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난하게 44 스킬트리 짜는법 알려줌 ㅋㅋ

자 우선 누구나 검색 좀만 하면 맞출 수 있는
스킬포인트 270 기준으로
M = 5개
7렙 = 1개
4렙 = 2개
이렇게 찍을수 있음

그럼 우리의 목표는 일단
M했을때 효율 좋은 스킬 5개
7렙만 줘도 효율 좋은 스킬 1개
4렙만 줘도 효율 좋은 스킬 2개
이렇게 찾아서 넣는게 목표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 시작하기 전에 다들 알다시피
인파 스킬트리에 무조건 들어가는 적폐 3대장이 있음
M
이 스킬들은 무조건 넣는다고 보면됨
내가 찾아본 모든 스킬트리에 얘내 뺀 버전은 하나도 없었음
특히 회심은 M이 고정

전진 용강은 사람 취향마다 다르기도 함
하지만 보통 4로 쓰는 경우가 훨씬 많았고
실제로 4렙 트포의 효율도 좋은편

그래서 일단 얘내는 넣어주기로 하자 

(그림판 ㅆㅅㅌㅊ)

좋아 일단 4렙짜리 2칸은 채웠다
그리고 M자리도 일단 한칸 채웠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럼 이제 나머지 다섯칸중 기력 2칸부터 마저 채워보자

우리에겐 4가지 선택지가 있다
왜 하필 얘내냐고? 보통 얘내를 많이 쓴다고 보면 된다
안나온 나머지 스킬들은 대체적으로 효율이 안좋음

선택장애 걸린 분들을 위해 각각의 스킬들을 설명 해드림

7
1. 네 스킬 중 모션이 가장 짧음 , 2. 충격 수급이 제일 좋음
3. 딜,무력화 모두 제일 약하지만 안정적인 플레이에 기여함
4. 다른 스킬들은 트포 효율상 M을 꼭 줘야하지만 얘는 7렙만 줘도 효율이 좋아 M자리를 다른 스킬에 투자해줄수 있음
(애초에 딜링용 스킬이 아니여서 스킬포인트를 적게 투자하는게 더 나음)
한마디로 충격수급,짤딜용 스킬이라고 보면 됨

M
1. 네 스킬 중 무력화를 제일 잘쌓음
2. 맹호격을 제외한 세 스킬중 딜 효율은 가장 낮은편
3.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비교적 편하게 맞출수 있음
4. 레이드 말고도 잡몹처리가 매우 탁월
한마디로 무력화 및 범용성에 특화된 스킬이라고 보면 됨

M
1. 네 스킬 중 풀 히트시 딜이 제일 강력함 무력화도 좋은 편
2. 네 스킬 중 맞추는 난이도는 제일 높은편. 범위도 짧고
채널링 형식이라 유지하고 있어야함 (사실 그다지 안어려움)
3. 투다다다닫ㄷ 은근 뽕맛 있음
정리 해보면 프리딜에 특화되어 있음 순간 딜 포텐셜이 가장 높고 무력화도 좋지만 은근 맞추기 까다롭고 채널링 스킬임.

M
1. 트포 때문에 쿨타임이 사실상 10초
2. 모션,딜,무력화 전부 중급 정도지만 쿨이 짧아서 자주 쓸수록 딜,무력화 상승에 크게 기여함
3. 의외로 충격 수급이 좋음 10초마다 30수급
4. 가장 큰 단점은 잡몹 잡을때 도움이 1도 안됨 애자같음
정리해보면 잡몹처리 빼고는 거의 모든게 좋음
특히 10초마다 쓸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으로 느껴짐

자 여기 나열된 네 스킬 중 원하는거 두 개를 골라서 넣으삼

기력 두칸을 마저 채우게 되면 이제 충격 3칸만 남게 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근데 사실 우리가 기력 4칸을 모두 채우게 되는 이 시점에서
분기점이 2가지로 나뉘게 됨

맹호격이 들어가는가 or 안들어 가는가. 다시 말하자면,
7렙 1개, M 1개구성되는가
오직 M 2개로만 구성 되는가.

