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2주차 유물풀셋 호크입니다.

주간을 공략하시는분들... 또는 용병을구해서 다니는분들 모두 포함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것 알고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주간레이드 입장권을 20개 넘게 소모하였고, 클리어도 많이했으며 길드원들도와준다고 515가 있는파티도

정말많이 간것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다닌 모든것들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마음에 글을씁니다.

참고로 이글은 호크게시판에만 올리려고하다가 쓰고보니 다른직업군에도 전부 적용되는 이야기가 많아서

팁게에도 올립니다. 딱히 팁이 아닌것 같다고 느끼시면 자삭하겠습니다.(호크기준에서 작성된글입니다.)

1. 주간레이드 도전(518~520)

템렙이 518 이하이신거라면 무조건 용병팟을구하던 아크로 연마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설계자체가 515가 갔을떄 절대적으로 못깨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깨는 분들이 있을순 있겠죠... 적어도 제가 지금까지 하면서 본적은 없습니다. 더군다나 호크515라면 더더욱..

자 일단 도전하는 입장에선 할수있는걸 모든것을 전부 다해야합니다.

템렙은 기본이구요. 원한 1, 원한 2 당연합니다. 무조건하셔야해요.

원한1을 끼신거라면 중갑착용이나 안정된 상태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데카로 끝나는경우는 드뭅니다.

오로지 딜량. 그게 가장중요합니다.

2. 추가피해룬

정말 간곡히 말하건데 일단은 무조건 야수추가피해룬이 높아야합니다.

트라이에서 515를 넘으신분이라면 적어도 데카를 전부 소모해서 못깨는경우는 정말 드뭅니다.

모든파티 언제나 딜부족으로 못꺠는게 가장많았구요.

길드에서 515친구들을 도와주러 갈때도 딜부족이 정말많았습니다.

이번주를 예를들어서 혹헬 쌍레기를 많이 도와줬었는데.

정말 많이차이가 납니다.

야수추가피해룬이 있는것과 없는것은 체감상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계산기를 아무리 두드리고 두드려도 나오는건 무조건 있는게 좋다입니다.

성능이 좋으면 인식이 따라가듯 성능이 좋기때문에 모든 룬을 파랑파랑으로 바꾸는게 된것입니다.

제 경험을 예로 들자면 6빨증 2파랑 에서 주간레이드를 도와줬을때 딜부족으로 실패했었습니다.

4파증 4빨증으로 바꾼뒤로 딜부족으로 실패한경우는 조합이 잘못되어 있을경우 제외하곤 없었습니다.(서머너 호크 데헌)

제 경험이고 잘못된게 있을수 있습니다만...이번주 혹헬 쌍레기, 용크 요호 헬가

다음주 칼벤을 제외한 모든보스가 야수추가피해룬으로 넘어가는걸 생각하면...

정말 최소한으로 24~30까진 맞춰야 딜부족은 없을것같네요.

3. 조합의 중요성

많은분들이 조합을 생각보다 단순하게 짜는걸 봤습니다.

어 저 직업은 셋팅이좋네? 비선호 직업군이라 좀;

이런걸 뜻하는게아닙니다.

세부적으로 나눠야 할것들이 있는데

방깍 , 치명 , 치피등 다양한캐릭에 다양한 시너지가 존재합니다.

거기서 가장중요한것은 방깍이 겹치지않는 조합을 짜는게 중요합니다.

현재 방깍을 가진 대표적인 직업군은 블래스터 서머너 데빌헌터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배마 정도가 있습니다.

주간레이드에서 가장많은 딜지분을 차지하는건 특정 구간에 바드의 버블과 함께 모든 딜을 집중하는구간인데요

거기서 위에 직군의 방깍은 반드시 들어가야합니다.

블래스터(30%) 데빌헌터(40%) 를 거의 상시로 유지가 가능하며

서머너같은경우 30%의 방깍과 60%방깍이 존재합니다.

워로드같은경우 넬라공증20 증함40 배쉬방깍30으로 30프로의 방깍과 수치상 60퍼의 증뎀을 가져올수가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가 가장 난해한데 60프로의 높은 방깍이 존재하지만 1분쿨 6초지속이라는 절망적인 가성비가있고,

24초쿨에 50프로의 확률로 걸리는 30프로의 방깍이 존재합니다.(지속5초)

배마도 방깍으론 24초쿨에 5초지속 30프로의 방깍이 존재합니다만 치명버프가 넘사이므로 일단넘어가겠습니다.

