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 날아가서 재수정 완료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커마게시판 지박령 미역주스입니다.

저번에 5분만에 만드는 커마로 인사드렸었는데용 심화편도 만들어 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압주의)
심화라고는 해두었으나 아주아주아주아주앚장줒우ㅏ앚ㅇㅇ자ㅜㅈ 쉬우니까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얼굴의 이상적인 비율에 따라 커마를 제작한다면 과연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요?

커마의 상단 탭 순서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1. 기본 



외변권 쓰기싫다면 그냥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2. 얼굴 




커마 지분의 8할은 차지한다고 생각하는 얼굴 탭입니다. 얼굴 탭에는 두 가지 항목이 존재합니다.


1) 얼굴 




 - 첫번째는 이목구비와 얼굴형을 결정하는 얼굴 탭입니다.
   가장! 중요한 곳입니다. 여기서 결과물이 결정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얼굴형을 보고 원하는 결과물을 상상하며 프리셋을 정합니다.





섹시한 느낌을 원한다면 



이런 프리셋을 쓰면됩니다.





추천하지 않는 프리셋을 두개 정도 예를 들자면



(1) 눈썹이 너무 진하고 눈썹 산이 꺾인 것
(2) 기본적인 눈화장이 진한 것
(3) 입술이 과한 것

입니다.  이쁜 프리셋이지만 이목구비가 너무 강하면 커마로 조정할 수 있는 한계가 있어 난이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그만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추천하는 프리셋을 뽑자면




(1) 쌍커플이 연하지만 눈에 띄는 눈, (화장시에 아주 잘 먹을 것 같죠?)
(2) 너무 진하지도 연하지도 않은 부드러운 일자눈썹 (이상적이라고 하기는 힘들지만 일자눈썹이 제일 무난합니다.)
(3) 너무 작지도않고 과하지도 않은 적당한 볼륨감의 입술
(4) 콧볼이 크지않은 코
입니다.


얼굴탭에서는 이 프리셋으로 결정하고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얼굴 세부 설정 


크게 나누면 
(1) 얼굴 비율 조절
(2) 이목구비의 수정
입니다.

(1) 얼굴 비율 조절
 눈썹 탭을 제외한 모든 탭을 사용해서 얼굴의 비율을 결정할 것입니다.

가로폭을 맞추겠습니다. 


                                       1         2         3         4        5

다음으로 나눈 칸들이 1:1:1:1:1 비율이 되어야 합니다.


경계선은 각각
[1] 중앙의 콧볼 폭 (미간)
[2] 양 눈의 동공의 바깥쪽
[3] 옆광대의 끝자락 입니다.

중앙의 콧볼의 크기와 눈물샘을 일자로 맞춥니다. (사진은 수정전이라 약간 안맞습니다.)
 (코 탭의 크기(콧볼)은 10~40%내외로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 각각의 칸을 1:1:1:1:1 전부 동일한 비율이 되게끔 조절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세로폭을 맞추겠습니다
.


[1] 이마끝에서 눈 위
[2] 눈위에서 코 끝
[3] 코 끝에서 턱 끝
각각의 비율을 1:1:0.8로 맞추겠습니다.
 (이상적인 비율은 1:1:1 이라고 할 수 있지만 하관이 작을수록 동안 이미지가 나옵니다.)

조절하는 순서는 
턱 -> 입 -> 눈높이 -> 코길이로 하시면 편합니다.
보통 턱크기와 세로길이를 0~10%로 줄이고 입을 90~100%내외로 올리면 적당히 하관이 만들어집니다.

1) 턱  (크기 밑 세로길이 조절)


2) 입술 위치 잡기 


일단 여기까지 하면 

before


after



이목구비가 중앙으로 모이고 얼굴 비율이 안정감을 찾았습니다.




이어서 하관을 조절하겠습니다.



[1] 빨간선 - 이마의 시작과 턱끝을 연결 한 뒤, 눈썹의 진해지는 시작지점에 위치 하게 턱끝을 조절합니다.(생략가능)

[2] 주황선 - 비순각을 맞춥니다. 코끝과 입 턱끝이 일자가 되게 합니다. (이걸 해줘야 입툭튀나 무턱이 안생겨요)
    비순각을 맞출때는 코탭의 돌출 (코의 높이)를 50~90%로 높히는걸 추천합니다.





이어 눈과 눈썹을 조절합니다.

로아 커마 특성상 가로길이를 늘리고 세로길이를 줄이면 자연스러운 눈매가 됩니다. 커마가 익숙하지 않다면 세로길이는 10~30%로 줄인뒤 건드리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절전)                                             


 (가로 80% / 세로 10%)


눈 각도는 수치를 올리면 쳐지면서 순한눈매, 내리면 날카로운 눈매가 됩니다.
여기서 많이 실수하시는데 순한 눈매 만든다고 70& 이상 올리면 진짜 어색한 눈이 됩니다.. 비추합니다.




80%로 올려 너무 쳐져 비율적으로 좋지 못한 눈의 예



일부러 이런 연출을 하기도 하지만 어색한 느낌을 줍니다.







추천범위는 40~70% 입니다.
눈각도      각각    65%                                           40%
 






저는 60%로 조절하였습니다.










# 눈물샘 아랫부분과 눈꼬리 끝의 각도가  4도정도 되게 되는 눈이 이상적이나, 형태조절의 한계가 있는 로아 커마 특성상 어려운 부분입니다. 비슷하게 맞추려고 하셔도 되지만 생략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눈썹은 눈과 멀지 않게,  적당한 높이와 너무 쳐지지 않게 일자로 조절합니다.








