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에서 퐁퐁이를 메인으로 총 7명의 플래티넘 필드 노예들을 거느리고 있는 0명월0입니다.
로벤의 여러 곳을 둘러보다가 뉴비/복귀분들, 그리고 기존 유저들 중에서도 큐브가 귀찮거나, 짜증나는 분들을 위하여
생활을 잠시 팔아볼까 합니다.(작성자도 그 중 하나...)

[들어가기에 앞서]
본 글은 할게 없어서 만들 글이므로,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열심히 수정하겠습니다. 컴퓨터가 똥이라 첨부된 이미지의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I.플래티넘 필드란?
캐릭터 레벨 50 이후 입장 가능합니다. 매 판마다 [실리안의 지령서]를 사용하며, 실리안의 지령서는 일 3개 지급/최대 10개까지 보유 가능합니다(캐릭별 귀속)
크게 채집/채광/벌목을 할 수 있는 로나운의 영지와, 고고학/낚시/수렵을 할 수 있는 유디아의 고대수로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필드에서는 4~6랭크의 채집물이 생성됩니다.
*중요/이곳에서만 생성되는 플래티넘 채집물이 있으며, 채집 시 반납 채집물(확률)과 해당 생활/랭크에 맞는 아이템이 소량 지급됩니다. 반납용 채집물를 적절히 활용하여 채집물을 재생성하고,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버프가 생성되며, 각각
1.이동속도 15%/채집속도 30%증가
2.도구파괴확률 30% 감소
3.채집물 재생성 및 추가 영역 확장의 버프를 주게 됩니다. 현재 사실상 플래티넘 필드는 솔플 외에는 하지 않으므로, 솔플 기준 최대 4개의 채집물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4개의 채집물을 모두 반납하면 맨 윗줄의 버프가 모두 활성화되며, 4개째를 반납하는 순간 모든 채집물이 리셋되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한 채집물을 모두 채집하신 뒤에 4번째 채집물을 반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래티넘 채집물은 모두 4랭크로 표기되어 있지만, 랭크가 낮아도 반납하는 채집물은 나오니 안심하시고 채집하셔도 됩니다.또한 플래티넘 채집물은 반납시에, 지령서 종료 후 [플래티넘 주화]를 1~5개에서 랜덤으로 줍니다. 이를 통하여 얻은 플래티넘 주화는

위와 같이 생활 장비 제작/연마에 쓰이는 재료나, 회복약/고급 회복약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 장비는 플래티넘 필드 한정으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장비 세트로, 이에 관한 내용은 후술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선 로나운의 영지에 대하여 서술하겠습니다.
II. 로나운의 영지
채집/채광/벌목을 할 수 있는 플래티넘 필드입니다.

반납지작에서 게임이 시작되며, 로딩후 약 15초 뒤 15분간의 타이머가 돌기 시작합니다. 타이머가 종료된 뒤에는 더 이상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할 수 없으며, 이후로 약 25~30초간 추가 시간이 주어진 뒤 자동으로 나가지게 됩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동굴은 4개의 플래티넘 채집물을 반납한 뒤 생성되는 공간으로, 벌목 관련 채집물은 생성되지 않으며 채집/채광 역시 4/5랭크의 채집물만 생성됩니다.

로나운의 영지에서는 위 세개의 플래티넘 채집물이 생성됩니다. 간혹 채집물들이 위쪽에 몰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타 생활의 채집물도 상관없으니 반납하시면 됩니다.
II-01. 채집
생활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하기 쉬운, 그리고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생활입니다. 장점으로는 빠른 시간 내에 끝낼 수 있다는 점과, 채집 도구를 많이 소비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만 채집물만 빠르게 먹고 끝내는 경우 원정대 경험치는 얻을 수 없습니다.
[채집]을 선택하신 경우, 여러분들이 신경쓰실것은 단 하나, 버섯입니다. 다른 채집물을 채집하지 않는 이유는, 필요도 없고 잘 팔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버섯을 채집하게 되면, 회복약/고급 회복약/정령의 가호를 만들 수 있는데, 이 중 정령의 가호는 오직 채집에서만 얻을 수 있는 회복약입니다. 이러한 회복약들은 레이드에서 주로 사용되며, 어비스 레이드 및 도전/시련 레이드에서 꾸준히 쓰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가격대도 비교적 높게 형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위와 같이 생긴 버섯들을 채집하시면 되겠습니다. 채집은 각 버섯 당 한 번만 가능하며, 플래티넘 채집물 4개를 반납하여 리셋시 재생성됩니다.
[스킬트리&설명](최소 206 포인트)

저희가 찍어줄 것은 단 하나, 식생 전문가 입니다. 이 트라이포드를 찍어야만 버섯을 채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변의 몬스터가 신경쓰이실 경우 없애버리면 되지만, 귀찮으신 분들은 식물 위장술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스터리 스킬입니다. 생활 4랭크 달성 후 찍을 수 있는 스킬로, 버섯 채집시 일정 확률로 한번 더 채집이 되는 효과를 발동합니다. 여기서 한번 더 채집이란, G를 눌러서 채집했을 경우 한번에 보상이 두번 뜨는 경우를 말합니다. 뒤에 나오는 [눈속임 채집]각인과는 다른 효과입니다. 한번 채집에 두 번의 보상을 주므로, 첫 번째 채집과 두 번째 채집이 각각 다른 개수의 버섯을 드랍할 수도 있습니다.
[각인]-눈속임 채집
8%의 확률로 채집 시 채집 횟수가 줄어들지 않게 해주는 각인입니다. 현재는 눈속임 채집 1만 획득 가능합니다. 체감 확률은 약 1%입니다.(뇌피셜) 생활 각인서 상자깡과 리베하임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거래소에서 사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배틀 아이템]