먼저 맹호격이 들어가는. 즉, M하나 7하나의 경우를 보겠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앞서 말했듯이 맹호격이 들어가는 스킬트리를 짜게 되면
맹호격에 7렙만 투자했기에  M 한 자리를 다른 스킬에 투자할 수 있음. 즉 우리는 남은 충격 3칸을 전부 M으로 채울수 있게 됨.
(참고로 맨 처음에 말했듯이 국민 스킬포인트 270 기준
M=5개     7렙=1개  4렙=2개 이렇게 찍을수 있음)
(철포는 임의의 스킬)

이렇게 짜이게 될 것임
그럼 우리는 나머지 충격 3칸M 효율 좋은 스킬
마음에 드는거 넣기만 하면 됨.



하지만 반대로 맹호격을 안넣은 경우. 즉,
기력 2칸을 M 2개로 채운 경우라면?

(난타,철포는 임의의 스킬)

이런식으로 충격 3칸M 2개7렙 1개를 넣어야함.

그럼 마찬가지로 M 2개는 맘에 드는 거로 대충 넣는다 치고
7렙 한칸을 어떻게 떼워야 할까? 흠

키워드를 잘 살펴보면          충격 , 7렙 , 고효율
뭐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남? 아마 이거 밖에 생각이 안날꺼임
죽선7렙
그래서 결과적으로 기력에서 M 2개를 땡긴다
=충격 한칸에 죽선 7렙이 고정으로 들어간다는 뜻임

결과적으로 기력 M2 분기는 틀이 이렇게 짜여지는거임 ㅇㅇ

자. 이제 무슨 분기던간에 M을 채우는 일만 남았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실 충격 스킬은 취향이 너무 갈리니 걍 쓰고 싶은거 쓰삼
(맹호포함시)
이번엔 좀 짧게 설명해 드림. 참고만 하고
각자 연습 하면서 느낀 것을 토대로 찍어주면 됨

뭐 다들 알겠지만 쿨 짧고 딜 괜찮음. 무력화 효율 최상급


쿨 짧은 짤짤이 기술. 범위도 넓고 딜도 강해서 무난함
현재 트포 효율이 이상하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딜은 센 편. 시전시간이 꽤 길지만 이동 가능하고 범위 넓음
쿨에 비해 충격 소모량이 적은편임 무력화도 잘 뺌

방관이 있어서 그런지 딜이 생각보다 잘 나옴
시전시간이 긴게 단점이지만, 잡몹 처리시엔 오히려 좋음
충격 소모량이 50이라 충격 스킬중 유연성이 가장 떨어짐


충격스킬 중 선호도가 가장 낮음.
죽선과 마찬가지로 사용시 모든 충격을 소모하는 스킬임
장점은 시전속도가 빠른편이고 딜도 사실 괜찮음


딜이나 모든 효율면에선 이 스킬이 제일 사기지만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서 잘 안쓰이는 타입임
스킬 자체가 여러 방면에서 좋기에 굳이 쓰고 싶다면 써도 됨

맹호격7렙시 거의 매번 풀차지로 사용할수 있음.
딜이나 무력화 모두 강력하지만 범위가 좁고 시전시간이 조금 긴편임.
충격이 적을 때 에도 쓸수 있어 유용하지만, 반대로 충격 오링 내서 딜 못돌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 해야함


위 스킬들 중 마음에 드는 스킬 골라서 나머지 충격M칸
채워주면 스킬트리가 완성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서 말을 몇가지 덧붙이자면 기력이든 충격이든
스킬을 고를때 각 스킬간의 관계생각해 보면 좋음.

예를들어 죽선,초신성,파쇄격은 비교적 충격 소모량이 큰편이기 때문에 서로 비슷한 포지션에 있음.
이런 포지션이 겹치게 되면 충격 수급이 부족한 상황이 필히 발생할 것이므로
가급적 겹치지 않도록 스킬을 배치하는게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릴 수 있음.

