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팁은 리버스 루인 저층구간 아스트라 장착법을 다루지 않음.

리버스 루인의 파밍의 핵심을 말하겠음

1.내면의 공포

내면의 공포는 리버스 루인 고득점을 위한 핵심 장치임.

내면의 공포 그 자체도 몬스터를 많이 생성하지만이 때 주는 초월 버프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서 클리어 타임이 갈림.

석상을 부수고 바로 광역 각성기를 갈기면 각성 쿨이 1분가량임. 이를 잘 활용하면 시간 내에 못 깨는 스테이지도 깰 수가 있음.

2. 맵이동 후 시간정지(층 등반에 매우 중요)

맵 이동 후 말그대로 시간이 멈춤. 똥컴을 위한 배려인지, 움직어야 시간이 다시 흐른다. 하지만 내 스킬쿨은 그대로 도는 중이다.

1번의 팁과 함께 생각해보면 이번 층이 빡세다 싶으면 내면의 공포만 찾아다니면서 각성기를 쓰고, 맵을 후다닥 바꾼 후 1분남은 각성기 쿨타임을 앉아서 기다리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뜻. 또한 맵이 바꼈는데 스페나 이동기가 쿨이면 잠시 기다릴 수도 있다. 활용하기 나름.

3. 엘리트-보스몹 아스트라 파밍

아스트라 파밍은 스테이지를 빨리 깰 필요 자체가 없음

스테이지가 실패하더라도 엘리트를 많이 잡거나 보스방에 들어가거나 하는 게 아스트라 파밍에 도움이 됨. 특히 보스방은 스테이지를 빨리 깨는 데 전혀 도움이 안 된다. 시간이 없다면 패스해야함.

자신이 현재 스테이지가 벅차다면 속도는 배제하고 내면의 공포 석상을 부순 후 엘리트몹 학살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게 도움이 됨

4. 아스트라 봉인추 이용 방법(고층 핵심팁)

고층구간에서는 유물 아스트라가 주력기 옵션으로 떠 주지 않을 경우 진행 자체가 막히거나 모든 스테이지를 B등급으로 기어 올라가야 함.

봉인추에서 나오는 아스트라의 등급은 아스트라를 열기 전에 알 수 있다. 환영석 요구치가 1200개 이상이면 유물 아스트라, 700개 정도면 전설 아스트라를 준다. 고층구간에서 고려해 볼 만 하다. 특히 95층 이상에서 똥꼬쑈하며 오르는 중에 95유물 아스트라의 기회는 등반속도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그 외에는 열지 마라.(고층기준)

그리고 봉인추 외형도 아스트라 종류마다 좀 다르고 좋은 봉인추는 양옆으로 휘청휘청 흔들리고 있음.

5. 유물 아스트라 세팅방법

이부분은 취향차가 극명한 부분이지만 필자의 경험상 100층 클리어 속도를 줄여주는 세팅에 필수적인 부분이 있다.

첫 번째로, 잡몹과 보스몹을 둘 다 잘 잡는 주력기 400퍼데미지증가와 쿨타임 80퍼감소 아스트라를 둘 다 끼는 것. 이건 뇌가 있으면 당연히 하려고 시도하는 것일 테지만. 이것만 해도 100층은 기본으로 깬다.

이를 위해서는 아스트라 주스텟을 어느 정도 포기해도 괜찮다. 저~중층에서는 주스텟이 절대적이었지만, 유물 아스트라는 효과가 정말 미쳤기때문에 옵션의 시너지가 주스텟의 차이를 뛰어넘는다.

두 번째로, 가능하면 이동기 쿨타임 감소 80퍼를 갖춰라. 공격기 아스트라로 꽉꽉 채우는 행위는 100층 고득점을 불안정하게 만든다. 하다보면 내면의공포가 저~~~멀리 생성될때가 매우 많다. 또한 리버스루인 클리어 시간의 절반은 걸어다니는 시간이다.

나는 공격아스트라 꽉 끼고도 s 잘만 받는데?? 이런 소리 할 놈들 꼭 있을거같은데 너네도 맵 잘못걸리면 s 못받는다. 이동기 쿨감 아스트라는 맵이 잘못 걸려도 s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이하 리버스 루인에 바라는 점

리버스 루인은 참 생각없이 즐기기 좋으면서 몹 써는 맛이 일품인 좋은 컨텐츠이다. 1인 컨텐츠라는 점도 마음에 들고.

하지만 리버스 루인에 대한 피드백은 당연히 필요하겠지?

1.보상과 교환 물품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다. 요즈의 제련석이 좋은 아이템인건 맞는데, 결국 보상이 그거밖에 없으면 좀 이상한거다. 기간제 탈것이나 선박스킨, 스킨 같은 걸 환영석 많이 주고 살 수 있게 해라.

2.100층보상 이거 너무 적은거같은데. 100층 S등급 기준으로 한판에 300환영석이다. 풀파밍 최고보상인데 적어도 700~1000은 줘야했던게 아닌가..?

3.리버스 루인 주간 퀘스트가 필요하다. 리버스루인 참 재밌는데 이런 컨텐츠가 파밍 다 하고나면 그냥 처박아두기 마련이다. 주간퀘에 매력적인 것좀 넣어줘. 안그럼 2주하고 다들 버린다.

4.보스스테이지 고단계 아스트라 획득률은 늘려야한다. 보스를 잡을 이유가 없어. 시간도 느리고 보상도 별로인 상태.

5. 펫 줍기 범위가 너무 작게 느껴진다. 몹을 휩쓸면서 지나갈 때 떨어진 환영석이나 아스트라를 주으러 백무빙을 해야 한다. 즐거운 와중에 방해를 받는 느낌이라 썩 유쾌하지 않음. 리버스 루인 한정 펫 범위 2배를 적용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