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 서버 탐탐길드 디스트로이어 팡우띠 입니다.

조합은 버서커, 창술, 디트, 홀나로 최단기록 경신 했습니다. (다른파티에서 다시 경신하셨습니다..!)


  우선 최근에 저도 그렇고 시련이그 트라이 자체가 아닌, 파티를 구하는 것만으로 고통받는 디트님들이 셀 수도 없이 많아서 인식을 바꾸고 싶은 마음에 팁게에 디트최초클리어 한 사진과 글을 올렸었습니다. 기쁜 마음에 급하게 올리는 바람에 안좋게 보시는 분들이 몇 있으시더라구요. 기분에 취해 실수한 점 사과드립니다.


앞서 말하고 싶은 것은 디트가 당연히 창술, 버서커에게 시스템상 딜을 비빌 순 없습니다. 방깎 시너지쿨을 당기기 위해 트포(사이즈믹 딜트포 -> 빠른준비)와 특성에 특화를 넣을 수 없다는 점, 인듀(방깎)과 다른분들의 시너지쿨타임이 달라 풀배템시너지를 넣는 타이밍을 위해 인듀+퍼스 를 몇번 참아야 하는 타이밍이 있다는 점, 자체 트포에 확정치명이 없다는 점, 각성기 및 아이덴티티가 쓸모 없다는점..등등..


각 직업의 딜적인 요소보다 디트가 파티에 있을 때의 운영 방법에 중점을 두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운영방법은 다른 파티와 다르게 누적무력을 터트려 그 타이밍에 최대한 딜을 모는 방법이고, 무력타이밍에 따른 시너지타이밍을 잡기 위해 파티원들과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시련이그파티에 디트가 있을 때의 장점

1. 무력을 터트려 딜을 모는 방식에 딜과 무력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직업중에 디트만한 직업이 거의 없습니다.

2. 누적무력이 터졌을 때만 딜 타이밍을 잡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백어택+시너지를 몰 수 있습니다.


※시련이그파티에 디트가 있을 때의 단점

1. 딜 넣는타이밍을 누적무력이 터졌을 때만으로 정했기 때문에 워로드나 다른파티에 비해 딜 타이밍이 한정적입니다.

합좀 맞추면 메인딜러님들의 쿨은 거의 일정하게 맞출 수 있지만, 위에 말한 트포, 시너지쿨타임, 특성.. 등등 디트가 서브딜러로써 빡딜을 넣긴 쉽지 않습니다.

2. 토속 때 비장판 패턴 때도 그렇고, 광폭 때 일자패턴 때도 빠져야합니다. 이도 위와 같이 워로드와 비교하면 딜타이밍이 없어지는거니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기서 알 수 있듯이 누적무력이 터졌을 때를 제외하고는 다른 조합의 팟에 비해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겠지요.


따로 더 궁금하신점은 영상을 봐주시고, 질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실수를 많이 했고..ㅜㅜ 이 판이 저희 파티의 BEST가 아니였듯이 충분히 최단기록경신도 계속해서 깨질거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최단기록 경신하기 위해 오늘 5시간정도 고생해서.. 피로가 누적되어 기록이 깨져도 좀 쉴듯 합니다.)


  같이 고생해주신 KameNov, 졸라탄창술사, kyhun(찐기훈) 님께 감사드리고, 며칠동안 길드컨텐츠 참여 못하는거 이해해주고 여러모로 도움 많이 준 탐탐길드 감사드립니다. (_ _)

그리고, 디트 형제님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