만약 굳이 같이 써야 한다면
맹호,철포 처럼 충격 수급이 좋은 스킬을 같이 사용 해 충격 수급을 원활하게 하는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할 수 있음.

이런식으로 스킬간 관계나 시너지를 파악하면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스킬트리를 구성할 수 있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쨌든 우린 드디어 스킬트리를 완성했음

여기엔 내가 임의로 짜본 스킬트리를 보여드리겠음

말 그대로 임의로 짜본 스킬트리임. 따라하지 않아도 됨.

대충 약팔아 보자면 최대한 쿨 짧은 스킬들로만 쳐넣어서
손가락이 바쁘게 움직이고 패는 맛이 좋을 것임.
맹호격,철포로 인한 원활한 충격수급으로 죽선M의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 올릴 수 있음. 스킬의 딜이 전반적으로 강한 편은 아니지만 자원 수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대충 보니까 꽤 나쁘지 않은 스킬트리가 완성 된 것 같음
이 스킬트리가 정답이라는게 아님 언뜻 보기에도 그냥 무난한 스킬트리임
마찬가지로 틀에 맞춰서 또 임의의 스킬트리를 만들어 보면 비슷하게 괜찮은 스킬트리가 나올 것임

지금까지 44 스킬트리 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지막으로 짧게 정리해봄


(기본틀)

1. 오른쪽 기력 2칸을 7M 중
마음에 드는 스킬로 채운다.

2-1. 맹호격이 포함된 경우
(철포는 임의의 스킬)
나머지 충격 3칸을 마음에 드는 충격 스킬 3개로 채운다.

2-2 맹호격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난타,철포는 임의의 스킬)
죽선7을 포함한 상태로 나머지 M 2칸을
마음에 드는 충격스킬 2개로 채운다.

여기까지 끝.




지금부터는 예상 질문에 대해 답해드림


1.왜 스킬포인트 270 기준임? 더 높으면 어떻게 해야함

270까지는 비교적 쉽게 맞출 수 있기 때문임.
그 이상인 경우엔 4렙짜리 스킬들을 7렙으로 올려주면 됨
잡몹처리가 힘들면 전진 모으기 특성
무력화,딜 상승을 노리면 용강 특성을 찍으면 될 듯


2. 전진 용강은 왜 4렙으로 고정임?

일단 둘다 남는 스킬포인트로 나중에 7렙까지 찍어줄 수 있음.
다들 알다시피 전진 10렙은 정말 찍는사람 아니면 안찍는 스킬임
그렇다쳐도 용강은 왜 4렙이냐? 사실 10렙 줘도 되지만
이 게임엔 용강처럼 4,7,10렙 모두 좋은스킬이 있는 반면에
무조건 10렙을 줘야만 되는 스킬이 있음.

그럼 용강 4렙에 효율좋은 10렙 이렇게는 찍을 수 있지만
용강 10렙에 쓰레기효율 4렙 이렇게는 허용할 수 가 없음
그리고 작성 당시 비율적으로 용강4렙 준 사람이 더 많았음


3. 맹호격은 꼭 7렙 줘야함?

맹호격 4렙만 주고 다른 스킬에 투자해도 됨. 애초에 맹호격을 채택 한다는게
딜링기술을 하나 포기하는 대신에 충격수급에 힘을 실어주겠다는 거임
그래서 쓸거면 아예 7렙트포까지 찍고 제대로 충격 수급용으로 쓰자 싶어서 7렙으로 맞춰 놓은 거임. 마찬가지로 전진 용강도 4~7렙 자유롭게 주면 됨


4. 결국 지 생각만 쓴거 아님?

아님. 내가 여러 스킬트리 찾아 보면서
보통 어떤 부분에서 갈리는지, 어떤 스킬이 많이 채택되는지 이런거 찾아보면서
정리해보면 이 글에 나온 스킬트리처럼 구성 되있는게 대부분 이었음.


