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팟에 다들 뚜벅이라 드리블이 애매하다, 공팟 드리블러가 맘에들지 않는데 난 뚜벅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 그외 드리블러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적습니다.

스크롤 내리기도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첫문단에 요약

1.2연속 점프의 첫번째 점프는 걸어서 피하기가 가능하지만 두번째 점프는 이동기나 스페이스가 아닌 이상 못피한다.

2.2번째 황금뇌운을 줄때 위장 로브가 쿨이라 미리 쓰고 있지 않는이상 어그로에게 점프한다.(걸어서 안피해질때가 있으므로 스페이스를 남겨두자)

3.구슬은 못피하겠으면 앞으로 가서 맞는다.(체감상 빽무빙을하면 70%는 피하는것 같다)

4. 꼬리치기가 레이저로 변하기 때문에 꼬리근처에 가지않는다.(번개를 맞춘 후 다시 어그로를 끌때 유의)



대표적 패턴별 움짤과 설명.
*원기옥(?) 같은 맞으면 이상한 패턴은 생략
블래스터 기준으로 작성 그외 이동기가 다수인 직업군은 센스것 피하자
2연 점프를 상정하고 첫점프는 최대한 걸어서 피해야합니다.


1.꼬리레이저
 맞으면 포션 하나이므로 꼬리쪽 주의 뇌운 맞춘후 어그로 다시 얻을때 꼬리 유의



2. 2연 점프
  첫 번째 점프는 걸어서 피해야 한다 무조건! 위 상황과 같이 황금번개를 스페이스로 피해야하는 상황일땐 역으로 중앙으로 가서 걸어서 피해야 2번째 점프를 대비 할 수 있다.

3. 유사 소닉
  최대 4번까지 가능하며 실수 하지않는이상 피하기 쉽다


4. 제자리 4중 어레기
  넓게 4중으로 깔며 제자리 착지 이후 점프하는것도 걸어서 피하긴 힘드므로 스페이스를 아껴야한다 사용했다면 기도메타


5. 제자리점프 전방위 구슬
 위 와 같은 모션이지만 어레기 유무로 빠른 판단을 하자.

6. 2중 어레기인데 중앙 착지
 가끔 보이는 패턴이지만 빠른 판단을 하지않으면 죽기 쉽다. 이때 스페이스를 썻다면 기도메타.


7. 2번째 뇌운후 어그로한테 점프 *중요
 첫번째 뇌운은 맞추고 두번째 뇌운은 로브의 쿨타임이 있으므로 위와같은 상황을 계속 염두해야한다 스페이스후 위장

8. 구슬은 필자도 명확하게 피하는 방법을 모르므로 감으로 피하자

9.파란 뇌운후 노란 뇌운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알다싶이 어그로가 풀리면 발생한다. 파란뇌운 나오기전에 죽는다면 충분히 부파 가능하지만 파란을 보고 죽었다면 대부분 파괴시키지 못하고 도망간다.



중요 패턴을 피하는 방법이고 실전은 온갖 상황이 겹칠수가 있으므로 빠른 판단이 중요하다.
사실 가장 좋은건 애니츠3인방이 숙련인게 안정성이 높지만 뚜벅이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다.
사족으로 2명이 드리블 하는것도 좋아보인다 한명이 죽어도 뇌운이 안꼬이기 때문.


영상에선 운좋게 2연점프가 안보인거로 기억하고 도망후 로브를 까먹어서 타이밍등 실수가 잦다.
(데스로 마무리)

끝으로 드리블러의 압박감 스트레스 포션소모가 상당하다는걸 다른 파티원들이 알아줬으면 하고
드리블러가 죽어도 질책하지말자 꼬우면 알죠?
행복한 3트 3수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