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낮에 안타악세 셋옵 유무에 따라 이그에서 데미지가 얼마나 차이나는지를 봤었습니다.
그 글을 쓰게된 계기가 있는데 뭐 자세한건 아까 낮에 쓴글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63638
가셔서 댓글 보시면 왜 그글을 쓰게 됐는지 아실수 있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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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보면서.
안타악세vs이그악세 비교를 원하는분들이 많더군요.

궁금한건 이거겠죠.
이그를 돌면서 이그악세를 득템을 할껀데, 과연 몇개부터 이그악세가 안타풀셋보다 좋을까?

경우의수를 생각해봤습니다. (빠트린거 있을수도 있습니다)


1. 안타풀셋 => 적응도 1837
2. 이그반지1 => 치피 20% 셋옵 X, 적응도 1967로 적응도 효과 X. 데미지 낮아질걸로 예상
3. 이그반지2 => 치피 20% 셋옵 X, 적응도 2097로 적응도 효과 X. 데미지 낮아질걸로 예상
4. 이그반지2+귀걸이1 => 안타 셋옵X, 적응도 2240
   이그반지2+귀걸이1 => 보스이상 12.5%, 적응도 2240 => 4데미지에 12.5% 적용하여 데미지 예측
5. 이그반지2+귀걸이2 => 보스이상 12.5%, 적응도 2383
6. 이그반지2+귀걸이1+목걸이 => 보스이상 12.5%, 적응도 2474
   이그반지2+귀걸이1+목걸이 => 치피 15%, 적응도 2474 => 6데미지에 2.5% 적용하여 데미지 예측
7. 이그풀셋 => 치피15%, 보스이상 12.5%, 적응도 2617
8. 이그귀걸1 => 시드 피해 10% 셋옵X, 적응도 1980로 적응도 효과 X. 데미지 낮아질걸로 예상
9. 이그귀걸2 => 시드 피해 10% 셋옵X, 적응도 2123로 적응도 효과 X. 데미지 낮아질걸로 예상
10. 이그반지1+귀걸이2 => 안타 셋옵X, 적응도 2253
    이그반지1+귀걸이2 => 보스이상 12.5%, 적응도 2253 => 10데미지에 12.5% 적용하여 예측
11. 이그반지1+귀걸이2+목걸이 => 치피 15%, 적응도 2487
12. 이그반지1+귀걸이1+목걸이 => 치피 15%, 적응도 2344 (9월 28일 추가)

4번 6번 10번의 경우, 착용하는 악세사리에 따라 세트옵션이 달라집니다. 근데 다 실험하기는 너무나도
귀찮아서.. 어차피 별반 차이도 안나고 걍 4, 6, 10번 결과에 %만큼 데미지를 더해서 계산 했습니다.

실험에 사용한 캐릭터
933 배마, 고고풀셋 무기15강 나머지12강, 각인 : 기습 원한3
전투특성은 신 치 이고, 방천격은 특화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배마는 전투특성으로 인한 데미지의 변화는 없거나 매우 적음. 따라서 전투특성의 스펙은
배제해도 될것으로 보임.

실험에 사용한 악세 스펙
안타악세


이그악세



실험방법.
위 1~11번에 명시된대로 악세사리를 착용한후
이그렉시온 1인 입장후
용포 바속 방천격 을 쓰고 데미지를 측정한다.
(방천격은 100% 크리티컬, 백어택 이며 고대의힘 버프 유무에 따라 데미지를 달리 표시한다.)
(최대한 여러번 측정하려 했으나 가면갈수록 귀차니즘과, 여러번 시행결과 세팅이 동일하면 데미지가
크게 차이 안나는것을 확인하였고 뒤로갈수록 데미지 측정횟수가 적어졌음)

정리를 한다고 했는데 가독성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차근 차근 읽어보시면 이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요약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결론.
도대체 이그악세는 언제 착용해야 안타풀셋보다 좋은가?

실험결과 4번(거침귀걸이로 보스 12.5% 적용한것), 적응도 2240
거침없는 불꽃의반지 + 영원한 불꽃의반지 + 거침없는 불꽃의 귀걸이
위 구성으로 보스이상 피해 12.5% 확보시 안타풀셋보다 약 10만가량 약함

실험결과 10번(거침반지로 보스 12.5% 적용한것), 적응도 2253
거침없는 불꽃의 반지 + 거침없는 불꽃의 귀걸이 + 영원한 불꽃의 귀걸이
위 구성으로 보스이상 피해 12.5% 확보시 안타풀셋보다 약 10만가량 강함

실험결과 5번, 적응도 2383
거침없는 불꽃의 반지 + 영원한 불꽃의 반지 + 거침없는 불꽃의 귀걸이 + 영원한 불꽃의 귀걸이
위 구성으로 보스이상 피해 12.5% 확보시 안타풀셋보다 약 30만가량 강함

실험결과 11번, 적응도 2487
영원한 불꽃의 반지 + 영원한 불꽃의 귀걸이 + 거침없는 불꽃의 귀걸이 + 영원한 불꽃의 목걸이
위 구성으로 치명타 피해 15% 확보시 안타풀셋보다 약 40만 가량 강함
(영원반지 대신 거침 반지로 치피 15%대신 보스12.5%가 적용된다 하더라도 안타악세보다 좋음)

실험결과 6번, 적응도 2474
영원한 불꽃의 반지 + 거침없는 불꽃의 반지 + 거침없는 불꽃의 귀걸이 + 영원한 불꽃의 목걸이
위 구성으로 보스이상 피해 12.5% 확보시 안타풀셋보다 약 60만 가량 강함
(거침귀걸이 대신 영원귀걸이로 보스12.5% 대신 치피 15% 확보할경우 안타악세보다 70만 강함)

실험결과 7번, 적응도 2617
이그풀셋. 그냥 개강함

참고사항
실험결과 6번과 11번의 경우, 둘다 적용되는 세트효과가 동일한데,
적응도가 조금이라도 좀더 높은 11번이 6번에 비해 데미지가 떨어지는 이유
=> 악세에 달린 방어력 관통 옵션 유무와 %차이 때문이라고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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