5. 그럼 사람들이 많이 쓰는 스킬들 따라 쓰라는거 아님?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쓴다는건 그만큼 그게 보장 된다는거임
애초에 글 제목만 봐도 알겠지만 무난하게 44 스킬트리 짜는 방법임

만약에 전진 용강 회심 안넣고 사슬 순간타격 이런거로 스킬트리 짜면
그게 과연 무난하게 괜찮은 스킬트리로 평가 받을 수 있을까?


6. 나는 본문대로 말고 나만의 스킬트리를 만들어 보고 싶음

글을 계속 읽다보면 알겠지만 결국 스킬 짜기의 핵심
1. M=5개 7렙=1개 4렙=2개의 기본적인 구성 안에서
2. 8개의 스킬 모두  가장 효율적인 레벨  배치하는 것임
(어떤 스킬이 어떤 레벨 일때 효율적일지는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음)
위 두 조건만 충족시킬 수 있다면 본문의 스킬트리가 아니더라도
융통성 있게 자신만의 어떠한 스킬트리를 짜도 좋음.
예를들어 용강M 빌드를 짜보겠다 하면 이렇게도 만들어 볼 수 있음

전진용강M  맹호격4  (임의)M
회심죽선7  (임의)M  (임의)M

본문의 스킬트리와 다르게 4렙 고정이던 용강이 M으로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M=5개 7렙=1개 4렙=2개의 기본적인 구성은 여전히 지켜지고 있고
각자의 스킬들이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레벨 포지션에  배치되어 있음.





마지막으로 제가 하고싶은 말을 적어보자면





















네 자신이 만든 스킬트리가 항상 최고임을 잊지 말거라..

