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총정리(컴사양,최적화,리뷰,컨텐츠,직업,트레일러,매드무비등 기타) - 스압,데이터 주의! -









1]로스트아크 컴퓨터 사양

 

로아 컴사양에 대한 질문은 앞으로도 계~속 있을거 같아 답변하기 쉽게 여기다 아예 하나 박아 놓을까 합니다.ㅎㅎ



 

http://www.ilovepcbang.com/?mod=news&act=articleView&idxno=57639  로아 2차CBT (PC방) 사양 관련기사


 

 

http://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c_qsz&wr_id=97784  로아 2차CBT 115종그래픽카드 벤치마크


http://lostark.game.onstove.com/Community/Free/Views?page=2&id=660636&keyword=&type=0&ordtype=0&communityNo=541

2018년 2월 지포스/라데온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로아 공홈 펌)


 

 

http://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c_qsz&wr_id=97785  로아 2차CBT CPU 벤치마크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권장 PC사양)




▼컴린이분들이나 귀차니즘이 심한 분들을 고려해 좀 더 직관적이고 상대적으로 알아보기 쉽게 블루홀의

  최신 MMORPG '에어'의 권장 사양을 찾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 공식 홈페이지 권장 PC사양)








2]최적화: 저사양 컴에서도 렉,프레임 드랍 방어가 안정적인 편이며 상당한 수준의 최적화 역량을 꾸준히 선보임.

                  단,고사양 자원을 충분히 끌어내지 못한건 다소 아쉬운점.(다이렉트 업그레이드를 기대 하는 이유) 

 

 


 윈도우10 레드스톤3 업데이트 진행시 그간 다렉9의 문제점으로 제기 돼왔던 그래픽 메모리 4G 제한 해제.

  컴사양등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는 체감이 크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클린 설치하면 더 좋긴한데 귀찮-_-;;)

 


-최신 업데이트 받기(윈도우10사용자만 가능)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다이렉트x9 램 할당 버그 수정: http://m.coolenjoy.net/bbs/38/1308758 







3]로스트아크 2차 CBT 스트리머 리뷰 / 컨텐츠


[해보신분들 이 게임 괜찮나요? 재미는 있나요? 도대체 어떤 게임인가요? 같은 질문이 많은거 같아 도움이 될까해서   찾아 봤습니다.ㅎㅎ 정식 그랜드 오픈 때는 CBT때와는 달라지겠죠?] 



아크로 게임채널(로아 2차 CBT 리뷰)https://youtu.be/loHmNcH6vVo 

   게임 기자 출신,게임 업계 종사 경력, 디아3를 주 컨텐츠로 다루는 방송인으로 핵앤슬러쉬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다. 로아 2차 cbt 130시간 이상 플레이,디스트로이어 350LV등 로아 게임을 온전히

   풀타임을 뛰고 진정성 있게 제대로 리뷰에 임함.

 


타코게임(로아 2차 CBT 리뷰)https://youtu.be/kFyLqJ2dIrA  

   국산 양산형,과금 게임, 그 게임사에  대한 비판과 쓴소리로 유명한 사람, 한때 대형 게임사에 의한 탄압설로

   핫이슈가 되기도 했던 스트리머.




※로아는 어떤 컨텐츠들이 있는 게임인가요?: https://youtu.be/M6Yys3u5htk (1차 CBT 컨텐츠 소개 영상)



★어느 스트리머 말처럼 "이 게임을 즐기려면 이것들을 해라!" 같이 컨텐츠를 강제하거나 피곤하게 굴

   않으려 신경쓰며" 이 많은 컨텐츠 중 당신이 하고 싶은 방식으로 키우면 돼", "상위템은 뭘해도 동급으로

   맞출 수 있고, 레이드를 하던지 말던지 그건 당신 자유" 같이 유저들에게 최대한 선택지를 쥐어 주는 방식

   취함으로서 "내가 좋아 하는게 뭘까?~,뭘 해볼까~?" 같은 행복한 고민을 끌어내려 애쓴 부분은 로아의

   매력입니다.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몹 색깔 바꾸기,무성의한 마감 처리등이 거의 없음은 큰 칭찬을 받을만 하고

   파티플 강요 없이 솔플을 취향에 따라 둘 다 선택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게임이 수동적이고 숙제,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현재 일일퀘,주간퀘 같은 컨텐츠도 없다) 기존의

   RPG와는 가능한한 차별화해 "무의미한 반복을 줄이겠다."한 로스트아크에 응원을 보내 봅니다.



