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슈테르 4페이즈의 경우 공격력 보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난주 그리고 지지난주 엘버 풀셋로 갔을경우 들어가는 데미지 수치 확연하게 오른걸 보고

카이슈테르의 경우 엘버와 레벨 컷 및 적응도가 동일하다고 가정하고

금주 시너지를 최대한 맞추어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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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압물약에 대한 제보가 전달되서 계산식 수정 진행하였습니다

4페이즈에서 제압 물약의 경우 사용시 무력화 딜 만 들어가게 됩니다.

즉 강제압물약 사용 404 기준으로 무력화 딜 28.8%만 적용됩니다.

그럼 계산식 사이에 비게 되는 비율이 무엇인가 생각해보다가 공증이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이라는 생각에

테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본 마을 공격력


* 아드(공증 30%) 사용 공격력

 - 27.83% 상승


*천상(공증 40%) 사용 공격력

 - 39.9% 상승


*아드+천상 사용 공격력

- 78.9% 상승


아드로핀이 왜 28% 정도 상승하는지 이유는 정확하게 알수없지만 합연산이라면 68%정도 상승하여야하는데

실제 곱연산을 통하여 78.9%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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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버 및 카이슈4페 입장스팩 및 엘버에서의 개인 딜>


* 전골 + 비스테카6랩 적용시 공격력 입니다.


- 엘버 샷지

공증 3%가 들어갔으며 목걸이 치피(25%)가 들어가지 않은 딜로 치피 적용및 공증을 뺀다면 막타 딜 1977만 정도로 계산됩니다.


- 엘버 샷연

공증 3%가 들어갔으며 목걸이 치피(25%)가 적용되지 않은 딜로 치피 적용 및 공증을 뺀다면 막타 딜 2388만 정도 입니다.



위의 개인딜을 기억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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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슈테르 4페이즈 부파 후 시너지 및 제압물약 무력화 딜>


최근 리버스 루인과 도전 및 시련에서 제압 스탯에대한 재발견이 이루어져

특화물약이아닌 제압물약으로 시도하였습니다.

여건상 암흑수류탄은 사용x


파티원 : 데모닉, 서머너, 홀리나이트(특화1300)

준비 배템 : 아드로핀, 강제압물약


강제압 물약 적용시 다음과 같습니다.


무력화 대상 추가데미지 따로 적용되어 곱연산이 된다면 28.8%의 최종데미지 증가로 추정.



- 적용 시너지


[공증]
루테란용기 +25%
신의분노(홀리) +40%
폭열(셋옵) +24%
아드로핀(배템) +30%


[스탯증]
천상의축복(홀리) +10%


[받피증]
하울링(데모닉) +30%
낙인(홀리) +15%


[주는피증]
어비스 +10%
신성오라(홀리) +(20% * 120%(특화 1300)) = 44%


[방깎 36%]
이끼늪(서머너) 60% (36%정도의 피해증가효율(추정치))


[제압딜 28.8]
강제압(배템) 사용 404 기준 무력화상황에서 28.8%


동일 종류에 중첩되는 시너지의 경우 합연산으로 가정하였고 피증의 경우 최종딜의 곱연산이라고 들어 각각 곱연산으로 계산하였습니다.


- 기본딜을 100%로 두었을때 시너지 계산

(1 * 1.25 * 1.4 * 1.24 * 1.28 ) * (1.1) * (1.3 * 1.15 * 1.1 * 1.44) * (1.36) = 9.84

              공증                       스탯증             피증                  방깎 


984%의 총 데미지 증가로 계산 가능합니다.


- 다음 값에 강제압 물약으로 인한 추가 데미지 28.8% 계산시

9.84 * 1.288 = 12.674


대략 1267.4%의 시너지로 인한 데미지 증가로 추정합니다.



- 아래는 당시 시너지 창입니다.

딜 당시 목걸이 치명타 피해증가가 발동된 상황이며 시너지창은 다음과 같습니다.

엘버 공증 10%는 받지못한 상태입니다.




* 해당 배수를 적용 하였을때 카이슈테르 풀 시너지 강제압 적용 딜


샷지 막타 2억 5800만


위 엘버에서의 개인딜과 해당 시너지 배수 곱연산 실행 시

1977만 * 12.674 = 25,056 즉 대략 2억5000만이 나오므로 스킬 자체 데미지 폭을 생각하면 근사값입니다.



샷연 막타 2억 9700만


해당 경우도 위와 같이

2388만 x 12.674 = 3억265만 으로 스킬 자체 데미지 폭을 생각하면 근사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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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동일한 데헌 자리에 파티에서 타 딜러일 경우


- 창술, 아르카나, 배마, 블레이드, 기공(파티공증사용하지않고)은 동일하게 1267%의 연산을 실행시 본인 딜 계산 가능.


- 호크, 인파 경우 피증 10%를 제외한 1152%로 연산 시 본인 딜 계산 가능.


- 워로드, 블레스터 의 경우 방깎 20%가 적용되지않은 1131%로 연산 시 본인 딜 계산 가능.


- 버서커, 데모닉의 경우 피증을 본인이 사용하므로 975% 연산시 본인 딜 계산 가능

  백어택 시너지를 가진 블레이드 혹은 워로드 존재 시 백어택 피증 시너지 가산된 1170%로 계산 가능(크커는 백어택x)


- 디트, 서머너 의 경우 방깎을 본인이 사용하므로 932% 연산 시 본인 딜 계산 가능

  백어택을 가진 디트의 경우 파티에 블레이드 혹은 워로드 존재 시 백어택 피증 시너지 가산된 1118%로 계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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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위 계산식으로 만약 홀리가 아닌 바드(치신)였다면 스탯증 10%가 빠지고 용맹 20%로 들어가게 되므로


(1 * 1.25 * 1.4 * 1.24 * 1.28 ) * (1.3 * 1.15 * 1.1 * 1.25) * (1.36) = 7.765

              공증                                   피증                   방깎 


%%바드 3버블이 20%가 아니라 25%라고 제보받아 수정 했습니다.


776.5% 정도의 시너지 딜 증가로 추정됩니다.


그럼 강제압 물약 적용 시


7.765 * 1.288 = 10.001

대략 1000%의 동일 상황에서 시너지 딜 증가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위 데미지의 경우 무력화 뒤 제압물약 사용이라는 특수한 경우에서 적용된 딜이며 최종딜과 개인딜로 역산으로 진행하여 계산한것으로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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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개로 각각 루테란의 용기가 없고 세트효과, 배템을 제외한 상태라고 한다면 시너지만의 딜 상승량은


[홀리 피증 방깎]

(1.4) * (1.1) * (1.3 * 1.15 * 1.44) * (1.36) = 4.508

450.8%


[바드 피증 방깎]

(1.4) * (1.3 * 1.15 * 1.25) * (1.36) = 3.558

355.8%



다만 홀리의 경우 공증의 지속적인 유지는 힘들며 순간적인 상황에 집중하는 버프로 바드의 상시 공증 40%를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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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공증이 곱연산임을 감안해서 4패이즈에서 강제압을 제외한 총 시너지량이 올랐습니다.

          즉 시너지쟛망겜.....



근뽀 범위 상향좀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