에 사용하는 건 엄청난 손해랍니다!(제작 시에 골드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보자용 도구와 견습 도구를 적당량 비축하여 계속 돌려가며 사용합시다.


2.반납 지역과 가까운 채집물들을 최대한 빨리 채취하여 1단계, 4단계 버프인 (이동속도 버프) 를 빠르게 획득해 주는게 

모든 생활직업의 빠른 채취에 도움이 됩니다.

중요 재료 채취에 목적이 있더라도 이동속도/채집속도 버프는 최대한 빨리 활성화합시다!


3. 채집물 리셋 전에 모든 파티원이 필요한 작업을 완료했나 확인하고 타이밍을 조절합시다!


 플래티넘 반납물을 4개, 12개 반납할 경우 모든 채집물이 리셋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각 직업마다 최고의 효율을 내기 위해, 각자 중요 채집물을 모두 모은 것을 확인한 후에 채집물을 리셋합시다.


ex)

(원석 채집 도중 리셋되면 원석이 사라집니다.) 

- 원석은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채집물로 채집 시 많은 양의 재료를 획득합니다.

(중요 버섯을 채집하는 도중,혹은 채집되기 전에 리셋되지 않도록 합시다.)

(6레벨 나무, 황금 나무를 채집하는 도중, 혹은 채집되기 전에 리셋되지 않도록 합시다.)

새로 초기화 될 때 6레벨 나무나 중요 버섯이 추가로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파티 플레이는 의사소통이 정말 중요합니다! 


4.플래티넘 채집물의 기본 내구도는 1~5로, 몬스터들의 공격을(독 틱데미지 포함) 5회 맞을 경우 플래티넘 채집물은 파괴됩니다.



5.중요한 채집물의 위치를 항상 확인합시다.

빠르게 중요 채집물 위주로 채취하고 초기화 하는 것이 지하가 열리지 않은 1바퀴 째에는 오히려 이득일 수 있습니다.

파티 작업임을 명심합시다!


6. 보스는 모든 파티원이 다같이 잡고, 장인 보상을 열 때는 모두 보상 맵에 진입한 다음 획득합시다.

지하에 파티원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상자를 열면 해당 파티원은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채집) 파트 가이드
-채집 파트의 핵심은 중요한 버섯을 얼마나 채취하느냐 입니다.
*핵심 버섯:
- 요정 버섯(정령의 가호- 50~60골드)
- 활력 버섯(고급 회복약 - 22골드)
- 만능 버섯(만능약 - 5골드)
- 회복 버섯(회복약 -10 골드)


중요 버섯의 생성 위치를 확인하고 유동적으로 동선을 짭시다.
Tab으로 미니맵을 열고, 미니맵의 해당 위치에 마우스를 올리면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섯류의 리젠 위치입니다.
종류는 랜덤이니 동선을 잘 짜고, 중요 버섯이 1시에 존재한다면 채광에게 1시 암석의 제거를 부탁합시다.
혼자서 암석을 부수려면 6~7회 정도 곡괭이질이 필요합니다 ㅠㅠ

(1바퀴)
요정 - > 활력 -> 회복 -> 만능 -> 해독 순으로 동선을 짜되 최대한 많은 버섯을 획득합니다.
활력 ~ 회복까지 얻었으면 초기화를 해도 된다고 생각하고 채집물 반납을 합시다.

모든 버섯을 다 캐려고 하면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딱히 이득이 없는 버섯에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1바퀴째는 지하가 없어 동선도 복잡하여, 차후 전체 파티의 시간이 부족해지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바퀴)
1바퀴와 동일하지만 지하가 열립니다. 지하의 플래티넘 채집물을 빠르게 반납할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합시다.
지하를 통한 동선으로 빠르게 버섯류를 채취할 수 있습니다.

(보스 출현- 3바퀴)
요정-활력 단계의 중요 버섯만 빠르게 채취하고 보스에 동참합니다.
보스의 장인 보상의 가치를 파악해서 파티원들에게 보스를 잡을지 말지 알려줍시다.
보스 / 보상획득후 추가 채집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채광) 파트 가이드
-채광 파트의 핵심은 "금 광석" 입니다. 핵심 재료가 모두 금, 은에서 나오고,
그 중에서도 금은 굉장히 많은 재료를 드랍하지만 초기화 시마다 맵에 2개밖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금, 은" 과 반납을 위한 "아트라이트" 위주로 채집합시다.

*핵심 재료:
화염 광석 (화염병- 35~40골드)
원소 가루 (각종 수류탄 - 5~10골드)
맹독의 원소(부식 폭탄- 2~5골드)




★ 동그라미는 채광 폭탄을 사용하기 적절한 위치입니다. 2분에 한번씩 쓸 수 있으니,
채집, 벌목 파티원들을 위해 꼭 채광 폭탄을 1시의 암석벽에 먼저 써줍시다.

초기화 타이밍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맵을 돌며 "금,은" 과,
플래티넘 채집물 반납을 위해 "아트라이트" 위주로 채집합시다!

채광의 초기화 타이밍은 기본적으로 맵에 존재하는"금"을 전부 회수하고, 은을 어느정도 회수했을 때 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원석을 채취하고 있는 경우 반드시 잠시만 반납을 기다려달라고 요청합시다!
초기화 시 나오는 컷신을 스킵하지 않으면, 원소는 사라지기 쉽습니다 ㅜㅜ



추가적으로, 채광의 경우 원석을 채집하면 얻을 수 있는 찬란한 광석이 존재합니다.



채광 비밀던전에서 물물교환 NPC를 통해,

 찬란한 금, 은, 철 광석을 20개 사용하여 각종 제작 재료 1개와 교환이 가능합니다.


해당 재료는 2티어 장비의 제작에 사용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벌목)파트 가이드

*핵심 재료:
추적 벌레 (신호탄- 17골드)
각성 열매 ( 각성약 - 85골드)
각종 열매 (케이크 등 요리 - 5~10골드)
장작 (모닥불- 13골드)




★ 묘목이 주로 등장하는 위치입니다! 미니맵을 통해 묘목을 찾아서 묘목과 6레벨 나무를 먼저 채집하는 방향으로 동선을 짜 주세요.

벌목에서 중요한 재료는 6레벨 나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레벨 나무에서는 -각성의 열매가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나무차기를 6레벨 나무에 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벌목이 2명이라면 번갈아 가며 나무를 찹시다.


6레벨 나무가 1시 지역에 리젠된다면 채광에게 폭탄으로 길을 뚫어달라고 요구해 주세요!

혼자서 암석을 부수려면 6~7회 정도 곡괭이질이 필요합니다 ㅠㅠ

벌목은 6레벨 나무를 채취하지 못하면 기대이득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묘목이 자라면 확률적으로 나오는 "황금 나무" 는 4레벨이므로, 나무차기보다는 베어서 재료를 얻습니다.


해당 재료들을 획득한 이후에는 채광과 마찬가지로 중요재료 획득을 위해 5레벨 나무 위주로 나무베기를 실시합니다.

벌목이 2명일 경우 같이 다니면 속도에 굉장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