    <아래는 스마일게이트RPG 트라이포드 스튜디오 지원길 대표 2014년도 인터뷰 내용 中 요약,정리>


   MMORPG에는 다양한 패턴의 유저들이 존재한다. 파티 플레이를 자주 즐기는 하드코어 유저, 짧은 시간만

   즐기는 라이트 유저가 있는가 하면, 게임 내에서 최고가 되고 싶어하는 유저, 굳이 최고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재밌게 즐기고 싶어하는 유저들도 있다. 이 세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최고가 될 수 없다는 것은 모든

   유저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다. 다만, 각자의 상황에서 우리 게임을 계속 플레이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성을

   갖춘 시스템을 설계하려 한다.

   게임 내 모든 컨텐츠를 즐기는 유저도 분명 있겠지만, 어느 특정 컨텐츠만 집중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도

   있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떤 플레이를 하는 유저든 서로 간의 교류와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미확정적이나 아이템 등급은 여섯 단계 정도를 고려하고 있다. 세트 아이템이나 전설 아이템도 물론

   고려 중이다. 귀속의 경우 적용되는 아이템과 그렇지 않은 아이템을 구분하려고 한다.

 

   유저 간에 재화가치가 어느 정도 인정이 되어야 게임을 즐기는데 동기부여가 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거래 역시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구분할 것이다. 부작용과 구체적인 부분은 충분한 테스트를 거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밖에 제조를 통한 아이템 수급을 중시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사냥을 통해 드랍되는 완제품과 제작을 통해

   얻는 아이템의 비중은 적절하게 혼재되겠지만, 제작 아이템의 비중이 결코 적지는 않은 편이다.


   유저들이 아이템과 관련해 어떤 부분에서 애로사항이 있었는지에 대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지금 이야기했다가 나중에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전반적인 방향성에 관해서만 확정적으로 

   말씀드리는 것이 맞다고 본다.


※2차 CBT까지 템 시스템 상황: 등급이 높은템은 장착시 주로 귀속되고 장착 하기전에는 거래가 가능하다.

  

  

   우리는 초창기에 기획했던 의도가 단 한 번도 바뀐 적이 없다. 처음부터 우리 스스로 만족할 만큼 탄탄한

   설계를 갖췄고, 중간에 그것을 한 번도 바꾸지 않고 꾸준히 밀어붙여왔기 때문에 지금의 결과물이 가능하지

   않았나 싶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디테일한 부분들은 언제든 변할 수 있다.



* 로스트아크 개발진 상황: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4464 ㅋㅋ ㅠ.ㅠ




맨위 유튜브 영상 이외의 다양한 컨텐츠들


  트라이포트 시스템: https://youtu.be/K9GLH-RjvAU

     어빌리티 시스템: https://youtu.be/K9GLH-RjvAU


        시네마틱 던전

              아크 던전


           배틀 아이템: http://lostark.game.onstove.com/News/GMNote/Detail/36


     콜로세움 대장전: https://youtu.be/ztjeYZsLDLA ('더 킹 오브 파이터즈'를 떠올리시면 될듯)

     콜로세움 협력전: 아직 미오픈


           승리의 문장: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215


           실마엘 전장: (현재까진 미구현이나 예전 트라이포드 개발팀장 인터뷰를 통해 짐작해 볼 수는 있다.)

                             전장이라는 것이 기존까지는 대규모 길드나 일부 강한 유저들의 전유물 같은 경향이

                             있었다고 본다.                    

                             하지만 장비 수준, 레벨 등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해서 즐기고 적절한 보상을 가져

                             갈 수 있는 컨텐츠가 됐으면 했다.