각 버섯에서 채집한 재료 3개씩과 약병 하나, 소량의 실링을 필요로 합니다. 약병은 잡화 상인에게 살 수 있습니다. 의뢰 수량의 스크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밀면, 만들 수 있는 최대 수량을 만들게 됩니다.
II-02. 채광
버섯과는 달리 5/6랭크 채집물을 모두 채집하게 되는 생활입니다. 저희는 은과 금을 캐내어 화염병과 각종 수류탄을 만들겠습니다. 4랭크 채집물인 철의 경우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패스하셔도 됩니다. 화염병은 아드로핀 물약과 같이 쓰이는 대표적인 딜템이며, 현재 시련 레이드로 인하여 가격이 상승한 상황입니다. 각종 수류탄은 여러 가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나, 무력화용 회오리 수류탄이나 실마엘 전장에서 사용되는 점토/냉기 수류탄이 가격대가 높습니다.

위 두 개의 채집물만 열심히 채집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은 한 필드에 두 개만 생성되며, 리셋시 다시 두개가 재생성됩니다. 다른 광석돌도 있으나, 화염 광석과 원소의 화약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채광 폭탄은 둘 이상의 광물이 뭉쳐 있거나, 다이너마이트 각인을 채용할 경우 금에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1시방향에 필요한 채집물이 있을 경우, 폭탄 한방이면 귀찮은 바위를 날릴 수 있습니다. 채집 중 간간히 2번을 모두 채집한 뒤에, 지면에 작게 원석이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만, 주는 재료의 양이 일반 채집을 통해 얻는 양보다 훨씬 많으므로 꼭 캐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화염병이나 수류탄의 재료를 줄지는 미지수입니다.. 심심해서 쓰는 글이므로, 관련된 사진은 나중에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스킬트리&설명]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채광 폭탄과, 원석 채집을 위한 광맥 발견만 찍어줍시다. 단단한 피부 트라이포드는 몹을 잡기 귀찮을 때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스터리 스킬입니다. 채집 시 일정 확률로 재료를 한번 더 떨굽니다. 바로 뒤에 나오는 다이너마이트 각인과 함께 폭탄 전문가도 여러 번 사용해 보았으나 1회 채집에 0.5초라는 시간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으며, 평균적인 이득은 곡갱이 전문가가 더 높았습니다.
[각인]-다이너마이트
채광 폭탄을 사용할 경우, 광석마다 채집을 한번 더 하는 효과를 줍니다. 다만 채광 폭탄의 긴 쿨타임으로 인하여 (각인이 있으신 경우) 금에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소에서의 구매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배틀 아이템]

메인이 되는 화염병과 수류탄입니다. 화염 광석or 원소의 화약 3개와 약병or폭탄 1개를 필요로 합니다.
II-03.벌목
로나운의 영지에서 하는 마지막 활동, 벌목입니다. 특이하게 도끼와 톱, 두 가지로 채집 도구가 나뉘어 있으나, 더 빨리 채집하는 톱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주 골드벌이는 신호탄과 각성약이며, 이외에도 암흑 수류탄 정도는 레이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버스기사님들께서 많이 사주시나, 망원경 효과로 인하여 전보다는 가격이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대신 채집되는 양이 많으므로, 가격보단 양으로 승부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랭크 나무에서는 신호탄의 재료인 채집 벌레를, 5랭크 나무에서는 암흑 수류탄의 재료인 암흑 열매를, 6랭크 나무에서는 각성약의 재료인 초월 각성 열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나무차기 스킬은 쿨타임이 긴 스킬이므로, 6랭크 나무에 투자하여 가장 비싼 각성약을 다량 획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벌목에만 존재하는 묘목입니다. 위와 같이 랭크가 적혀 있으며, 급속 성장 스킬 사용시 금빛 열매 나무로 변화하게 됩니다. 4랭크 나무의 경우에는, 플래티넘 채집물을 주는 편백나무로 변화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나무를 채집할 경우, 해당 랭크의 재료가 다량 드랍됩니다. 역시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6랭크 나무에 우선적으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트리&설명]

 톱 전문가는 도끼 대신 톱을 사용하여 속도를 빠르기 위해, 벌목꾼은 [아담한 --- 나무]뿐만 아니라 [풍성한 --- 나무]를 채집하기 위하여 찍어주시면 됩니다. 급속 성장과 나무차기는 위에 서술하였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마스터리 스킬입니다. 생장 전문가도 고려해 보았으나, 6랭크 묘목은 한 필드에 한번이므로 제외하였습니다. 습득 시 일정 확률로, 나무차기로 얻는 재료의 양이 두배가 됩니다. 초월 각성 열매가 두배로 나오면, 그판은 성공이겠네요.
[각인]-모아차기

나무차기 스킬 사용 시 50%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만, 한 나무에 한번만 사용되는 나무차기의 특성상,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각인입니다. 거래소에서의 구매는 역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배틀 아이템]

위에서부터 가장 비싼 각성약/수량이 많이 나오는 신호탄/ 수량과 가격 모두 보통인 암흑 수류탄 입니다. 재료인 초월 각성 열매/추적 벌레/암흑 열매 3개와 물약or폭탄 1개씩을 필요로 합니다.

III.글을 줄이며
생활은 분명히 큐브보다 매리트가 떨어집니다. 실링도 거의 벌리지 않으며, 골드 역시 엘다큐/디다큐에 비하여 적게 벌릴 수 있습니다. 다만 큐브가 싫은 분이나, 혼자 조용히 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실전에서의 로나운의 영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나 틀린 내용의 지적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히 받고 수정하겠습니다. 그 외 생활 관련 질문은 쪽지나 인게임 귓/우편으로 남겨주시면 열심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음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20.01.19 오후 08:55 일부 사진 수정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