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대2와 실링 이벤트로 엘다큐들 많이 도실텐데 어이없이 실패하는 경우가 허다해 답답한 마음에 그 이유와 심각성 인지가 필요한거 같아 글씁니다.

어이없이 실패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생각됩니다.


1. 배틀아이템 아끼지 마세요!
돌다 보면 배템 너무 아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공하면 보수가 200골+4만실링 이 넘게 들어옵니다. 또한 지령서는 1개에 무려 70크리나 하고 하루에 3개만 주는 한정적 자원입니다. 근데 클을 위해 배템 아끼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강도 정도는 비싸서 그럴수 있다고 100번 양보해도 1개에 10골도 안하는 회복템을 왜 아끼시는거죠?
실제로 아끼면서 실피 유지하시다가 다음판 배템사용불가 디버프 걸려서 전멸하는 어이 없는 상황도 봤습니다.

그리고 엘다큐 응치는 뭐죠? 제 생각에 엘다큐 응치는 과장 보태서 5티어 레이드에 응치 가져가는 꼴이라고 봅니다.



2. 우선순위 처리몹 인식 부재
엘리트몹: 니그라스 / 나방
보스몹: 가룸

사실상 파티를 터뜨리는 주요 3몹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3몹을 되도록 먼저 처리해야 한다 주의 인데 혼자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딴 곳에서 공격하다 몰래 어그로 끌린 니그라스 도끼질 맞고 죽으시고 ? 채팅치시고,
나방 사정거리가 꽤 긴데 딴 곳 공격하다 피증때 의문사들을 하시더군요.

가룸 같은 경우엔 피하기 어려운 공격과 전멸기 비스무리한 공격을 하기 때문에 가장 무서운 보스입니다.
누군가 죽이겠지 하며 딴 곳 공격하다 같이 맞고 전멸하는 판이 허다하다 합니다.



3판 3클 엘다큐 쉽지 않습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큐브랑 다르게 1명이 캐리 하기 매우 힘듭니다.
저 기본적인 것들만 지켜주신다면 누구나 합심하여 3트3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죽어도 배템 아끼실거면 브실골 가세요.
답답해서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