(이 글은 18-11-29 기준까지 연구된 정보들을 토대로 작성 되었습니다.)
Lv60
건즈앤로지쓰
22%
 
경험치
63,106
베니
42
이니
50,049
  • 명성치808
  • 제니862
  • 5
  • 8
  • 4
  • 4
  • 1
  • 4
  • 1
  • 3
  • 5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1304      [잡담]  헬가 무력화때 콤보 어캐 넣나요?      Ang기모띠 15:59  7 0
    11303      [잡담]  하루만에 378->385 뚫어서 기분최고!..      양센 15:58  27 0
    11302      [잡담]  인파형님들 질문있습니다 [1] 왕큰사과 15:57  16 0
    11301      [잡담]  저는 인파 신특 찍어요      마퍄 15:56  26 0
    11300      [잡담]  신속 올리면 진용출도 빨라지나요...? [4] 사르디아 15:55  57 0
    11299      [잡담]  징징거리지 말라는 사람들 [2] Talisker 15:52  87 0
    11298      [잡담]  인파아이덴티티는 그냥 안좋아요 [10] 부릉부릉병 15:51  135 0
    11297      [잡담]  인파 개선방향      약코전문 15:50  33 0
    11296      [잡담]  밸패전 350버섯 버리고      개토임 15:49  62 0
    11295      [잡담]  인파분들 특성 뭐뭐하시나요? [8] 진격 15:48  121 0
    11294      [잡담]  만렙 확장 후 나올 신스킬 5선 [8] 베베몽드 15:48  169 0
    11293      [잡담]  권투글러브같은 무기스킨나왔음좋겠당 [3] 홀스러브 15:46  45 0
    11292      [잡담]  눈 다 그쳤네요      약코전문 15:45  11 0
    11291      [잡담]  파쇄강타 막타 안쳐도 무력화 중 들어가요?? [3] 온라인호주니 15:45  68 0
    11290      [기타]  충격에 대해서 [1] ysd717 15:44  19 0
    11289      [잡담]  님들 그럼 10트포 찍었을때 극딜트포 추천좀      오지마가까이 15:42  36 0
    11288      [잡담]  인파 아이덴티티 바뀌어야 합니다. [4] 고양이덕후 15:42  115 0
    11287      [잡담]  우리도 이렇게 올리면 되는부분 아님?  [14] 오지마가까이 15:35  563 3
    11286      [잡담]  심판 공속트포 체감 엄청나네요 [5] 초보이비 15:35  278 0
    11285      [잡담]   충격각인 인파이터 빙결의 레기오로스 3기력 5충.. [1] 바이어 15:35  124 0
    11284      [잡담]  몇몇 인파가 아 직 쓸만한데 왜 난리냐는분들 [6] Talisker 15:34  332 0
    11283      [잡담]  인파 고수횽들 만렙 후 4/4스킬 트리 좀 추천.. [7] 찌명이 15:32  160 0
    11282      [잡담]  파쇄강타 어떰? [3] 두유노 15:31  102 0
    11281      [잡담]  헬가에서 인파 혼자 단일 무력화 맡아야하면 어떤.. [18] 기김 15:31  277 0
    11280      [잡담]  인파 기력이랑 충격이 좋다고 느낄때는      천성적 15:29  88 0
    11279      [잡담]  인파들의 가장 문제점.. [4] 징징궁 15:29  359 0
    11278      [잡담]  난타 버그 고쳐진거 맞죠? [1] eiee 15:26  67 0
    11277      [질문]  연환파신권 질문좀드립니다.. [14] Mammoth 15:26  216 0
    11276      [잡담]  철포냐 난타냐 그것이 문제로다      나틴 15:25  56 0
    11275      [잡담]  ●▅▇█▇▆▅▄▇ 인파=태국마사지사      니면상화강암 15:24  84 0
    11274      [잡담]  용강m은 좋은선택지임 [1] Unduck 15:23  188 0
    11273      [잡담]  인파의 미래  [1] 미미뇨뇨냐냐 15:23  327 0
    11272      [잡담]  다른걸떠나서 3.5 셋옵은 생각이이없는듯 [3] 랴비 15:21  246 0
    11271      [잡담]  이번에 나온 칠흑빛 후계자 아바타 있자나요  [7] 김유빈 15:20  329 0
    11270      [잡담]  인파 깔짝 해본 사람인데요 [6] 곡지 15:20  265 0
    11268      [잡담]  님들 급소타격 각인 박으실거임?      Unduck 15:19  68 0
    11267      [잡담]  ●▅▇█▇▆▅▄▄▇ R.I.P inFighter [1] 설화난영참 15:16  148 0
    11266      [잡담]  특성 치신은 [1] 잉파아 15:15  69 0
    11265      [잡담]  충격 관련해서 [4] 헤르게스 15:13  83 0
    11264      [잡담]  치명 400 특 150 신 500 [3] 두근이다 15:12  323 0
    11263      [잡담]  형님들 만랩찍고 조화셋 이제 막 입은 인린이 인.. [4] 망치는쿵쿵따 15:09  160 0
    11262      [잡담]  형들 자개에서 답을안해줘서 ㅠㅠ [3] 이브라함1 15:07  164 0
    11261      [잡담]  인파 레이드 제작 무기 티어별 룩 볼수있는곳 있..      Lokjin 15:03  56 0
    11260      [잡담]  인파딜 이거 모냐?버그임?? [11] 징징궁 15:03  806 3
    11259      [잡담]  안녕하세요 인파 뉴비입니다~ [4] 맛소스 15:02  115 0
    11258      [잡담]  님들 근데 특성 [1] 할배와노인 15:02  74 0
    11257      [잡담]  난 인파 아이덴티티가 전체 직업중 중간 이상은 .. [12] 월척이요 15:01  449 1
    11256      [잡담]  많은 참여 감사드리고 설문조사 다들 참여 부탁드.. [1] Eclair829 15:01  65 0
    11255      [잡담]  기력충격 시스템이 제대로 된 아이덴티티가 될려면 [1] Casasasi 15:00  115 0
    11254      [잡담]  난 올크리충이라 치명이 일순위인데 [4] 사르디아 15:00  289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