                             실마엘 전장엔 대륙 단위의 전장은 물론 개인 단위로 참여해 점령 할수 있는 작은 

                             스팟도 존재한다. 어떤 성과 같은 특정 목표를 정해 놓고 대규모 인원이 겨루는 

                             방식이 아니라, 각 전장 별로 서로 다른 목표가 있고, 그것을 달성 하면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모습을 만들고 싶다.


                             무조건 많은 수의 유저들이 모여 싸우는 것이 재미의 척도가 되지는 않는다 생각하고

                             보상에만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닌, 전투 자체에서 얻는 경험을 의미있게 생각할 수 있는

                             모습을 그린다. 


                             '실마엘 전장'은 전 대륙을 무대로 하는 전장이다.


                  점령전: 월드맵을 기반으로 함.(현재 미구현) 


           항해 시스템: http://lostark.game.onstove.com/Voyage

                             (섬,난파선,선원,선박,필드 PVP,도박,보물,유령선,레이드,해전과 무역은 미구현)

                             수 많은 섬들이 구현될 예정이며 섬들마다 독자적인 스토리,연출,컨텐츠를 가진다.

                             개그.감동.호러.사랑,가족애,PVP등...'나만의 섬'(현재 미구현)을 소유 할 수도 있다.

                             대륙간 이동 정기선이 추가 되었다.


                             로아는 섬, 대륙마다 각각의 문화적 차이가 확연한 특이한 특징이 있다.

                             예시로 무협풍에서 갑자기 기계문명으로 다시 동화적인 분위기로...그런식이다.

                             따라서 다양한 장르의 BGM을 들을 수 있고 캐릭터의 개성 역시 뚜렷하다.    


           엘리트 큐브

           시련의 회랑: http://lostark.game.onstove.com/Contents/Detail3/BossRush                   

                     연마: http://lostark.game.onstove.com/News/Guide/Detail/1131

           모코코 씨앗: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268 (999개 숨겨진 씨앗)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345

              섬의 마음: http://lostark.game.onstove.com/News/Guide/Detail/1134

              뷰 포인트

              비밀 지도

숨겨진 길,장소 발견: 월드 퀘스트처럼 여러 사람이 공유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형식일 수도 있고,

                             말 그대로 그것을 발견한 사람의 눈에만 보이는 지역이 될 수도 있다.

                  호감도: http://lostark.game.onstove.com/Contents/Detail2/Affinity

    악기 연주 시스템: http://lostark.game.onstove.com/Contents/Detail/Instrument

                     두키: "보물 고블린"과 유사

          할라 할라(?)

           도박적 요소: https://youtu.be/CTAd40rV0Hs ('해상낙원 페이토' 등)


              카드 배틀: 로아에는 '더 위쳐'의 카드 게임 '궨트' 및 '와우'의'와켓몬'을 기대케 하는 미니 게임이

                             존재 합니다.

                             카드는 로스트아크 세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요,

                             모험을 하며 몬스터들 잡으면 일정 확률로 떨어지는 "몬스터 카드"를 얻거나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선물로 받을 수도 있고, 간혹 엄청나게 어려운 방법으로

                             희귀한 카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카드를 얻는 것만큼이나 가지고 있는 카드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로스트아크 세계에 흩어져있는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고,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여

                             여러 NPC와 마을에서 카드 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곳곳에 퍼져있는 수많은 카드승부사들이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50여종의 카드)



    맥주 마시기 시합: 말 그대로 마을에서 맥주 빨리 마시기 시합을 하는 미니 게임

           강화 시스템: 없음

 전리품 경매 시스템:

     트리시온 수련장: http://lostark.game.onstove.com/Contents/Detail3/TrainingSystem

        이정표 시스템: http://lostark.game.onstove.com/Contents/Detail3/ContentGuideSystem

에스더의 무기,유물장비: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270(파판14 고대무기와 유사)

엘리트 몬스터,루페온의 인장: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130




★로스트아크 개발팀의 초심과 유저들에게 보내는 메세지 (1,2차 CBT당시)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8502 


