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파이터가 시너지가 없어서 

레이드 파티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조금 있었는데 

이번에 시너지 버프가 생기면서

새로운 레이드 트리를 짜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시너지가 생긴 스킬이 맹호격,파쇄의강타,회심의 일격

이렇게 세가지가 있는데 세가지 전부 자신과 파티원이 

몬스터에게 5%의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들어가게 해주는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서로 중첩이 불가능하며 같은 효과를

디버프가 끝나기전에 넣었을시에 유지시간이 6초대로

다시 들어가기만 합니다 (5%->10% 뎀증X , 5% 시간유지O)


이번 패치에서 호크아이도 똑같이 6초 5% 시너지가 생기게 됐는데

호크와 같이 파티를해서 서로 시너지를 넣을 경우에는 중첩이 가능합니다

공팟 호서인으로만 거진 다녔는데 호크아이와는 결혼각이 나오네요

뎀증 5% ->10% O


위에 세가지 스킬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시너지 효과

스킬트리는 맹호격 인데요, 일단 나머지 두 스킬중

회심은 기본 쿨타임이 20초라 6초 시너지 효과가 매우 좋지 않으며

파쇄는 맹호격과 쿨타임이 동일하고 7을 찍었을 시에 충격수급량도

같지만 콤보 스킬 이기 때문에 스킬모션이 맹호격보다 더 깁니다

위 시너지 세개 스킬을 다 찍어보고 실험 해봤는데 결론은

맹호격을 찍어주는게 가장 좋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제가 짠 스킬트리는 충격각인이 없어도 충분히 돌릴 수 있는

4/4 트리로 시너지도 챙기며 각인서를 2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킬 필요포인트 284

전진의 일격4 - 탁월한 기동성or공격준비

맹호격7 - 몬스터제압 (시너지), 집중

용의강림10 - 기동성, 화신, 대파괴

철포난격10 - 넘치는힘,빠른준비,진격강화

심판10 - 급소타격, 즉시파괴, 진정한심판

일망타진10 - 신속,광인,보강된타격

죽음의선고7 - 빠른준비,단일타격

회심의일격10 - 빠른준비,인대파열,통달


전진은 공증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맹호격의 버프로 인해서

접근과 생존에 용이하게 기동성을 주었습니다

공증과 맹호격 같이 사용하면 버프에 신경쓰게 돼서 

오히려 다른 스킬이 놀고 있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맹호격은 위에 설명드린 대로 시너지중 가장 좋아 채택했고

집중을 찍음으로써 부족한 충격을 매꾸기 위해 찍었고


용강 10개는 남는 스포에서 맹호M, 죽선M등

 여러선택지가 있는데 아직까진 맹호M의 효율이 

그렇게 크지않은거 같고 죽선은 7개를 찍었을때 

효율이 너무 좋기 때문에 용강 10개를 채택하게 됐습니다


철포난격은 난타연권을 대체로 할 수 있는데

철포난격은 쿨타임 10초 충격 30 생성

난타연권은 쿨타임 16초 충격 20 생성


난타는 홀딩 긴 모션, 피격시 캔슬, 똥꼬에 들어가는 판정

철포는 짧은모션+쿨타임, 그리고 멀리서도 근접하며 딜할 수 있는

여러 장점이 있어서 난타보다는 철포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그외에 일망M,회심M,죽선7,심판M은 거진 다 알고 계실텐데요

심판은 신속에 따라 급소타격 or 재빠른 손놀림으로 택하시고

무식한타격 or 즉시파괴 어떤걸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충각 2단계부터는 맹호를 채용한 3/5트리도 연구해 볼만하지만

개인적으로 충각을 빼고 각인 효과 두개를 보는게

가장 큰 이점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