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로드 분석글 썻던 인간입니다.
패치 반영해서 시트 업데이트 했습니다. 
간단하게 패치내역을 그림으로 비교하고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그림을 먼저 참조해보세요. 그림 기준은 공격력 352, 치명 명중률 6.2%입니다.






공통사항
무력화는 변한게 없습니다.
기준 피해량 증가된 스킬들은 기본값과 계수값 둘다 올랐습니다.
대충 허수아비 조금 쳐보고 수정한거라 실제와는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워로드

  • 날카로운 창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8% 증가시켰습니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절 혹은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멈추지 않는 창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공격의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창격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순위 5위 -> 패치 후 2위

매우 강력해졌습니다! 패치후 대략 30% 증가된 딜량을 보이며, 총 딜 순위도 파불 바로 밑인 2위까지 올라왔습니다.
무력화는 여전히 라이징 스피어보단 밀리지만, 딜링에 있어선 현재 라이징 5방 풀타와 동급의 딜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이징 스피어의 대체제로 생각해볼만 합니다.


  • 방패 격동
    • 기본 스킬 적중 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이건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 차지 스팅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3% 증가시켰습니다.
    • '라스트 차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공격의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순위 6위 -> 패치 후 5위

<2018_12_12수정>

공식을 포격까지 40%로 계산해버려서 딜뻥이 있었네요ㅠ 다시 수정해보니 차지는 대략 16%정도로 계산이 되네요. 소소한 상향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 카운터 스피어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순위 변화 없음

딜이 소폭 상승되서 그닥 변한건 없습니다.



  • 스피어 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순위 4위 -> 패치 후 4위

딜량이 12.5% 증가해서 여전히 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버스트 캐넌
    •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순위 2위 -> 패치 후 3위

피해량이 10%밖에 증가하지 않아 다른 스킬들에 비해 딜량이 약간 주저앉게 되었습니다.
시전시간 등 때문에 여전히 잘 써먹을만 합니다


  • 워로드 '리프 어택' 트라이포드 '충격파'와 '낮은 충격' 적용 시, 콤보 공격의 피해량이 툴팁에 기재된 것 보다 낮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버그를 이제 수정해줬네요
  • 워로드 '라이징 스피어' 트라이포드 '화염창'의 화상 피해가 높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워로드 '라이징 스피어' 트라이포드 '연쇄폭발'의 툴팁을 보다 직관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화염 도트가 맞춘 회수와 상관없이 1중첩밖에 안됩니다!
-> 따라서 이건 매우매우매우매우 너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 연쇄폭발은 툴팁 수정이므로 딜 자체는 변화가 없습니다.
-> 기존 256 DPS에서 203 DPS 까지 내려왔습니다.
-> 이제 화염창말고 강화된 일격을 쓰세요 그게 더 셉니다. 한 10% 정도?
-> 위 그림 패치전은 화염창, 패치후는 강화된 일격 적용한 순위입니다.
-> 무력화는 여전합니다만 이제 라이징 스피어를 딜로 쓰기엔 애매한 위치까지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증글은 나중에 일 마치고 수정할 생각입니다.
스프레드 시트는 수정했으니 한번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