                                                            로스트아크의 슬로건

                     





*로아 연출 엿보기[스포 주의!! 한 두 편의 영상만 보시길 추천 드림]: "콘솔" 게임과의 비교는 무지+억지;;

  (PC온라인 쿼터뷰 핵엔슬러시 MMORPG 인게임 연출의 한계를 넘어 가치있는 도전이라 찬사를 받은 연출신)


    https://youtu.be/dFoIfe6pSQo  (한계를 넘어선 쿼터뷰 연출의 정점!막타의 사제(?)아만의 각성)

    https://youtu.be/bJCvDdKreVs (2차 CBT는 이걸로 종결!이번 클베 최고 명소 크라테르의 심장 하드)

    https://youtu.be/6070kHA8lpk   (영화 한 편,광기의 축제)

    https://youtu.be/6070kHA8lpk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별빛이 내리는 등대,별빛 등대의 섬) 

    https://youtu.be/t7zwOBvpW9E(흑과 백만으로 극한의 압도적 연출이?삶과 죽음의 경계 하드)
    https://youtu.be/a2eXFfXDJ0g  (엄청난 스케일!!영광의 벽)  

    https://youtu.be/cvmDjqbznA0 (왕의 무덤) 

 

  

 

*로스트아크 ARTWORKS(컴퓨터 배경화면): http://lostark.game.onstove.com/Artwork  




*로아 일러/원화: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7981 (로아 캐릭,몬스터 일러/원화1)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7982 (로아 캐릭,몬스터 일러/원화2)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11887?name=nicname&keyword=%EC%95%99%EB%93%9C%EB%A0%88%EC%98%88%EC%9A%94&sterm=9987243 (로아 풍경 일러/원화1)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8487 (로아 풍경 일러/원화2)

 



*로스트아크 :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7996 (로스트아크 룩1)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8144 (로스트아크 룩2)




*로스트아크(캐릭터/기타) 움짤: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8547 (움짤 모음1)




로아 주요 게임 정보 취합(진행中):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331('야마루컴퍼니'님)


   알아두면 좋은 모험 팁: http://lostark.game.onstove.com/News/Guide/Detail/1067


                                    이것들만 보고 시작해도 당신은 이미 로.아.인 ㅎㅎ;;  








4]로스트아크 트레일러 영상 변천사 / 매드무비 [고화질로 시청 추천]


(로아 트레일러의 특징은 대부분의 분량이 실제 리얼 인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만들어 졌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



 첫 공개 트레일러: https://youtu.be/lV0wWzDAwJU (당시 영상을 접한 유저들의 열광과 기대는 대단했었죠)

   G-STAR 트레일러: https://youtu.be/JDVTU4TLhhw

          

 * 1차 CBT 트레일러: https://youtu.be/kgpBXtKxaeA


 ▼ 2차 CBT 트레일러: https://youtu.be/y08pSUuJ8Tw (가장 최신작)

 


▼ 로스트아크 매드무비 

 

https://youtu.be/li71T54VMvY  [유튜브 "황레디"(로아 인벤 "Pd호구마")님 작품]



* 그외 로아 추천작: https://youtu.be/jiQYOpbc-z0 (버서커 콜로세움 PVP 매드무비)


* 타 게임 '매드무비' 우수작 모음: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2957










5]로스트아크 [직업 선택,추천] 관련


로아 클래스 소개(스킬 영상 포함): https://m.blog.naver.com/leewhy1227/221097031455


* 로아 공홈 클래스 소개 및 직업별 아이덴티티http://lostark.game.onstove.com/Class


* 총6개 계열 18개 이상의 직업 中  2차 CBT까지 10개가 공개됐으며 파이널 테스트 부터 먼저

  '호크아이', '기공사(소울마스터)'라는 직업이 우선 추가되어 총12개의 직업이 됩니다.

  즉,베이스가 되는 6종 캐릭터가 각각 3종류의 전직 클래스를 갖게 됩니다.

  강조할 점은 전직한 뒤에는 서로 완전히 다른 형태의 클래스가 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격투 계열의 인파이터와 배틀마스터는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사용하는 스킬, 전투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달라집니다.