자 조합을짜실때 위에 6직업중 한직업군은 반드시 같이가야합니다.

그렇다면 조합자체가 호크 바드 (6) (나머지) 가 되겠네요.

나머지 시너지같은경우는 치피의 버서커 5퍼동지 인파 15퍼치명확률 아르카나 공증의 기공이 남겠네요.

호크가 고를수 있는 가장 좋은선택지는 호크 바드 (6직업군중 한명) (4직업군중 한명) 이 되는겁니다.

직업빨이란게...너무 극심해서 저희가 골라갈수 있는 상황이 나올지 안나올지는모르겠지만

주간클을 위해서 또는 노력하는분들이라면 적어도 2방깍직업군(데헌 + 서머너 or 데헌 + 블레)은 기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극단적인 예시이겠지만 5퍼라도 시너지라면 시너지니 조합을 맞춰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로드는 방깍과 더불어 60%공증이 있으므로 모든 조합과 잘어울린다고 생각이드네요.

또한 배마는 방깍이 있지만 치명을 올려주는역할이 더욱 크기때문에 어느조합에 들어가도 1인분 그이상입니다.

4. 배틀아이템 사용처

아드 화염 말만들어도 쌔보이는 이 마법의 도구는 던져야하는 타이밍, 그리고 던져야하는 보스가 있습니다.

이번주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대다수의 도전은 혹헬 쌍레기를 먼저 시작합니다. 그럼 쌍레기와 혹헬 어떤보스를 잡을때 화염 아드를 던져야하는지.

그 타이밍은 어떤타이밍인지를 잘 설정해줘야합니다.

일단 빙레기는 반드시 던져줘야하는 보스중 하나입니다.

빙속성으로 화속에 대한약함과 잦은 위치변환(패턴중 작은점프와 큰점프 백스탭브레스 돌진등)으로 가장 많은 딜로스가 요구됩니다.

무력화직후 기상기의 존재때문에 오랫동안 그자리에서 유지되므로 최적의 아드 화염이 필요한보스라고 생각이듭니다.

어레기같은경우 패턴을 전부 숙지할시엔 구석에서 딜로스자체가 없는 수준으로 계속 넣을수있는 보스중 하나입니다.

동일 시간을 어레기와 빙레기를 때렸을때 어레기를 훨씬 많이 팰수있으므로 딜로스자체가 적은 이 보스는 아드화염에

적합하지않습니다. 또 무력화 직후 백스탭후 브레스가 거의 고정으로 나오기때문에 이 보스에게 무력화때 딜을몰아

아드화염을 던져 버리면 높은확률로 백스탭 브레스로 풀 화염병을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이있습니다. 아끼는걸 추천드립니다.

혹헬같은경우 1페에서 2페로 진화하는건 피통이 일정수준 이하가 되면 자동적으로 진행되며

2페에서 1그로기 2그로기 3그로기(폭팔 후 3페) -> 3페에서 무력화를 터지면 도망 이라는 루트가 정석입니다.

조합이 무력화가 부족하지 않은 조합이라면 1그로기때 3버블과함께 아드 화염을 던지고 무력화를 시켜주시면

3페 무력화 터지기 전에 바드님 3버블이 완성됩니다. (3그로기떄 바드님각성으로 인한 1버블) 만약 안되도

적어도 2.8~9버블 까지 모으니 3페 무력화타이밍을 모으기 전까진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그후 무력터지면 아드화염을 던져서 도망전에 잡는것이 베스트라고 생각이 듭니다.

즉 풀어쓰자면 어레기는 딜로스가 적은보스 ->아드화염으로 빨리잡을필요가 없는보스

빙레기는 같은시간대비 딜로스가 심한보스 ->아드화염으로 빠르게 잡으면 좋은보스

혹헬도 위와 마찬가지로 이해하시면 편하실거고

혹헬을 2개던져서 빠르게 잡는걸 왜 추천드리는지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5. 도망과 합방

가장많이 생각하시는게 합방이 없었으면 꺴다.

이거이실텐데

이번주 혹헬과 쌍레기를 예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혹헬과 빙레기 혹은 어레기가 겹쳐있을경우

일단 혹헬은 위에 올라가있으며 그 근처로 가야만 내려오는 특이한 보스입니다.

