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바탕으로 스킬 1~3개로 짤라서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창술사는 베기, 찌르기 2개의 스탠스를 교체해가며 싸우는 캐릭이며, 각 스킬을 쓸 때마다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찌르기




20초 쿨타임.

일시적으로 체력의 140% 의 보호막이 생기며, 몬스터의 공격에 의해 보호막도 줄어들지 않습니다.
(게이지 상으로는 60%지만, 수치를 확대해서 보면 140% 입니다.)

워로드의 카스와 유사한 반격기 스킬로 보입니다.






24초 쿨타임.

중거리 찌르기 스킬이며, 선딜레이가 있어 보입니다.

2번째 GIF는 빠르게 자르지 못해 다음 스킬이 같이 보이네요.




22초 쿨타임.

한 스킬입니다.
도약해서 내려찍기 -> 하늘에서 창이 떨어져 내려찍기 로 이루어져 언뜻 콤보스킬로 보이지만,

스킬창을 보면 콤보 스킬을 뜻하는 '>>' 표시가 없습니다.

따라서 스킬 시전시간이 상당히 긴 스킬로 볼 수 있습니다.




베기

아래 움짤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베기 스킬들은 대체로 시전시간이 상당히 짧습니다.




10초. 20초. 쿨타임 스킬 2개의 연계입니다.

10초 쿨 스킬은 앞으로 가서 때리고 뒤로 빠집니다. 데빌헌터의 데스파이어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지속시간이 짧습니다.

20초 쿨 스킬은 전방으로 검풍을 날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20초 스킬을 쓰는 동시에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검풍 이펙트가 생성되는 것으로 보아, 10초 스킬이 치고 빠지면 그 자리에 늦게 검풍이 생성되는 것으로 추측되기도 합니다.




평타와 2가지 스킬의 연계입니다.

9초. 10초 쿨타임 스킬 2가지입니다.

9초 쿨 스킬은 콤보형 스킬이며, 3번 깜빡이는 것으로 보아 3콤보까지 연속 공격이 됩니다.

10초 스킬은 백덤블링 + 발차기로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PVP에서 상대를 눕히기에 좋아 보이네요.




16초. 14초 쿨타임의 스킬 2가지 입니다.

16초 스킬은 올려베기로 적을 공중에 띄웁니다. 위의 10초 스킬과 마찬가지로 PVP에서 적을 눕히는 용도로 사용될듯합니다.

14초 스킬은 디트의 '점핑스매쉬' 스킬 처럼 공중에서 회전하며 내려찍는 공격을 하지만, 회전이 매우 빠릅니다.





10초. 10초 스킬입니다.

앞의 스킬은 8초로 보이지만 쿨타임이 일부 깎여있는 것으로 보아 본래 쿨타임은 10초로 보입니다.

두 스킬 모두 버서커의 오러블레이드와 유사하지만, 공격 횟수가 훨씬 많고 딜레이는 더 짧습니다.





3가지 스킬의 연계입니다.

10초. 16초. 16초. 쿨타임을 가집니다.

10초 스킬은 콤보스킬이며, 위의 9초 콤보 스킬과 비슷해보이지만 스킬 아이콘이 다릅니다.

16초 스킬 2개가 동시에 시전되며 올려베기가 끝나는 동시에 회오리가 생성됩니다.

하나는 올려베기, 하나는 회오리 생성 스킬로 보입니다.




16초로 뜨지만 쿨타임이 깎여 있습니다. 기본 쿨타임은 18~20초로 보입니다.

스킬 사용시 순식간에 이동하는 것으로 보이며, 4타의 공격을 가하는 콤보 스킬입니다.

이동기로도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23초 쿨타임의 스킬입니다.

선딜레이가 길며 창에서 화염 용이 나와 주변 적들을 공격합니다.

한 방향의 적들만 나오지만, 주위 전체 타격으로 보입니다.




12초. 10초 쿨타임 스킬의 연계입니다.

12초 스킬은 인파이터의 순간타격 처럼 짧은 선딜로 기절 상태이상을 줍니다.
영상을 보면 공중에 띄워져 있는 동안 계속 기절이 걸려있는데 최소 5초 이상 기절을 거는 것으로 보입니다.

10초 쿨타임 스킬은 위에서 보여드렸던 백덤블링 + 발차기로 공중에 띄우는 스킬입니다.

아이덴티티 게이지 위에 스페이스 회피기의 쿨타임이 나오는데 배틀마스터와 동일한 6초 회피기입니다.
(5초인줄 알았는데 6초라고 하네요.)




14초. 15초. 16초. 쿨타임 스킬입니다.

14초 스킬은 창을 빠르게 돌리면서 연속 공격을 가하며 공격합니다.

15초 스킬은 대각선으로 내려베기 4번을 하는 스킬입니다.

16초 스킬은 앞서 언급드렸던 올려베기 스킬입니다.




20초 쿨타임의 스킬입니다.

전방으로 회오리를 날립니다. 사거리가 길고, 범위 또한 넓습니다.




마지막 각성기 입니다.

공중으로 도약하여 목표한 지점에 투창을 합니다.

1차적으로 목표한 지점에 빛기둥이 생기며,

2차적으로 창술사가 투창을 하여 광역데미지를 줍니다.

회오리는 디트 스킬이라고 합니다.




스킬을 보다 보면, 쿨타임 게이지가 일부 줄어있는 스킬들이 여럿 있었는데

ex) 16초로 뜨지만 쿨타임이 깎여 있습니다. 기본 쿨타임은 18~20초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추측하건데 아이덴티티를 추측하건데,

아이덴티티 게이지 3칸이 충전될 때마다 1칸 일때는 쿨타임 2초 감소, 2칸일 때는 3초 감소 등의 쿨감 효과가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추측도 듭니다.



이상으로, 영상에 나온 창술사의 모든 스킬들을 정리, 분석해보았습니다.

빠른 공속과 연계기, 찌르기/베기 스탠스 스왑으로 보아 아르카나/데헌 과 같은 높은 딜량의 직업군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정보는 출시된 다음에야 알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