  각 클래스마다 시작시 프롤로그가 다릅니다. 6개의 베이스 캐릭터는 모두 다른 스토리를 따라가게 됩니다.



* <클래스(총6개 계열 가운데 현재까지 4개 계열 구현 中)>


 - 워리어(전사) 계열  : 워로드, 버서커, 디스트로이어

 - 파이터(격투가)계열: 배틀마스터, 인파이터, 기공사(소울마스터)

 - 헌터 계열              : 데빌헌터, 블래스터, 호크아이

 - 매지션(마법사)계열: 바드, 아르카나, 서머너 



* 로아는 'PC(무료?)온라인, 쿼터뷰 시점의  핵앤슬러시를 기반으로한 대형 MMORPG' 게임입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몇몇 CBT 유저들의 재미난 표현들을 빌려 보면 "진지 하나 무겁지 않고 다재다능

   하지만 가볍지 않은 정장 구두와 캐쥬얼화의 교집합 '스니커즈'같은 게임이다", "황금 비율의 소맥" ,

   "내가 잘 알면서도 좋아하는 여러가지 맛이 잘 어울러진 고급 퓨전 요리스런 게임"같은 표현이 떠오릅니다.


   쉽게 던전 플레이 위주의 액션 게임(던파,디아 등)을 MO,와우 같은 rpg를 MMO라 구분 짓는다치면 흔히들

   쿼터뷰라는 시점 때문에 로아를 MORPG 장르로 혼동하기 쉽상이기도 합니다.

   로스트아크는 MORPG가 아닌 MO장르의 특장점을 동시에 가진 MMO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대표적인 쿼터뷰 시점 게임으론 LOL, 도타, 카오스 온라인, 스타크레프트, 워크레프트, 메이플스토리2, 리니지,

   디아블로, 히오스, 패스 오브 액자일, 울티마 온라인, 라그나로크, 드레곤에이지, 미르의 전설, 심시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디아,롤 등의 직관성, 탁월한 공간감, 심플함, 한정된 공간내에서의 효율성, 전투의 액션성, 라이트함, 편의성,

   접근성, 솔플 파밍,항구적 PVP시스템등 쿼터뷰 게임의 특장점을 접목해내야 하며 동시에 "MMORPG"의

   모험, 세계관, 다양한 컨텐츠, 유저간 커뮤니케이션, 자유도, 스케일 등도 최대한 구현해 내어야 합니다.

   정말 쉽지 않은 까다롭고 방대한 작업이며 로아만이 할수 있는 독특하고 의미 있는 시도라 할것입니다.


   쿼터뷰의 입체화, 블록버스터화, 시원한 사냥과 대규모 컨텐츠의 융합 향한 로아의 실험 그리고 도전... 

   

   '핵앤슬러시'는 특성을 동시에 가진 게임인 만큼 기존 MMORPG의 전통적 직업 개념인 탱커,힐러(사제),딜러와

   같이 파티플(최대 4인)이 시스템적으로 강요 되거나 역할별 특수 기술들이 특정 직업군에 집중돼 있는식의 

   획일적직업 구분 방식은 가급적 지양 또는 약한편 이며 구지 원하신다면 탱커(워로드),힐러(바드) 정도를 

   생각해 보실 수는 있습니다.


   게임의 특성상 대다수 캐릭터들이 다재다능 한 '하이브리드,딜러'적 성향을 가지며 '논타켓팅'형 게임이다

   보니 파일럿의 성향과 실력에 따라 캐릭터의 기능과 역할의 폭이 크게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닥딜,스킬난사형 게임은 가급적 지양하고 액션을 깔끔하게 정리해 전투의 생동감 자연스러운 액션

   구현하는 쪽의 방향성을 가진 게임입니다.

   로아는 논타겟팅 게임이면서 스킬 운영,움직임과 조작감은 'LOL'과 흡사한 경향도 보이는 게임 입니다.

   '방어력','서포터(버프)' 능력치가 높은 캐릭터 들은 현재에도 있지만 향후에도 계속 추가될거라 예상합니다.



