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르고(靑) 맑다(潾) 라는 뜻의 청린 길드 입니다.
저희 길드는 lv.18, 혈석 상점 만렙, 길드 토벌전/점령전 신청 거점 5위권 내 달성중인 길드입니다.

도전 컨텐츠, 필드보스, 낙원, 오레하, 아르고스 등 다양한 길드팟이 운영되고 있으며 고정팟이 아니라 언제든 원하시는 분들 참여가 가능합니다.
길드 토벌전이나 섬 점령전은 선택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참여하기 편하시게 고정시간+유동적인 시간 모두 운영됩니다. 하지만 길드가 자유롭기 때문에 혈석 길드처럼 여기시는 분들을 방지하기 위해 주간 기여도 50% 미만 2주 누적 시 추방을 하고 있습니다 (바쁘시거나 따로 사정 있으시면 괜찮습니다). 
간단한 필수사항인 기부+연구지원만 해도 주간기여도 50% 달성은 쉽고, 또 토벌/점령전 한번만 오시거나 길드의뢰 한두개만 수행하시면 기여도 100퍼 달성 식은죽 먹기라구요!!

뉴비, 복귀, 고인물 모두 환영하며 현재는 템렙 1355 이상인 본캐 모집 중 입니다. 부캐길드도 운영중 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게 있다면 편하게 알려주세요. 길드원들이 발벗고 나서드릴 겁니다!
길드 디스코드는 공지, 파티찾기 용으로 주로 사용중이며 통화는 필요한 컨텐츠에서 쓰고있습니다.

강요나 빽빽한 일정이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 뭉칠때는 뭉치고 놀때는 노는! 청린 길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