고로 비교적 멀리서 어그로를 끌수있는 레기오로스들은 쉽게 어그로가 끌려서 유인이 쉽습니다.

신호탄을 던진후 겹쳐있다면 레기오로스를 빼내와서 아래쪽이던 통로쪽이던 유인후 잡는것이 베스트이며

레기오로스가 도망갔다면 그뒤 혹헬을 바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혹헬은 3페 무력화후 2찍기 도망이라는 루트를 선택하는데 여기서 혹헬에게 아드화염을 2개 소모하면 거진 도망전에 잡습니다.

아드 화염은 딜이 정해져 있는 편이라고 생각하시면편할텐데 합방으로인한 시간낭비를 최소화하기위해서

혹헬을 위에말한타이밍에 2번던져서 빠르게 잡아주시면 합방의 가능성을 낮추고 시간절약을 할수가있으므로

그시간만큼 딜을 더 넣을수가있습니다.

2) 쌍레기가 겹쳐있는 경우

난해하고 힘들수도있겠지만 최선은 한명이 가서 하나의 어그로를 끌어오는게 베스트입니다.

쌍레기중 어레기가 인식범위가 좀더 넓으므로 숙련된 분들이라면 어레기만 어그로를 끌어서 빼내주실겁니다.

팁을드리자면 신호탄을 쓴뒤 맵을켜놓고 어그로를 확인하면서 끌어오는게 매우좋습니다.

만약 두명이 전부 끌렸다면 맥시멈까지 뺸뒤에 쌍레기중 하나가 리셋되면 나머지를 패는겁니다.

가령 빙레기가 리셋되고 어레기를 패고있는 와중에 어레기가 리셋이 된다면

빙레기와 가까우신분이 어레기가 돌아가는와중에 어그로를 끌어서 빼내오셔야합니다.

빠르게 하셔야 어레기가 돌아간후에 어그로를 안먹을수있으며 가장 까다로운 경우입니다.

6.배틀템의 선택

트라이팟기준 바드는 정가 각성약 화염병 신호탄(화염병보다 강특이 좋다는의견도 있습니다. 선택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딜러기준 정가 아드로핀 화염병 +@

고정입니다. 다른선택지는 거의 존재하지않습니다. 3명중 한명정도 신호탄을 더들어주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딜이부족하다면 신호탄을 바드만들어주고 나머지는 딜증가에 도움이되는 물약을 선호해주시면됩니다.

혹헬같은경우 몰아치는 천둥물약도 굉장히 효율이 좋은편입니다.

이번주 혹헬같은경우 +@에 강력치명 강력특화 몰아치는 천둥물약을 추천드립니다.

7.합

많은분들이 디코하면서 입다물고 하시는경우가 많은걸로압니다만

가장 중요한건 버프를 줄때의 알려줌이 좀 많이 중요합니다.

아르카나와 바드같은경우 아르카나 리턴(치명15퍼)과 바드의 천상(치명15퍼 치피50)이 쿨이 비슷하므로

버프를 몰아서 같이 사용할경우 치명30퍼 치피50프로가 증가합니다.

디코를 많이하실텐데 바드가 천상쓸때마다 '치명' 한마디만 계속해주셔도 아르카나가 '리턴' 을 같이 쓸수가 있다는뜻이고

더욱 좋은효과를 낼수있는게 핵심입니다. 또한 버서커도 레더(치피50)를 바드가 오더함에 있어서 같이 넣어줄수 있으니

다들 디코하실때 세세한거까지 다 말씀해주시면 더더욱 딜량을 상승시킬수있을겁니다.




끝으로 바드님들이 각성약 타이밍을 잘 못잡는분들이 많은것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제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1) 시작하자마자 빙레기를 잡는 상황이 됬을때 첫그로기후 바로 각성약 3버블

2) 3버블을 사용한 후 위에서 말한 타이밍이 되었을때(빙레기 무력화 혹헬1그로기 혹헬 3페무력화직후)

p.s 다들 첫클에 4증표 먹으시길 바랍니다.

이게임에서 가장 잔인한게 주간 첫클때 3증표 0연마악세를 먹어서 진짜 막막한 길드원이있습니다...

제발 여러분은 운이좋아서 4증표를 드시고 한번에 무기를 뽑을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