* (PVP,PVE)직업 순위나 특성은 CBT를 거치며 계속 변하고 있고 밸런스 교정,피드백을 받는 과정이라

   오피셜 정보, 객관적 데이터가 희박한 상황이므로 가쉽성의 매우 주관적 개인 피셜이 주를 이룰 수 밖에 없음에

   유의 하시면서 로아 공홈,인벤등에서 "직업"등으로 검색해 보시면 유저들의 다양한 견해와 미공개 직업들에 대한

   희망,상상력이 가미된 미확정 썰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예)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2437 ('Seolha'님 글 "로아 18개 전체 직업 정리)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8164?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로아 캐릭터 각성기 및 움짤 모음)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2075 (로아 인벤 '달의메아'님 글 로아 직업평가)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0580?name=subject&keyword=%EC%88%9C%EC%9C%84

      (로아 인벤 '인벤충asd'님 글 로아 2차 클베 pvp 순위)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1183?name=subject&keyword=%EC%88%9C%EC%9C%84

      (로아 인벤 'Noctem'님 글 로아 딜 순위표)


  

   (▲각종 썰들을 꾸준히 양산하는 18개 직업 초창기 실루엣,일부는 구현,일부는 컨셉 수정, 변화하고 있는듯 하다.)



* 로아 직업별 PVP 관련 영상은 '유튜브', 인벤 '동영상 게시판'에서 얼마든지 찾아 보실 수 있으니 원하는 직업의

   PVP를 간접 체험해 보시길...

   (로아 PVP는 하는건 물론 뛰어난 관전 모드 시스템과 AOS겜을 연상시키는 특유의 보는 재미도 훌륭합니다.^^)

   예) https://youtu.be/WiWHnqOMsAY

        https://youtu.be/G8w31TaZL78

        https://youtu.be/EVWUp1Nu9DM













6]로스트아크 BGM 몇개...


 

https://youtu.be/vRc0U91xE9M  (두가지 버젼 中 하나)


 
https://youtu.be/n90nWNLekQA (로아의 다소 파격적인 DJ풍 클럽 음악의 비트, SWAG~~ 파뤼투나잇~)

*정지된 화면으로 계속 나오다가 59초경 부터 숨겨진 '움직이는 영상'이 잠시 등장 합니다..


 

https://youtu.be/euRzCrzKkA0 

(깊은 사연이 숨겨져 있을 것만 같은 피아노의 선율, 잔잔함 속에 느껴지는 애잔함 'Tears on the Glacier Island')


 

https://youtu.be/YqXirPNQMGg (따뜻한 봄 햇살이 생각나는 'Valse de fleurs' 꽃의 왈츠)


 

https://youtu.be/vATpr4sdLew 

(2017년 공홈 메인화면 '크리스마스' 당시 이벤트성 BGM, 유튜브 '겜창개소'님 영상)


 

https://youtu.be/qElYWYqOGwo (유튜브 '종균머식'님 영상)


 

https://youtu.be/UtlPfRzoaRA (유튜브 '종균머식'님 영상)

 

 

https://youtu.be/xZqkusQAwj4

1차 CBT 로그인 테마 (유튜브 'Vagnus'님 영상):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BGM. 로아 특유의 분위기...)


 

https://youtu.be/u2xZ6O76KCQ

(남겨진 바람의 절벽-아만 각성씬 테마곡(곡명:테마 오브 플레체), 2:54~4:35 구간, 유튜브 "도타치"님 영상)


 

https://youtu.be/-hMyJtX28uE ('크라테르의 심장' 던전 락버전 BGM, 8:45~10:05,32:32~35:30구간) 


 

▼그외 추천 BGM



* 취향 저격, 듣기 좋은 로스트아크 속 BGM 모음:  https://youtu.be/IJ9R87XYzPg


* 더뮤지션 Sailing The Dream(로스트아크 OST)[격렬하게] 올퍼펙트 영상: https://youtu.be/66NRNercO6Y








                       

