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3 / 슈차3  / 결대3  / 원한3  / 전태1  <발탄때문에 쉴드량 약간늘릴려고 사용, 기존에는 정흡씀

치 1400 신 500

전태3 / 안상3  / 바리3 / 저받3 / 정흡3

특 1400 치 500


둘다 사용하고있음.


고기 장점 - 시원한 타격감, 새로운 레이드 나왔을때 딜러처럼 패턴
                 외우고 클리어한뒤 뿌듯함..
                 순간무력, 지속무력, 한방대미지
고기 단점 - 딜러와 거의 흡사하게 가급적 피하면서 딜해야 함
                 이로인한 신규레이드 피로도 상승
                 타직업군에 비해 현저히 낮은 딜

전태 장점 - 레이드 패턴에 크게 영향이 없음, 맞으면서 딜
                 지속적인 딜링, 준수한 딜 (그렇다고 타직업 1인분 수준)
                 파티원에게 좋은 딜포지션 유지 수월
전태 단점 - 아이덴티티 수급을 잘해줘야 함.
                 마나 부족현상이 자주나타남.
                 레이드 하다보면 정신 놓고하는 날 볼수있음


발탄 하드 2주 전부 고기로 클리어 했고, 살아서 클했음.


개인적으로
신규 레이드가 나오면 피해보고 맞아도보고 기믹도 보고 하는과정들
에대해 재미를 느끼는 유저라 애착이 가는건 고기지만
능력치 면에서 전태가 고기를 압도하는건 사실임
(무력빼고)

누가좋고 안좋고 보단 꿈을 꾸자면

전태는 평타딜 or 스킬 계수가 높아졌음 좋겠고
고기는 쉴드량 소모 페널티 없게 해줬으면 하는생각임


딜러를 할꺼면 워로드는 비추
탱커를 할꺼면 워로드 강추
보조 역활을 할꺼면 워로드 비추 (바드하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