눈썹의 끝부분과 눈동자의 외곽 입술 아래를 맞춰 다음과 같이 일자로 선이 그어지는게 비율적으로 좋으며
다음과 같이 정삼각형에 수렴할수록 비율적으로 안정감을 줍니다. 다만 어려운 부분이니 적당히 비슷하게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얼굴탭이 끝났습니다. 말했듯이 이부분이 80%라 거의 끝났습니다.
(p.s. 광대탭의 높이는 눈매에 영향을 주므로 최하로 내렸습니다. 취향에 따라 조절하세요!)

여기까지 했다면








이런 결과물이 나옵니다.
단 '얼굴'탭만 만졌을 뿐인데 느낌이 나옵니다.


3. 피부 



엥? 왜 헤어랑 눈을 넘기냐 할 수 있겠지만 나머지 항목은 색이 결정되는 부분이라 피부부터 조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색의 영역은 굉장히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두가지로 축소하겠습니다.





웜톤  /  쿨톤 




다음과 같이 빨간쪽으로 기울수록 웜톤, 파란쪽으로 기울수록 쿨톤입니다.
쿨톤일수록 맑은피부톤에 시크한 느낌을 주고 웜톤은 부드럽고 생기도는 피부톤을 띕니다.




예시)

반응 좋았던 동양인 데런 커마가 대표적으로 웜톤입니다.





동양인 실린 커마는 쿨톤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번 예시로 제작하는 커마는 쿨톤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색상은 다음과 같이 쿨톤, 피부나이는 당연히 최소
피부윤기는 강도를 올릴수록 윤기가 돌며 물광피부같은 느낌을 줍니다.
너무내리면 입체감이 확 죽어버려 어색해 지니까 40~90%내외로 조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적당히 65%쯤 두겠습니다.

아~주 쉬운 피부탭도 끝났습니다.


4. 꾸미기 



대망의 꾸미기 입니다. 바로 화장!
화장만으로 굉장히 이미지가 달라집니다.

순서대로 하겠습니다.



눈썹탭입니다.
송충이가 되지않게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갈색으로 조절하겠습니다. 값은 이렇게 나왔네요 참고하세용








눈화장 탭입니다.
추천하는 형태의 화장입니다.







눈꼬리, 눈아래를 적당히 채워주어 눈을 강조해주는 좋은 화장입니다.



?? : 선생님 화장이 너무 진한데요;;;

괜찮습니다. 색을 연하게 만져주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붉은톤의 갈색을 추천합니다.
피부는 노란톤을 기본으로 갖기때문에 갈색과의 조화가 좋습니다.
(또 피부아래로 흐르는 혈액이 피부에 비쳐 붉은톤도 가지고 있기에 붉은톤을 띄는 갈색은 뜨지않고 잘 어울립니다.)


저정도 값으로 조절하면 

before                         after 



퍄.....
영롱한 눈화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옆의 화장 전과 비교하면 눈매가 많이 깊어졌습니다.











볼터치 탭입니다.
생기를 돌게 해주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단! 잘못 만지면 모든게 망합니다. 피부톤에 따라 느낌이 괴랄하게 변하니 예민하게 조절해야하는 항목입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뺨전체를 둘러주는 볼터치를 택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 볼터치도 괜찮습니다.










색은 밝은 빨간색으로 하겠습니다. (아주 밝은 피같은색으로 하는게 무난합니다.)








강도를 아~주 낮춥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생기도는 볼터치가 완성됩니다.








입술탭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혼란스러워 하는 부분입니다.
분명 다른사람들 커마를 보면 입술색이 너무 이쁜데 왜 입술탭에는 죽은 해파리같은 색밖에 없을까요.
일단! 이 탭은 버리겠습니다.





입술색은 하단에 위치한 문양에서 조절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문양 탭에 일반 이동형에 보면 입술 모양의 볼 문양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로와 세로를 옮겨 입술 위치로 옮기고 문양크기를 키우면














 









색을 위와 같이 쿨톤에 어울리는 버건디 컬러로 조절하고 선명도를 낮춰 자연스럽게 립을 발라주면








훌륭한 입술이 완성됩니다.



5,6 헤어 와 눈 


마지막으로 헤어와 눈입니다.
사실 이제는 취향의 영역입니다.
케릭성을 원하는 방향대로 살려 조절하시면 됩니다.

쿨톤 피부에 어울리는 파란계열의 눈동자로 하겠습니다.



거기에 쿨톤 피부색과 잘 어울리는 블론드의 밝은 헤어를 적용하면!!!!!!!!!!



완성된 결과물을 보시죠












마치 디즈니에 나올 것 같은 공주님 같은 커마가 완성되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나요??

제가 제작해서 배포 했던 파란눈 서양인 데런 커마가 이렇게 제작되었거든요.!
아주 사소한 디테일을 제외하면 거의 비슷한 커마입니다.









하관이 작은 얼굴형으로 단발이 더 어울리지만


얼굴의 비율을 고려한 만큼 어느 헤어든 잘 소화하는 모습입니다.




글이 길어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막상 따라해보면 아!~~~~!주 쉽습니다.

메난민은 아니지만 비슷한 시기에 로아를 접하고 하고있는 뉴비인데
제 커마를 좋아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더 재밌게 즐기고 있어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애정가는 나만의 커마로 외변권 가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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