로아는 스마일게이트 RPG에서 자체 제작,운영하는 첫 작품입니다.(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운영 협력)

    스마게의 "" 운영 과정의 실패와 성공을 거울 삼아 모범적인 운영과 소통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PS.스마게는 권 회장이 스마일게이트 그룹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주주,

투자자로 부터 자유로운 편입니다.(반면, RPG를 운영하고 있는 타 게임사,퍼블리셔와 그들 고객,투자자들의 '견제의

대상'으로서 '쉴드 부대','여론 몰이',"언플"들이 적을수 밖에 없는 구조는 공격에 취약한 단점으로 작용할 때도

있습니다;;)


대표적 언플의 예를 하나만 든다면 소울워커의 운영 주체가 유통사 스마게였다가 손 때고 개발사 라이언게임즈로 넘어 갔다더라...

자금 지원을 빌미로 운영 주체가 다시 스마게로 바뀔 수도 있다더라...등인데

소울워커 운영 초기에 상황이 안좋을때는 스마게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다 상황이 바뀌니 갑자기 근거 없이 운영 주체를

바꿔 버리는 루머를 퍼트림.

과거에도 스마일게이트가 운영권을 쥐고 있었고 현재도 스마일게이트가 운영 하는데 말이죠.  

엄밀히 말해 계열사의 차이는 있으나 큰 범주에서 스마게가 '소울워커'의 한국, 동남아시아, 남아메리카 지역 퍼블리싱을 맏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소울워커]스마일게이트 운영 근황: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24730


※스마일게이트에 관해 혹시 더 궁금 하신분들은: http://www.inven.co.kr/board/webzine/4730/7520/

                   



                




Lv73
미스터사탄
42%
 
경험치
195,549
베니
351
이니
104,405
  • 명성치2328
  • 제니245
  • 9
  • 5
  • 5
  • 2
  • 5
  • 4
  • 5
  • 1
  • 5
  • 3

