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비슷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이게 좋더라구요. 저의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제 스킬중에 지적해주실 분들은 해주시고, 이게 더 좋지않냐~ 저게 더 좋지않냐 훈수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기공사를 잘 모르지만, 스킬을 분석할 시간이 되서 해본거라 좋은 의견있으면 남겨주세요.


기공사 스킬 위에서부터 써내려가겠습니다. 스킬포인트는 272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순서는 맨 아래있어요.)




------------------------------------------------------------------------------------------------------------



무공탄10 2-3-2


제가 많이 쓰는 무공탄트리입니다. 최대의 장점
3초 마다 쉴새없이 딜 2~6천 씩 넣을 수 있어서 레이드에서 많이 좋습니다.

허수아비 실험결과 : 2500 크리x




무공탄10 2-2-1


무공탄을 두개를 돌려씁니다. 제 개인적으로 추천드릴 트라이포드는 윗 무공탄입니다.
이 무공탄은 컨트롤과 운이 좋아야 쓸만합니다. (항상 보스패턴 숙지 후 안전한 타이밍때)

실험결과 확실히 지속딜 말고 한방딜을 쓰고싶으신분들이나 좀 더 빡세게 컨트롤 하고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허수아비 실험결과 : 5500 크리x





파쇄장7 3-1


파쇄장입니다. 메인스킬을 쓰기전에 거는 버프입니다. 1차 트라이포드 2m거리 증가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왜 공속을 넣었냐면 일단 빠르게 버프를 걸어줘야 한다고 생각했으므로 공속을 넣었습니다. 큰 이유 없어요.

그냥 써도 회피기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기공사는 무조건 딜러! 아니 기공사는 버프딜러! 라고 하기엔 애매한거 같습니다. 섞은거 같음

제 생각이지만 보스가 무력화거나 딜 넣는 타이밍이 왔을때는 기공사의 짧은버프만큼

큰 시너지를 내는 캐릭이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회선격추7 3-1


왜 이건 공속 안넣고 이동거리 넣음 ? (맨 아랫글 스킬쓰는 순서 참고)

이것도 버프라서 넣었습니다. 탄지공,벽력장,여래신장,회선격추 중에 골랐습니다.

딜도 좋고 무력화도 있고 백어택에 팀 버프에 관통까지 그냥 완벽합니다. 추천드립니다.



순보7 3-2


순보4 찍었다면 탁월한 기동성 / 순보7까지찍으셨다면 끊임없는 열정 , 탁월한 기동성 둘중 하나 추천드립니다.

길게 쓰려다가 지웁니다. 팩트만 조질게요. 전장의 격노3번써야 30퍼 중첩인데 3번쓸때 금강선공3단계아니면 기력 모자를수있습니다. 딜 타이밍도 많이 놓칩니다.

일단 순보는 회피기로 자주씁니다. 회피하다 맞을 수 있죠 ? 맞으면 아프죠?

그래서 미끄러운갑옷 받는피해30퍼 감소를 찍었습니다. 그냥 좋아요. 써보세요 체감됩니다.




번천장10 3-3-2


이 번천장이랑 풍뢰일광포 두개 고민 엄청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못가서 번천장으로 갔습니다. 왜냐

번천장은 일단 무력화 중, 백어택가능입니다. 그리고 허수아비 크리없이 두개의 스킬을 실험한 결과

데미지 500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풍뢰가 더 높음)하지만 관통 붙어있는 풍뢰쓸빠엔 레이드에선 무력화가 더 쓸모있다는걸 몸소 느낀후에 풍뢰를 과감히 버리고 번천장을 선택했습니다. 무력화 甲甲甲甲甲



낙영장7 1-3


무력화 중상 / 백어택 가능 / 관통레벨2 말이필요없습니다. 10찍어서 무도가의육감을 썼었는데 나중에 스킬포인트퀘스트가 많이 알려지고 스킬을 더 레벨업할 수 있다면 요놈먼저 10찍을겁니다. 그만큼 효율이 좋아요. 짱짱

1차 트라이포드 기밀한공격찍으셔도 상관없어요.(생명력50퍼이하인 적에게 공격시 20%피해증가 적중시 3초간 20%뎀증)

하지만 적체력이 50프로 이상일땐 쓸모가없어서 기공관리도 할겸 인내강화 찍었습니다. 취향존중입니다.






난화격10 1-2-2


개인적인 생각으로 기공사의 꽃 난화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맨 아랫글 스킬순서 참고)

공격강화로 20%챙겼고 속전속결 백어택을 하기위해 후회없는 공격으로 찍었고 잔상공격으로 뎀증100%챙겼습니다.

뎀지 뽕맛오짐



내공방출10 2-2-2


이 스킬이 약간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저의 스킬은 내 스킬공격력버프도 챙기고 파티원들의 스킬공격력버프도 챙기는 기공사입니다.)

저는 내공방출강화랑 전장의격노 두개 섞어서 씁니다. 파티들어가서 먼저 물어보세요.

'혹시 버프드릴때 받는피해50%감소 드릴까요 아니면 뎀증30%랑 받는피해20% 감소 드릴까요 ?'
대부분 받는피해50%감소 달라고하더라구요. 저만의 의견입니다.<<<<<< 오해x

고정파티가 뭐 컨트롤이 박살난다 여기파티는 보스한테 맞지도 않는다 그러면 뎀증30% 찍고 가시는게 훨씬 이득이겠죠?

내공방출이랑 순보랑 중첩안됨 !!













스킬 쓰는 순서



제가 쓰는 딜사이클 순서입니다. (일단 저는 무조건 백어택으로만 조집니다.)


1. 회선격추 처음에 탁월한 행동 트라이포드로 1m 거리증가로인해서 어느정도 거리감이 있으신분이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보스에게 다가갈수있음 그리고 뎀증4초 (무력화 중)


2. 파쇄장 뎀증3초 회선격추쓰고 파쇄장쓰면 둘이 남은초가 비슷함

 

3. 난화격으로 데미지뽕맛보고 (무력화 하)


4. 낙영장으로 마무리 (무력화 중상)


5. 회피하기전에 번천장으로 뒷걸음질 한번 냅다해주고 (무력화 하) <<<여기서 회선격추,파쇄장 버프끝~


6. 회피기써서 일단 도망쳐나온 후에 (스페이스바 , 순보)


7. 무공탄으로 깔끔한 마무으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