                              
Mr.사탄의 LOSTARK 모험기 클릭!(준비中)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마켓인벤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349      [기타]  2차 클베 기준 아크 외양, 설명 및 획..  [9] 옥수수귀염차 04-13  1174 12
    345      [기타]  [협동]모코코씨앗 위치 정보  [72] 야마루컴퍼니 03-18  1092 9
    337      [전투]   [난이도실화?]타워 오브 쉐도우 50층 ..  [10] 달의메아 11-02  3299 0
    335      [기타]   로아 총정리(컴사양,최적화,리뷰,컨텐츠,..  [6] 미스터사탄 10-22  11069 22
    333      [캐릭터]  2차 CBT 워로드 정보  [6] 언중1 10-17  3116 12
    331      [기타]  [잠수中]정보 취합중...  [24] 야마루컴퍼니 10-16  3370 16
    330      [캐릭터]  [움짤]인파이터 스킬 트라이포드  [16] Fistlet 10-06  3046 39
    326      [캐릭터]  바드 스킬, 트라이포드 [3] Fornax 09-30  1987 16
    325      [캐릭터]  ★로아 클베 일정  [25] 사랑하는사랑 09-28  7955 19
    324      [기타]  비밀의 방 공략(2) ─루테란 서부, 동..  [6] 편의점해태 09-28  1375 23
    322      [캐릭터]  데빌헌터1위 2차cbt PVP용 스킬트..  [5] 시프왕칼빵 09-27  1456 4
    321      [캐릭터]  데빌헌터1위 2차cbt 사냥용 스킬트리..  [11] 시프왕칼빵 09-27  1360 9
    318      [기타]  비밀의 방 공략(1) ─아르테미스, 유디..  [5] 편의점해태 09-27  1010 19
    317      [캐릭터]  아르카나 스킬리뷰 (PVP 위주) [19] windway 09-26  1352 0
    316      [캐릭터]  [서머너] 스킬 이팩트&정보 모음(데이..  [9] 뽀피입 09-26  2408 19
    315      [스킬]  [데빌헌터 2차]스킬, 티어 설명본  [14] 야마루컴퍼니 09-25  1687 20
    313      [기타]   항해지도(업데이트.17928)  [23] 젯블랙 09-25  4784 50
    312      [캐릭터]  로스트아크 중요팁 아쉬운점 [13] 나는누구이가 09-25  2961 1
    311      [기타]   로스트 아크 ost [12] 이하얌 09-25  1215 14
    310      [기타]  비밀의 방 찾기 예고 및 짤막한 팁및 소.. [10] 편의점해태 09-25  1292 18
    308      [기타]   어빌리티 종류  [27] 천하수 09-25  8222 70
    306      [기타]  [호감도]베아트리스 호감도 신뢰보상 & ..  [5] 연파금오후 09-25  1801 0
    304      [캐릭터]  베아트리스 호감도 아이템 [5] 충커벨 09-24  1214 1
    303      [캐릭터]  슈테른 샤샤 호감도 아이템 (보상: 세.. [1] 흑타락 09-24  1209 0
    301      [스킬]  디스트로이어 스킬 Tip  [1] 크류님 09-24  914 0
    300      [기타]  타워 50층은 3분안에 깨셔야 합니다.       Kinaiju 09-24  1451 0
    299      [기타]  던전 전투개미 둥지 모모코 씨앗 위치  [2] 이뮬리시아덴 09-24  544 0
    297      [캐릭터]   50층 클리어 영상 [1] 달의메아 09-24  1316 0
    296      [캐릭터]   아르카나 황제카드 이펙트 및 데미지 참.. [9] 넥톤 09-24  1593 3
    295      [기타]  [배] 프뉴마 정보  [1] Bounty 09-24  962 0
    294      [기타]  잠자는 노래의 섬 요정 위치  [1] 우울한버팔로 09-24  754 4
    293      [캐릭터]  3차 클베 컨텐츠 예고  [4] qnapv 09-24  2119 1
    292      [캐릭터]  [호감도] 비비안(실리안) 호감도 아이..  [3] 버섯짱쌤 09-24  1324 9
    291      [캐릭터]   2CBT 최강 무기! 유물 2단계 착용..  [10] 레어닉헌터 09-24  3082 4
    290      [기타]  토토피아 실종사건 코코의 흔적 찾기  [1] 우울한버팔로 09-24  427 0
    289      [기타]  레이드er를 위한 모든보스 필수숙지패턴 ..  [8] 크로ms2 09-24  1557 5
    288      [캐릭터]  긴급기상 정보 [3] 짝사랑은쓰려 09-24  931 0
    286      [캐릭터]  실리안 비비안 우호도 링크 되있습니다.  [11] 짝사랑은쓰려 09-24  1084 0
    284      [기타]  2차 클베 게임패드 문제점      oOBoAOo 09-24  405 0
    283      [캐릭터]  우호도 관련입니다. [6] 하비키 09-24  1123 0
    282      [캐릭터]  CBT 3차 컨텐츠 예고!  [5] 윈스턴 09-24  4781 1
    281      [기타]   [스포주의] 메투스 제도(베르너의 대저택..  [5] 이하얌 09-24  1394 3
    280      [스킬]   생활스킬 빠르게 올리기 [6] 사별삼일 09-24  1149 3
    279      [캐릭터]  실리안 놀다온 우호도 글 쓴 사람입니다..  [6] 하비키 09-24  1276 0
    278      [기타]  포르페 섬 모코코씨앗 위치, 획득방법  [2] 유키 09-24  468 0
    276      [캐릭터]  315 던전 그림자 미궁 공략  [1] 백금루 09-24  1118 4
    275      [기타]   수렵으로 생활레벨 빨리 올리는법과 배틀회..  [7] Codegears 09-23  2018 32
    274      [캐릭터]  50층 50퍼 이하 패턴  [3] 유난 09-23  1025 0
    272      [전투]   격투가 엑박원패드 플레이 영상 및 간단한.. [3] 마르디엔 09-23  679 0
    271      [캐릭터]  임시점검때 잠시 항해와 그외 짤팁 [1] ㅁㅈ134213 09-23  818 0
     1  2  3  4  5  6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